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콤부차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1. 3. 10.

콤부차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최근 TV에 처음 듣는 이름의 차가 소개되는걸 봤어요. '콤부차' 라는 처음듣는 이름이였는데 맛과 효능을 설명하는 부분에서 장점이 많다고 생각되어서 주문까지 해보게 되었는데요. 저는 몰랐지만 몇 년 전부터 미국 등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고 해요.

 

 

그뒤 국내에서도 작년부터 많은 셀럽들을 통해 많이 알려지고 있는 중이였다네요. 주료 여성분들의 건강과 미용에 초점이 맞추어진 효능소개가 많았는데 저와 동료들 모두 괜찮다고 생각되어 공동으로 구매해서 먹어보고 있답니다.

 

막상 먹어보니 차 자체가 희안하게 살짝 쏘는 청량감이 있어서 주로 주로 운동하면서 먹는게 좀 잘어울리더라구요. 그래서 최근에는 식단조절을 하며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많다는 콤부차. 어떤 효능들이 있길래 최근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건지 오늘 콤부차 효능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콤부차 란?

먼저 콤부차 라는 이름에 저처럼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 콤부차 라는 개념은 설탕을 넣은 녹차나 홍차에 유익균을 넣어서 발효시킨 음료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쉽게 말해 발효 유산균이 포함된 차 라고 보시면 되는 거죠.

 

발표과정에서 발생된 탄산 때문에 청량감이 느껴지고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는 설이 있어서 유명해 지게 되었죠. 그럼 과연 콤부차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계속 알아보겠습니다.

 

2. 콤부차 효능

첫 번쨰 콤부차 효능은 장 운동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먼저 콤부차를 만드는 주요과정주엥 발효과정이 있기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유산균이 많다는 뜻이죠.

 

 

이는 바로 원활한 배변활동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하루종일 앉아있어서 장 운동이 적으신 분들이 꾸준히 드시면 좋은 효능을 느껴보실수 있을것 같네요.

 

두 번째 콤부차의 효능은 질병예방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할속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을 거치다 보면 몸속에 활성산소 라는것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 활성산소를 우리몸에서 제거하는 능력이 줄어들게 되면 인체의 세포막이나 단백질, 효소, DNA 등이 공격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는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는데요. 노화속도도 빨라질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결국 항산화 작용을 도와 줄 수 있는 외부적 요인이 필요한 것인데, 이를 위해서는 폴리페놀, 비타민 C, 비타민 E가 대표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죠. 

 

 

그런데 이성분들이 모두 콤부차에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하니 꾸준히 마시게 되면 다양한 질병예방에 도움을 주고 노화 속도를 늦추는데도 도움이 될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콤부차 효능은 해독 작용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몸속에 노폐물이 배출이 잘 안되면 우리몸에 좋을건 없겠죠? 이러한 독소 배출을 우리몸에서는 간이 담당을 하고 있는데 콤부차에 포함된 글루크론산이 간의 대사 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부분 때문에 콤부차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피로감도 덜 느껴서 활기찬 하루를 보내는데 도움을 받아 볼 수도 있다고 하니 나른하고 무기력하신 분들에게 한번 권해드려보고 싶네요.

 

네 번째 콤부차의 효능은 소화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유기산과 초산 등의 성분이 소화를 가뿐하게 하는데 기여를 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데요. 콤부차에 이러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다는 거죠.

더군다나 현대사회인의 불규칙한 식습관과 운동부족은 음식을 먹은뒤 더부룩함과 매스꺼움을 느끼는 몸 상태가 되기 쉬운 환경인데요. 이런 현상이 발전하면 식도염이나 위궤양이 되는 것이죠. 그래서 소화기관이 예민하신 분들이나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이 콤부차를 꾸준히 잘 섭취하게 되면 도움을 받아 볼 수 있는 것 입니다.

 

이외에 콤부차는 항산화 효능도 가지고 있기 대문에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성분들에게 콤부차가 더 이슈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중심에는 콤부차에 포함된 성분인 비타민 5종, 미네랄 9종, 유기산 12종 이 있는 것이죠.

다만, 노약자나 임산부 그리고 어린이 들은 많이 마쉬게 되면 영양불균형이 올 수도 있으니 전문가와 함께 상의 하신 후 드시는게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을 이러한 콤부차는 최근 티백형태나 스틱형태로 휴대가 간편한 상태로 판매가 많이 되고 있는데요. 발효를 시킨 차 인만큼 그 독특하고 청량감 있는 차향과 감을 느껴보셨으면 좋겠네요.

 

저같은 경우는 스틱형으로 된 제품으로 구매를 해서 차가운물에 타서 먹으니 청량감이 있고 좋더라구요. 마치 탄산수를 마시듯 탄산도 느껴지게 만들어져 있는게 많아서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콤부차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자신의 면연력 관리가 중요한 만큼 그 어떤 것을 드시더라도 도 뭐든지 꾸준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도움되는 건강정보 발견하면 리뷰 남기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