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삼겹살 칼로리, 효능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0. 11. 17.

삼겹살 칼로리,

효능 알아보기

오늘은 몇개월만에 회사에서 회식을 하고 왔어요. 야외에서 삽겹살을 구워먹는 형태의 식당이였는데 캠핑온 느낌도 들고 새롭더라구요. 그렇게 간만의 회식에 회사동료들과 옛날 이야기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 하지만 역시나 회식때 먹는 삽겹살은 평소 식사때 먹는 양보다 훨씬 많이 먹어지더라구요.

 

거기다 술까지 먹고 마지막엔 면류나 밥까지 먹다보니 칼로리 폭탄이겠구나 생각이 들었네요. 그래도 삼겹살은 지방이 많은 편이니 오늘 먹은 음식중 칼로리가 가장 높겠구나 싶어서 집에 오는 길에 삼겹살 칼로리를 알아보았어요. 그렇게 의외의 정보와 함께 알아낸 삼겹살 칼로리 정보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1. 삼겹살 칼로리

먼저 삼겹살의 칼로리는 100g당 348kcal 였어요. 1인분에 200g을 잡으면 1인분 기준으로 약 700kcal 정도 되겠네요. 하지만 고기집을 가면 우리는 한 사람당 적어도 1.5인분의 삼겹살을 먹는걸로 계산되더라구요. 그렇게 치자면 저같은 경우는 거의 삼겹살 만으로 1000kcal 라는 엄청난 칼로리를 섭취한다는 말이 되더군요.

 

짐작은 했지만 제 생각보다 더 높은 수치에 놀랄 수 밖에 없었죠. 거기에 술, 밥, 음료수, 반찬 등 부가적으로 먹은 것 까지 치자면 거의 2000kcal는 거뜬히 넘을걸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더 큰 문제는 술을 함께 마셨다는 점이죠. 술에 들어있는 당은 몸에 섭취가 되면 일단 가장 먼저 에너지원으로 사용이 되기 때문에 같이 먹은 음식물 들은 지방으로 저장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삼겹살을 포함한 각종 음식의 칼로리가 지방으로 저장될 확률이 높다는 뜻이겠죠. 그래서 삼겹살과 소주를 즐기는 회식문화를 가진 우리나라 사람들이 복부비만이 생기는 거구나 싶었습니다. 저또한 마친가지구요ㅠ 하지만 고기를 정말 좋아하고 생활속에서 끊을수는 없기에 좋은점도 있겠지 라고 기대하면서 삼겹살의 효능도 찾아보았습니다.

 

2. 삼겹살 효능

첫번째 삼겹살의 효능은 간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삼겹살은 비타민 B 와 미네랄이 풍부한 편인데 이 영양소는 간 기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두번째 삼겹살의 효능은 뇌의 활동을 촉진 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비타민 F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 비타민은 필수지방산으로 뇌질환을 억제 시켜주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역시나 워낙 높은 칼로리 때문에 걱정이 다 가시지는 않네요. 그래서 같이 먹으면 도움이 되는 야채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3. 삼겹살과 같이 먹으면 좋은 야채들

첫번째로 깻잎 입니다. 깻잎을 삼겹살과 같이 먹으면 식욕 억제와 요요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폭식을 막을 수도 있으니 도움이 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양배추 입니다. 양배추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채소로 알려져 있죠. 그리고 동시에 위 점막을 튼튼하게 복구하는데 도움이 되고 식이섬유가 워낙 풍부해 장운동에 도움까지 되니 삼겹살과 궁합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세번째 야채는 우엉 입니다. 우엉의 구수한 향이 돼지고기의 누린내를 잡는데 도와주기도 하지만 알칼리성 식품인 우엉은 산성인 돼지고기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궁합이 아주 좋다고 하네요. 이렇게 오늘은 삼겹살 칼로리와 효능 그리고 같이먹으면 좋은 야채들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대국민 육식의 대표주자 삼겹살을 오늘의 정보를 참고로 더 맛있고 건강하게 잘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내일또 도움되는 건강정보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