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TV/낭만스타

구미호뎐 작가 한우리님 자세하게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0. 10. 29.

구미호뎐 작가 한우리님

자세하게 알아보기

구미호뎐 작가 메인이미지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구미호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죠. 저도 처음에 이동욱 님과 조보아 님이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보기 시작했죠.

 

구미호뎐 출연배우 이미지

처음에 영상미와 연출방법등을 보고 도깨비 같은 대박드라마 하나 나올껀가 보다 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리고 남자 구미호라는 참신한 소재가 관심도 갔구요.

 

구미호뎐 작가 한우리 이미지

그렇게 단순 판타지 인줄 알았는데 갈수록 긴장감 있게 드라마에 집중하게 만든는 스토리의 탄탄함이 느껴져서 더 끌리더라구요. 그래서 어떤 구미호뎐 작가님이 집필하셨는지 궁금해서 한번 알아 봤답니다.

 

구미호뎐 작가 시사프로그램 활동 이미지

그렇게 구미호뎐 작가가 누구인지 알아보니 바로 '한우리' 라는 이름을 가진 여성작가님이 셨어요. 그런데 알면 알수록 이런 인기드라마를 집필한 작가중에선 이력이 조금 특이한 부분도 있고해서 알아온 내용을 공유드려 보겠습니다.

 

1. 그것이 알고싶다 연출

구미호뎐 작가 그것이알고싶다 이미지

먼저 가장 신기했던 구미호뎐 작가님의 이력은 SBS에서 인기리에 방영했었던 '그것이 알고싶다' 라는 시사프로그램의 작가로써 활동한 이력이였어요. 저도 어릴때 잘 몰랐지만 그냥 빠져서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나네요.

 

 

구미호뎐 드라마 이미지

그런데 다소 기자성격이 강하고 무거운 주제를 다루던 시사프로그램의 작가님이 이런 상상력이 풍부하게 필요한 인기 판타지 드라마를 집필하셨더니 신기하기도 했죠. 그래서 비슷한 이력은 없는지 더 찾아보니 하나 나오더라구요.

 

2. OCN 작은신의 아이들이 입봉작

구미호뎐 드라마 장면 이미지

그렇게 알아보다보니 OCN에서 방영했던 작은 신의 아이들 이라는 드라마가 한우리 작가님의 입봉작이였어요. 역시나 드라마 경력이 있으셨던 거였죠. 구미호뎐 작가가 데뷔작이면 정말 대단한 일이죠. 물론 지금도 대단한 거지만요.

그래서 이 드라마를 알아보니 추적스릴러 장르의 드라마 였는데 이 드라마 역시 스토리가 정말 긴장감 넘치고 탄탄하더라구요. 뭔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화면에 집중하게 만드는 이야기 흐름을 잘 이해가고 계신거 같았어요.

 

구미호뎐 예고편 이미지

그렇지만 시사프로그램 작가이던 한우리 님에게 갑자기 이런 큰 드라마의 집필을 맡게된 계기가 있을꺼 같아서 알보는 과정에서 재미있는 사실을 또 하나 알게되었습니다.

 

 

3. 강신효 PD 님과의 인연

구미호뎐 작가 사진

먼저 강신효 PD님은 지금 설명드리는 구미호뎐 의 연출을 맡으신 감독님 입니다. 그런데 이 강신효 감독님과 한우리 작가님이 입봉작인 작은신의아이들 에서 이미 호흡을 한번 맞춰본 이력이 있더라구요.

 

구미호뎐 PD 이미지

그리고 감독님은 인터뷰를 통해 한우리 작가님의 엄청난 자료수집 능력과 집념에 놀란 눈치란걸 알수 있었어요. 그만큼 열심히하고 성실하다는 부분을 눈여겨 보셨던 거겠죠.

 

구미호뎐 감독님 이미지

참고로 이 감독님은 드라마 마이더스, 상속자들, 타짜 등을 연이어 성공시키신 유명한 감독님이에요. 그런 그분이 구미호뎐 이라는 대작을 앞두고 큰 이력은 없지만 한우리 작가님과 밑고 일을하는 이유가 있겠죠?

 

구미호뎐 작가 사진 이미지

아마도 입봉작때 작가님이 정말 열심히 성실하게 잘 해내는 모습을 좋게 기억하시고 믿고 함께 일을 진행하셨고 지금의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이 있는데요.

 

4. 조보아 배역의 롤모델

구미호뎐 작가 인터뷰

드라마 구미호뎐의 여주인공인 조보아님은 현재 극중에서 남지아 라는 이름의 PD를 직업으로 가진 여성의 캐릭터를 연기중 입니다. 그런데 그런 조보아 님이 이 캐릭터의 롤모델이 한우리 작가님이라고 하셨죠.

 

구미호뎐 작가 배역 이미지

실제로 한우리 작가님의 말투, 행동, 표정 모두를 따라하면서 지금의 캐릭터에 녹여내셨다고 해요. 그럼 우리는 구미호뎐 이라는 드라마속 여주인공을 통해 이미 구미호뎐 작가님을 간접적으로 뵙고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구미호뎐 작가 배우 이미지

재 개인적으로 이 작가님이 좋은건 뻔할 수 있었던 소재를 참신하게 바꾸어 놓았다는 거에요. 누가 생각해도 구미호 하면 여우가 여자로 둔갑하여 남자들의 간을 빼먹고 사는 존재로 생각하죠.

 

구미호뎐 작가 설명 이미지

하지만 이 드라마에선 순정만화속 주인공처럼 아름답게 잘생긴 이동욱님을 캐스팅 하여 남자 구미호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완성해 내었고 시청자들에게서 호응을 이끌어 내었죠.

 

구미호뎐 인물관계도 이미지

이런 부분에 있어서 각본중에 한우리 작가님의 창의력과 자료수집능력 등이 빛을 발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구미호뎐 작가 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응원 많이 할꺼 같습니다.

 

구미호뎐 작가 마지막 이미지

지금 드라마를 성공적으로 끝 내시고 또 좋은 작품활동 이어가며 시청자들을 즐겁게 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저는 그럼또 내일 재미있는 내용으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