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노니 효능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1. 3. 4.

노니 효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요즘 쌍떡잎식물 용담목 꼭두서니과의 상록관목인 노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네요. 저도 처음에 여러 방송매체에서 노니가 건강 식재료로 소개되면서 여러 관심가는 효능까지 설명이 되는 모습을 보고 알게 되었는데요.

주로 괌이나 하와이, 피지 처럼 남태평양 지역에서 서식하는 열대 식물이라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이제는 쉽게 구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 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건강식품에 관심이 많은 저도 인터넷으로 구해서 요즘 먹어보고 있는데요.

주스로 만들어 먹으니 좀 씁은듯한 맛은 있었지만 생각보다 뒷맛과 은은한 향이 좋아서 거부감 없이 잘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관심을 가지고 더 찾아보니 2003년에는 노벨푸드로 선정될 만큼 그 효능이 많은 식품이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노니 효능 과 노니 먹는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노니 효능

노니는 요즘 신이 내린 열매라는 별칭이 생길 정도로 그 효능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첫 번째 노니 효능은 항암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노니에 포함된 풍부한 '파이토케미컬' 성분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 성분은 혈관내 염증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항암효과 까지 영향을 끼친다고 하니 남녀노소 불문하고 꾸준히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게다가 '프로제닌' 이라는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에 들어오게 되면 '제로닌' 이라는 성분으로 바뀌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체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역시 항암효과에 도움을 주게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이외에도 '담나칸탈' 이라는 성분이 암세포의 생성과 증식 억제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하니 노니 효능중 가장 유명한 부분은 바로이 항암에 도움을 주는 점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노니 효능은 소화작용을 돕고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노니에 포함된 풍부한 세로토닌 등의 성분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 성분 자체가 소화를 돕고 통증완화에 도움을 주는 유명한 성분으로 알려진 만큼 그 효능을 느껴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노니 먹는 법

이렇게 우리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 노니 먹는법을 소개해 드리자면 시중에 나와있는 식품의 형태로는 분말, 주스, 차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 중에서 제가 추천드리는 먹는 방법은 주스 형태로 섭취하는 방법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소량포장 파우치에 담겨 있어 휴대하기도 편하고 그만큼 잘 챙겨 먹게 되어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열을 가하거나 추가 가공을 하기보단 압착식이나 갈아 만든 상태로 노니열매 그대로를 섭취 할 수 있는 형태에 가까 울 수록 성분이나 영양소 파괴가 적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3. 노니 섭취시 주의사항

단, 이렇게 좋은 노니라고 하더라도 무작정 많이 섭취하는 게 능사는 아닌데요. 저 같은 경우는 노니관련 식품을 고를때 유기농 원료를 사용했는지 꼼꼼하게 체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세척을 깨끗하게 하더라도 농약 성분을 미량이라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좋을건 없을테니 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권해드리고 싶은 부분은 가공 압착 형태의 공정으로 추출된 식품을 드시라는 부분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고온이 포함된 압착방식은 생산성이 높아서 자주 사용되는 공법이지만, 영양소들이 그만큼 파괴되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더 나가더라도 최소 50도 이하의 온도에서 생산된 노니 주스나 식품들을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상으로 노니 효능을 알아보면서 먹는법과 주의사항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아무쪼록 꾸준히 자주 섭취하셔서 좋은 성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도움되는 건강정보 있으면 리뷰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