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TV/낭만TV

나의 아저씨 줄거리 및 결말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0. 11. 4.

나의 아저씨 줄거리

및 결말 알아보기

 

나의 아저씨 줄거리 메인 이미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톱스타 아이유 님이 새로운 모습으로 열연하신 나의 아저씨 줄거리와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유의 어둡고 시크하면서 오묘한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어서 재미있게 본 드라마네요.

 

 

나의 아저씨 드라마 포스터 이미지

드라마의 배경 특성상 중간중간 보면 무슨 내용이지? 하면서 이해가 잘 안 가는 감정 라인과 분위기 등이 있어서 오늘 줄거리와 함께 결말까지 정리를 해 보면서 드라마의 추억을 다시 상기시켜 보겠습니다.

 

 

1. 나의 아저씨 드라마 설명

나의 아저씨 드라마 등장인물 이미지

제작사 : TVN
연출 : 김원석
극본 : 박해영
출연 : 이선균, 이지은, 박호산, 송새벽, 이지아, 김영민
최고시청률 : 7.4%

나의 아저씨는 지난 2018년 5월에 종영된 드라마입니다. 주연배우 이지은은 아이유 님의 본명이죠. 드라마의 배경은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삶의 무게를 버티며 살아가는 회사원인 아저씨와 삼 형제와 함께 거친 환경 속에서 살아온 한 여성이 서로를 통해 마음속 상처와 삶 자체를 치유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나의 아저씨 주연배우 이미지

극 중 이선균 님은 평범한 가장으로써 유부남이지만 그런 그를 이지은 님은 서로가 서로에게 다가가지는 못하지만 그들만의 방식으로 마음을 알아가면서 풍기는 묘한 감정씬이 매력적인 드라마입니다.

 

2. 나의 아저씨 줄거리

나의 아저씨 드라마 장면 이미지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나의 아저씨 줄거리를 요약해 보겠습니다. 먼저 극 중 1,2화에서 이지안(아이유)은 요양원을 찾아갑니다. 그런데 요양비가 밀려 몰래 할머니를 데리고 몰래 도망쳐 나오죠. 그리고 극 중 이광일이 이지안에게 찾아와 협박과 폭력을 가합니다. 어렵고 거친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여자아이라는 배경이라는 점을 설득하는 과정이었죠.

 

나의 아저씨 줄거리 설명 이미지

그리고 박동훈(이선균)의 첫째형 박상훈은 딸 결혼식에서 축의금을 빼돌리려다가 아내에게 들키고 맙니다. 그런 박동훈의 첫째형과 둘째형은 모두 백수죠. 그리고 회사에서 그리 인정받지 못하는 상사입니다. 이역시 박동훈의 삶 또한 편안하지만은 않다는 걸 알려주죠.

 

나의 아저씨 줄거리 도입부 이미지

그런 배경 속에서 박동훈의 회사에 이지안이 사무보조로 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박동훈이 회사가 택배로 받은 상품권 5천만 원을 이지안이 빼돌려 돈을 값을 하다가 다시 돌려놓게 되죠.

 

나의 아저씨 줄거리 갈등부분 이미지

이과정에서 박동훈은 감사를 받으며 이지안을 의심하다가 쓰레기통에서 상품권이 발견되며 사건이 무마되게 됩니다. 그리고 서로에게 미안한 감정을 가지게 되죠.

 

나의 아저씨 줄거리 전개 이미지

사실 그 돈의 정체는 박동훈이 아니라 임원 박동운 에게 전달된 뇌물이었습니다. 진짜 뇌물은 아니고 반대파 임원들이 박동운 임원을 모함하기 위해 꾸민 계략이었죠. 한마디로 박동훈은 임원들의 공작 속에 실수로 비리 누명을 쓰게 된 것이었습니다. 결국 이지안의 기지로 사건은 해결되었죠.

 

나의 아저씨 줄거리 등장인물 설명 이미지

이런 사건으로 도준영 대표 측의 박상운 상무를 자르고 장 회장의 신임을 얻기 위한 공작이었음을 알게 되어 도 대표와 박동훈 측은 편을 갈라 주권 다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도 대표는 이지안에게 박동훈의 휴대폰 도청을 거래해서 상황은 안 좋아지게 되죠.

 

나의 아저씨 주연배우 아이유 이미지

처음에 이지안은 자신의 빛을 갚기 위해서 아무 감정 없이 도청을 도왔지만 하루 24시간 박동훈이라는 사람을 간접적으로 함께한 결과 연민을 넘어선 감정을 느끼고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생각까지 하게 됩니다. 박동훈은 정직하고 따뜻하고 정말 좋은 사람이라는 걸 알 수 있었거든요.

 

나의 아저씨 아이유 이선균 이미지

그런 마음을 가진 이지안의 행동은 박동훈에게도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고 박동훈 역시 이지안을 한 사람으로서 아껴주고 지켜주고 싶은 행보를 보입니다. 그렇게 서로는 서로를 지키고 위해주려고 그들만의 방식으로 배려를 하게 되죠.

 

 

나의 아저씨 드라마 한장면 이미지

그렇게 되면서 러브라인인 듯 아닌 듯 묘한 감정 기류가 흐르지만 이 드라마의 매력은 그런 것이었습니다. 여자와 남자가 단순히 사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대 사람으로서 정을 느끼고 사람으로서 사랑하는 감정을 전달해 준 거였죠.

