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TV/낭만TV

당신은 선물 허이재 상대역 배우 이슈 정리

by 낭만토리 2021. 9. 13.

드라마 당신은 선물 허이재 상대역 배우에 대한 이슈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최근 배우 허이재 님이 과거 한 드라마 상대역 배우로부터 잠자리를 요구받았다는 사실을 언급하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허이재 상대배우 논란 발생 배경

 

 

허이재 님은 최근 '웨이랜드' 라는 유튜브 방송에 출연하여 배우 활동 당시 겪었던 여러 가지 갑질과 드라마 상대배우의 잠자리 요구 등 충격적인 발언을 하였습니다.

 

웨이랜드유튜브

해당 유튜브 채널은 크레용팜 멤버 출신 웨이 님이 운영하는 채널인데요. 연예인 채널에 민감한 방송계의 뒷 이야기들이 전파되다 보니 파급력이 큰 상황입니다.

 

상대역-갑질내용
갑질내용

이날 영상에서 허이재 님은 남자 상대역 배우가 잠자리를 요구하고 상대 여배우가 왕반지를 끼고 뺨을 때리고, 머리채를 잡은 채로 감정 유지를 위해 휴식을 요구했다는 갑질을 폭로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실제 자신의 긴 머리를 뒤에서 가위로 잘라버리는 연기를 실제 머리를 잘라야 한다는 요구까지 받아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이와 동시에 이런 행동들을 한 배우들이 누군지 찾아 나서기에 이르렀는데요.

 

허이재-머리채-갑질내용

유부남 배우가 상대역 이였던 드라마, 허이재 님이 머리채를 잡히고 뺨을 맞았던 드라마들을 찾다 보니 '당신은 선물'이라는 드라마로 추측을 하게 되었습니다.

 

드라마당신은선물-상대역

때문에 네티즌들은 당신은 선물 허이재 상대역 이였던 심재호 님과 왕반지 뺨 등의 갑질을 한 배우로 김청 님을 꼽았는데요. 아직 본인들을 통해 사실로 밝혀지진 않았고, 정황상 억측이라는 주장이 더 신빙성이 있어 보입니다.

 

 

민감한 사항이니 만큼 어떤 내용인지 구체적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2. 당신은 선물 드라마 상대역 누구?

 

허이재-피해내용-정리

현재 허이재님이 주장했던 피해사실들을 대략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한 여배우가 왕반지를 착용한 채로 뺨을 강하게 때림
  • 머리채를 잡은채로 감정 유지를 위해 휴식 요구
  • 허이재 본인 머리카락을 짜르는 연기 요구
  • 드라마 상대역 남자배우의 잠자리 요구(거절 후 지속적인 폭언)

 

이러한 내용들이 실제로 일어나고 있었다니 정말 영화에서나 볼법한 그들만의 뒷 이이 갸 같은데요. 이에 허이재 님은 정말 자기가 감정을 받아내는 쓰레기 통이 된 것 같았다고 까지 하였습니다.

 

허이재-상대역-남자배우-갑질내용

특히, 한 작품에서 남자배우가 '왜 연락을 하지 않느냐', '남들이 우리를 연인처럼 보지 않는다' , '연인처럼 보이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 같이 자야 해. 그런데 넌 그러기 싫지' 등의 말을 하며 집요하게 요구하였다고 하는데요.

 

이를 거부하자 상대역 남자배우는 'XX , XX 같네' 등의 욕설을 퍼부었다고 합니다. 이후 혼자 등장하는 씬 촬영 중에 허이재가 현장에 없자 'XX. 감정 안 잡혀서 못해먹겠네 XX' 등의 갑질도 일삼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해당 현장의 감독은 입봉작이고 신인이라는 이유로 남자배우의 횡포에 대응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이에 감독은 허이재를 따로 불러 ' 너를 성적 대상으로 보고.. 강압적으로 눌리려 했는데 잘 안되자 저러는 거 같다' 등의 말을 해줬다고 합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경악하며 상대역 남자 배우가 누구인지 찾아나섰는데요. 그러다가 당신은 선물 허이재 상대역이었던 심재호 님까지 거론되었습니다.

 

 

3. 당신은 선물 드라마가 문제의 작품이 아닌 이유

 

상대역-남자배우
허이재상대역

하지만 허이재 님은 유튜브 방송당시 '당시에는 너무 순수할 때라서...' , '입봉작...', '촬영 당시에는 미혼이었으나 지금은 유부남이다'라는 내용과 뉘앙스 들을 말했었습니다.

 

그런데 당신은 선물 드라마의 감독은 윤류해 님이 맡았었고 입봉작이 아니였습니다. 또한 당신은 선물 허이재 님의 상대역인 심재호 님은 이미 드라마 촬영 3년 전에 결혼을 한 유부남이었죠. 촬영 당시 미혼이 아녔습니다.

 

당신은선물-드라마-논란내용
당신은선물

또한 '너무 순수할 때'라는 의미는 데뷔 초를 가리키는 것이라고 느껴지는데, 당신은 선물이라는 드라마는 2016년 촬영한 작품이기 때문에 신인시절이 아니라는 점에서 논란의 작품이 아니라는 의견에 무게가 실립니다.

 

때문에 근거 없이 특정인 이름을 거론하며 사실화해나가는 몰이식 여론은 위험해 보이는데요. 이에 한 평론가는 모욕죄, 명예훼손죄의 소지가 있는 만큼 무분별한 추측과 실명 거론은 조심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한순간의 실수로 변호사를 찾아가는 일은 없어야 하겠죠.

 

 

결국 중요한 것은 이 논란으로 인해 허이재 님이 겪었던 과거 말도 안 되는 갑질의 고통의 상처에 다시 소금을 뿌리는 일이 되지 않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동시에 당신은 선물 허이재 상대역처럼 억울하게 지목되어 엉뚱한 배우들이 피해를 입는 일도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관계는 본인들만 알겠지만, 이번 논란으로 당사자들끼리의 사과가 이루어져 잘 마무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러한 일들이 앞으로 우리나라 방송계에서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으로 당신은 선물 허이재 상대역 논란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