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허니버터아몬드 칼로리 정확하게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0. 10. 27.

허니버터아몬드 칼로리

정확하게 알아보기

허니버터아몬드 메인이미지
허니버터아몬드 칼로리 메인

요즘 제가 꼳힌 간식이 있어요. 허니버터아몬드 라는 땅콩 과자인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신 과자일 수도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허니버터아몬드 6알 이미지
허니버터아몬드 6알

저는 이 과자를 요즘 TV를 보거나 회사 동영상 강의를 들을때 자주 먹는 편이에요. 그런데 문득 이 달달하게 맛있는 허니버터 아몬드가 칼로리가 많이 높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더라구요.

 

허니버터아몬드 제품이미지
허니버터아몬드 사진

그래서 이번에 작정하고 이 허니버터 아몬드의 칼로리를 계산도 해보고 제조사에 알아보면서 정확하게 알아보게 되었어요.  그 내용을 공유해 드릴게요.

 

1. 허니버터아몬드 칼로리 계산(제품 정보 기준)

허니버터아몬드 포장이미지
허니버터아몬드 제품

먼저 허니버터를 사 먹어 보면서 제품 정보를 확인해 봤어요. 그런데 포장 겉면에 원재료와 가공정보의 포함률만 나와있고 칼로리 정보가 표기되어 있지 않더라고요.

 

허니버터아몬드 제품설명 이미지
허니버터아몬드 제품설명

그래서 포함되어 있는 주요 재료의 기준 칼로리와 함유량을 기준으로 칼로리를 계산해 봤어요. 일단 주요 재료를 살펴보니 아몬드 73.3%, 사양벌꿀 약 1%, 가공버터 약 0.5% 가 함유되어 있다고 나와있었죠.

 

허니버터아몬드 작은포장 이미지
허니버터아몬드 작은봉

그래서 이 함유량을 작은 표장 한 봉지에 포함된 30g 기준으로 계산을 해 봤더니 아래 표처럼 결과가 나오더라고요.

아몬드 100g 칼로리 : 570kcal
버터 100g 칼로리 : 747kcal
꿀 100g 칼로리 : 294kcal
허니버터아몬드 작은 1봉의 아몬드 개수 : 23개(30g)
215kcal(아몬드 23알) + 7.3kcal(버터 0.5%) + 8kcal(꿀 1%) = 230kcal

 

허니버터아몬드 칼로리계산 이미지
허니버터아몬드 1알당 칼로리

결국 제가 제품 포장에 나와있는 정보를 기준으로 계산을 직접 해 보았을 때는 허니버터아몬드 1알당 10kcal라는 계산이 나오더라고요. 

 

허니버터아몬드 작은봉 이미지
허니버터아몬드 1봉 칼로리

그러면 결국 제일 작은 포장 1봉 기준으로 250kcal 정도 계산이 되었습니다. 추가적인 조미 재료들도 포함이 되어 있을 테니깐요. 칼로리가 높은 편이긴 하지만 맛에 비해 그렇게 엄청난 칼로리는 아니라 생각이 되네요.

 

허니버터아몬드 단짠매력 이미지
허니버터아몬드 단짠매력

워낙 단짠 한 맛의 매력이 넘치고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도 많이 들어 있으니 계속 먹어도 된다라는 제 생각을 합리화시키기 위해서 칼로리를 낮게 계산하진 않았을까? 하는 생각에 이번에는 아예 제조사에 허니버터아몬드 칼로리를 문의해 봤어요.

 

2. 허니버터아몬드 칼로리 문의 결과

허니버터아몬드 판매처 이미지
허니버터아몬드 제조사 및 판매처

일단 이 과자를 만든 제조사는 갈림 양행으로 검색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에 나와있는 정보로 전화를 해봤어요. 나름 재미있는 과정이었네요.

 

허니버터아몬드 문의 이미지
허니버터아몬드 칼로리 문의

그렇게 직접 문의를 해본 결과로 알아낸 허니버터아몬드의 칼로리는 571kcal였어요. 제조사 측에서 알려준 거니 제가 계산한 정보보다 이게 더 정확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허니버터아몬드 칼로리 계산 이미지
허니버터아몬드 칼로리 높낮이

사실 이 칼로리 정보를 기준으로 이 과자의 칼로리가 높다, 낮다고 단정 지어 버리기에는 개인차가 있을 거 같습니다. 사람마다 섭취한 칼로리가 잘 흡수되는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으니까요.

 

허니버터아몬드 섭취 이미지
허니버터아몬드 섭취

또는 신진대사율이 높은 사람들은 칼로리 섭취를 많이 해도 소비가 잘되는 편이니 걱정이 덜 할 수도 있고요. 그래서 제 생각은 어차피 먹을 거라면 걱정 없이 기분 좋게 먹자입니다.

 

허니버터아몬드 사는사람 이미지
허니버터아몬드 사는사람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식후에 간식으로 먹게 되면 식후에 당을 섭취하게 되는 것이어서 지방 축적이나 흡수가 더 잘될 수도 있는 우리 몸의 메커니즘이 작동할 수도 있으니 식후에는 피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3. 허니버터아몬드는 식전에 먹어보세요

허니버터아몬드 쇼핑 이미지
허니버터아몬드 쇼핑

그리고 물론 엄청나게 많은 양을 지속적으로 먹는 것도 좋지는 않겠죠. 그래서 저는 식전에 간식으로 먹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저는 회사에서 점심시간 1시간쯤 전에 일하면서도 먹는데 그럼 식욕이 떨어져 밥을 좀 적게 먹게 되더라고요.

 

허니버터아몬드 진열대 이미지
허니버터아몬드 진열

이상 허니버터아몬드 칼로리 에대해서 알아본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결론은 허니버터아몬드 100g당 571kcal라는 점을 기억하시고 맛있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좋은 건강정보로 포스팅할게요.

 

구독은 사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