나의 아저씨 명장면 이미지

기존의 사랑 콘셉트와는 다른 느낌이라 색다르게 와 닿았습니다. 그렇게 잘 어울릴 거 같지만 여자와 남자로서는 이어지기 힘든 상황에 놓은 그들 과연 결말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3. 나의 아저씨 결말

나의 아저씨 주인공 명장면 이미지

극의 끝에 다다르자 결국 도진영의 음모가 밝혀지게 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광일의 도움으로 해결되었다는 점이 재미있었죠. 이광일은 극 초반부터 이지안을 괴롭혀 온 캐릭터였습니다.

 

나의 아저씨 아이유 괴롭히는 이미지

그런데 그 이유가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한 공허함 때문에 억눌린 분노와 허탈감을 풀 방법을 모르는 미숙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이지안을 괴롭히는 형태로 표출을 했던 거였죠.

 

나의 아저씨 줄거리 아이유 슬픈 이미지

그리고는 점점 심경의 변화가 생기면서 그러한 자신의 감정과 상황을 이지안에게 털어놓으며 사과를 하였고 결국 지안을 구하는 결정적인 단서인 USB자료를 박광훈에게 보내주게 됩니다. 결국 박동훈뿐만 아니라 자신을 괴롭힌 이광일 마저 이지안을 통해 삶을 치유받게 된 것이었죠.

 

나의 아저씨 주인공 눈물 이미지

과거에는 좋았던 순간도 있었기 때문에 끝까지 모질게 굴지는 못했지만 그동안 쌓인 응어리가 다 사라질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둘은 아쉬워하고 괴로워하면서 관계 마무리가 되었죠. "착했던 아이예요. 나한테 잘해 줬었고 그땐 눈빛이 지금 같지는 않았어요"라는 대사로 모든 설명이 된 거 같습니다.

 

나의 아저씨 결말 메인 이미지

그리고 극의 갈등 배경이 되는 도진영의 죄가 밝혀지면서 지안은 아저씨의 행복을 빌며 회사를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결국 이지안과 박동훈은 다시 만나게 되죠.

 

나의 아저씨 결말 주인공 표정 이미지

이때까지만 해도 혹시 박동훈은 이혼하고 이지안을 그리워하며 둘은 연인으로 발전하는 반전이 일어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한건 저뿐이었나요? ㅋ

 

나의 아저씨 이선균 아이유 다시만난 이미지

결국 박동훈 역시 회사를 그만두고 석범, 용대, 형규 등 같이 일하던 팀원들과 같이 회사를 차리고 사업이 번창하게 됩니다. 이지안 역시 회사를 나올 때 회장이 소개해준 부산의 새로운 일자리에서 정착하다가 서울 본사로 발령이 나면서 서로 만나게 된 것이었죠. 

 

나의 아저씨 아이유 잘지내는 이미지

이때 이지안(아이유) 님은 극 중 어두웠던 모습과는 대조적인 빛이 나는 미모를 드러내며 다른 직원들과 친화적으로 잘 지내고 있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그리고 여전히 다른 사람을 위할 줄 알고 자신을 위해서도 삶을 살아가는 힘들었던 과거를 극복한 듯한 모습을 보여주죠

 

나의 아저씨 악수하는이미지

그렇게 둘은 만나서 별다른 이야기 없이 서로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우리 악수 한 번 하자. 고맙다." 라는 대사와 함께 악수로 대신하죠.

 

나의 아저씨 아이유 이선균 대화하는 이미지

그리고 이지안은 "제가 밥 살게요. 아저씨 맛있는 거 한 번 사주고 싶어요. 전화할게요."라는 대사를 남겼고 이에 박동훈은 "그래, 가."라는 대사로 후일을 기약하며 둘은 헤어지는 것으로 나의 아저씨 결말은 맺어지게 됩니다.

 

 

4. 나의 아저씨 줄거리 결말에 대한 여운

나의 아저씨 드라마 명장면 움짤 이미지

이 드라마는 두 주연배우의 묘한 감정선과 아이유 님의 색다른 매력이 관전 포인트라 생각이 됩니다.

 

나의 아저씨 결말 설명 이미지

개인적으로는 두 분의 로맨틱한 관계를 계속 기대하면서 봤어요. 하지만 불륜 드라마가 될 순 없기에 현실의 벽은 넘을 수 없었나 봅니다.

 

나의 아저씨 아이유 움짤 이미지

이 드라마는 결국 로맨스가 아니라 우리 사회의 가장이 품고 있는 사회적인 문제와 사람이 사람을 사랑하고 서로 치유해 줄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 거 같습니다.

 

나의 아저씨 이선균 움짤 이미지

그리고 많은 시청자 분들이 결말에 대해서도 의문을 품지 않고 공감하시는 분들이 많았으니 마무리가 잘 되었다고 봐야겠네요.

 

나의 아저씨 결말 움짤 이미지

이후로 아이유 님은 후속작들도 성공적으로 촬영하시면서 명작을 많이 만들고 계시네요. 개인적으로 이분의 음악, 연기, 생각, 외모, 음색, 가치관, 습관까지 모든 부분을 매력적으로 느끼는 팬입니다.

 

나의 아저씨 결말 마지막 인사 이미지

앞으로 더욱 승승장구하시고 좋은 작품으로 감동 많이 주셨으면 좋겠네요.

 

나의 아저씨 결말 마지막 이미지

이상으로 나의 아저씨 줄거리 및 결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내일 또 재미있는 내용으로 올릴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