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법률/낭만손사

척추압박골절 후유장해 진단서 발급 및 보상 총정리

by 낭만토리 2023. 1. 17.

 

척추압박골절-후유장해보상

 

외부의 충격이나 골다공증 등의 질병을 원인으로 척추압박골절이 발생하면 수술적 치료 후 장해가 남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손해사정사와 보험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후유장해진단서 발급부터 보상까지 도움을 받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1. 척추압박골절 후유장해진단서 발급방법

 

우선 보험사를 통해 척추압박골절로 인한 후유장해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주치의의 장해판정과 진단서 발급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이 쉽지 않은 이유는 병원과 의사의 입장에서 자신들의 수술적, 외과적 치료가 모두 마무리되었음에도 환자가 이전과 같은 상태로 회복지 되지 않았다는 것을 인정하는 게 쉽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척추압박골절 후유장해 판정보다는 추가적으로 계속적인 치료를 권유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의학적 지식이 뛰어난 대기업 보험사 출신의 손해사정사를 만나 도움을 받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자신의 신체 상황에 대해 어떠한 진단이 이루어져야 하는지 정당하게 주장할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척추압박골절의 경우 수술적 치료가 이루어지고 나면 특성상 재활을 한다고 하더라도 이미 척추체에 변형이 일어난 상태이기 때문에 완벽한 회복은 힘들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후유증이 골다공증 등의 질병에 의한 것이든, 외부적인 충격에 의한 것이든 후유장해가 남았음을 정당하게 주장하여 진단서를 발급받아 보험사에게 후유장해 보험금을 청구해 나가야 합니다.

 

손해사정사상담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코드 앤 오더와 같이 의학적 지식까지 갖춘 손해사정인과 보험전문 변호사가 협업하는 손해사정 특화로펌을 통해 무료로 라도 상담을 받아 보신 후 대처해 나가는 방법을 추천드리겠습니다.

 

 

2. 척추압박골절 후유장해 보험금 청구 방법

 

위의 내용처럼 후유장해 진단 자체가 쉽지 않은 이유는 의사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장해'의 기준과 보험사에서 바라보는 후유장해의 기준에 상이한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의 입장에서는 장해라는 것은 국가장애인을 의식하여 판단하려는 경향이 있고, 보험사는 장해등급표에 따라 기준에 차등을 주어 보상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 기준이 더 낮다고도 느낄 수 있죠.

 

손해사정전문가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이러한 점을 상세하게 의사를 상대로 설명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또한 보험사 입장에서는 후유장해 보상금의 규모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이윤을 추구하는 사기업 입장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 아주 철저하고 집요한 심사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아무리 청구인이 척추압박골절 후유장해진단서를 발급받아 왔다 하더라도 제3의 전문의나 의료자문기관을 통해 재진단을 요구하며 자신들에게 유리한 장해율 평가가 이루어지기 위한 자문을 구하게 되는데요.

 

이때 전문가의 도움 없이 수동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가는 불리한 보험사의 장해율 판정에 수긍하여 실제 받아야 할 보상금액 보다 낮은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지거나 지급거절이 되는 사례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해사정특화로펌

때문에 척추압박골절로 후유장해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은 코드 앤 오더와 같은 손해사정 특화로펌을 통해 우선 상황애 대한 진단을 받아 보신 후 청구전략을 함께 수립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3. 후유장해 보험금 청구 변호사 자격이 필요한 이유

 

단순히 손해사정사 한 사람의 도움을 받기보다 보험 전문 변호사의 도움도 함께 받아야 하는 이유는 손해사정사라는 자격의 업무적 한계 때문인데요.

 

일반적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는 것은 보험금 청구에 대한 모든 권리를 일임하고 일을 맡긴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손해사정사의 자격만으로는 의뢰인의 피해사실을 조사하여 보험금으로 산정한 의견서 작성까지만 업무가 가능합니다.

 

보험전문변호사

청구인을 대리하여 의사에게 합당한 진단을 요구하거나, 보험사를 상대로 보상과 관련된 합의 자체를 대리해 주는 행위 전부가 변호사의 자격을 갖춘 사람에게만 허용된 업무이죠.

 

때문에 손해사정사는 불법을 저지르지 않기 위해 변호사와 협업을 하는 것이 유리하며, 그러한 구조를 갖춘 곳을 통해야 후유장해 보험금 청구가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변호사의 자격으로 보험사에게 보험금 청구를 진행하면 아무래도 무게감이 다르게 받아들여지는데요. 자칫 보상과정에서 부당함이 발견된다면 즉각 법적인 조치가 취해질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기업출신-손해사정사

때문에 어차피 같은 비용이 들어갈 것이라면 코드 앤 오더와 같이 의학적 지식이 뛰어난 대기업 출신의 손해사정사와 보상전문 변호사가 협업하는 로펌을 찾아 상담부터 받아 보실 것을 권해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척추압박골절 후유장해 보상을 받기 위한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