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대추 효능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1. 3. 9.

대추 효능 알아보기

최근 냉동실 정리를 하다가 작년 추석때 남아서 말렸다가 얼려둔 대추가 보이더라구요. 생각보다 양을 많이 넣어둬서 부피를 크게 차지하고 있어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대추 효능을 검색해 봤죠.

 

역시나 생각보다 다양한 효능들이 있어서 집에서 활용해서 먹고 있는데요. 한약재로 사용될 만큼 대추가 가진 효능이 다양해서 오늘 알아본 대추 효능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대추 효능

첫 번째 대추가 가진 효능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대추가 풍부한 비타민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대략 귤 보다 7배 이상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 비타민들이 대추를 먹음으로써 우리몸 속에 들어오게 되면 나쁜 노폐물들을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면연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와 동시에 체온을 높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체온의 온도차가 줄어들어 같이 도움이 되는 것 이죠.

 

뿐만 아니라 외부 세균에 대항하는 면역력 자체도 강해져서 지금과 같은 겨울에 특히 기침과 감기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대추를 이점 참고하셔서 활용해 보시면 좋겠네요.

 

두 번째 대추의 효능은 체온 상승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대추는 옛 부터 우리몸에 온기를 가져다 준다는 효능이 익히 알려져 있었는데요. 자연스럽게 체온이 오르면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게 되고 이는 곧 신진대사까지 활발해 지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겨울에 어울리는 식품 같네요.

 

세 번째 대추의 효능은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현대사회의 우리 식습관은 불규칙하기 때문에 혈관속에 많은 지방이 달라붙어 있다고 하죠. 이러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줘서 혈액이 지나다니는 혈류작용에 방해가 되는 요소를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네 번째 대추 효능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대부분의 근로자 들은 긴장감이 지속되는 상황이 자주 있고 심신이 불안한 경우도 많을 수 밖에 없죠. 이를 우리는 모두 스트레스 라고 표현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때 단맛을 내주는 대추의 맥아당 갈락토오스와 같은 천연 당분이 심리적인 안정감을 준다고 하네요.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스트레스가 완화 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평소에 유독 긴장을 많이 하시거나 불안한 상황에 자주 마주치는 분들이시라면 꾸준하게 섭취해 보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다섯 번째 대추의 효능은 숙면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대추에 포함된 풍부한 마그네슘 때문인데요. 마그네슘은 세로토닌을 많이 분비시켜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대추가 숙면에 좋다는 효능이 알려지게 된 것이랍니다.

 

여섯 번째 대추 효능은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특히나 요즘가 같은 겨울철에는 많은 분들이 감기와 비염이 심해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는데요. 대추속의 사포닌 성분이 코안의 점막에 있는 모세혈관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와동시에 코 안의 점막피부를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코 안에 염증이 자주 생기거나 환절기마다 재채기를 자주 하시는 부들에게는 대추를 꾸준히 섭취함 을써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일곱 번째 대추 효능은 항암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대추속의 플란보이드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이기 때문인데요. 이는 향균, 항염증, 항암에 특히 도움이 더 된다고 하니 암을 예방하거나 변형된 세포를 원래대로 되돌리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상을 대추 효능을 7가지 알아보았는데요. 대추 자체는 독성이 없어서 큰 부작용은 걱정 하실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다만, 소화기관이 예민하신 분이나 비만이신 분들은 당이 있는 대추의 특성상 과다 섭취는 좋지 않다고 하니 주의하시는 것도 필요해 보이네요.

 

그럼 다음에 또 도움되는 건강식품 정보가 있으면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