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TV/낭만스타

방탄 법적대응 결과는?

by 낭만토리 2021. 3. 31.

세계적인 그룹 BTS(방탄소년단)이 악플러들에게 명예훼손, 모욕, 성희롱, 허위 사실 등 악의적 비방글을 담은 악성 게시 물의 작성자 들을 대상으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방탕 법적 대응 결과는 어떻게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1. 방탄 법적 대응 배경

 

방탄소년단-단체사진
방탄소년단-단체

 

30월 30일 방탄의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서 " 방탄소년단 멤버들에 대한 모욕, 성희롱, 허위사실, 악의적 비방 등의 명예훼손 행위를 담은 악성 게시물 작성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법적 대응에 나서고 있다"라고 공지를 하였는데요.

 

 

이는 방탄소년단의 팬들이 자체적으로 악성 댓글을 모니터링하고 증거자료를 수집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보가 이루어져서 고소장을 접수하였다고 알렸습니다.

 

 

2. 법적 대응 대상

 

방탄소년단-법적대응-설명
방탄소년단-뮤직비디오

 

이번에 법적 대응을 예고한 대상은 인터넷 커뮤니티인 디시인사이드의 접속자를 포함하고 있는데요. 누구든 악성 게시물을 고의로 작성한 후 계정을 해지하거나 접속 기록을 삭제하더라도 수사가 가능하다는 점을 알리며 해당행위 자체는 고소 대상이 될 쉬 있음을 소속사는 경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빅히트 측은 작년 9월 경에도 BTS를 향한 악성 댓글에 법적 대응을 했다는 사실을 밝힌 적이 있기 때문에 실제로 실행이 옮겨질 확률이 높아 보이네요.

 

 

3. 방탄 법적 대응 결과는?

 

방탄소년단그룹-단체사진
방탄소년단-정장사진

 

방탄 법적 대응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2019년 12월 과 지난 3월등 세차레에 걸쳐서 명예훼손을 하는 악의적 비방글을 작성한 작성자를 고소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때 오랜 기간 동안 반복적으로 악의적 게시물을 작성해 온 A 씨는 작년 7월 30일과 9월 1일 서울 동부지방법원에서 총 400만 원 의 벌금형을 선고받았는데요.

 

"사람을 모욕한 자는 최대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라는 모욕죄의 처벌 내용에 따라 이번 악의적 게시물의 작성자들도 사실관계가 밝혀지게 되면 비슷한 처벌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방탄소년단-황동사진
방탕소년단-시상식

 

게다가 빅히트 측에서는 판결 이후에도 범죄 행위를 지속하는 사람이 있다면 손해배상 청구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합의나 선처는 없다고 밝힌 만큼 강력한 처벌을 피하기 위해 악의적으로 비방하는 글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 방탄 법적 대응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그분들을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