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법률/낭만법률

민주당 황영선 카광 미성년자 성매매 의혹 무슨일?

by 낭만토리 2021. 8. 23.

민주당 황영선 의원이 유투버 카광의 채널을 통해 미성년자 성매매 의혹 영상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19대 대통령 후보 조직특보로 활동했던 그이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민주당 황영선 카광 의혹 알아보겠습니다.

 

 

1. 카광은 누구?

 

 

먼저 문제의 동영상이 게시된 유튜브 채널 카광은 만화가이면서도 여자 연기에 재능이 있으신 이상일 님입니다.

 

카광사진
카광

여자 목소리와 여자 행동을 곧잘 해내 스스로 미끼가 되어 여성을 상대로 사회의 음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영상으로 알리는 채널로 유명한데요. 이상일 님의 알려진 프로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본명 : 이상일
  • 출생 : 1995년 7월 9일(26세)
  • 거주지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 직업 : 인터넷 방송인
  • 데뷔 : 2009년 코미디 프로그램 갤러리

 

유튜버 카광으로 더 많이 알려진 이상일 님은 만화를 그리면서 사회현상이나 특정 인물에 풍자적인 메시지를 던지기로 유명합니다. 이분이 관심받았던 이유는 비교적 사회적 약자에 대해 객관적이고 새로운 시선으로 접근하는 부분 때문인데요.

 

키광여장-사진
카광변장

이번에 이 채널에 여성으로 변장한 카광에게 알 수 없는 음료를 건네며 원조교제를 시도했던 남성의 주인공이 민주당 황영선이라는 주장의 영상이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2. 더불어 민주당 황영선 의원

 

황영선의원-프로필
민주당황영선

19대 대선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조직특보로 알려진 민주당 황영선 의원의 알려진 프로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본명 : 황영선
  • 거주지 : 서울특별시 서초구 우면동
  • 주요 이력
    • 제19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민주당 국민주권 선거 대책위원회 문재인 후보 조직 특보
    • 노량진 수산전통시장 살리기 시민대책위원회 공동대표
    • 전 무술감동 겸 배우

 

이와 같은 민주당 황영선 의원이 여장을 하고 있던 카광과 '앙톡'이라는 만남 채팅앱을 통해 만나게 되었다는 영상이 업로드되었는데요. 논란의 영상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3. 민주당 황영선 카광 영상 내용

 

황영선-대화내용
영상내용

영상에서는 카광이 여장을 하고 만남 채팅앱을 통해 한 60대 남성에게 연락을 받게 됩니다. 그 남성은 자신이 가출청소년들을 돕는 헬퍼라고 소개하며 접근을 하였는데요.

 

영상 속 남자는 누가 봐도 60대는 되어 보이는 남성이었지만 모자와 마스크 등으로 외모를 감추기 위해 노력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리고 여장한 카광을 차에 태우고 충격적인 대화가 이어지는데요.

 

음료수건내는-황영선-대화내용
음료영상내용

바로 자신이 소아성애 성향을 가지고 있고, 초, 중 고교생을 대상으로 성매매를 해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렇게 대화를 이어가며 자신의 집으로 데려간 남성은 카광에게 샤워를 권유하거나 정체불명의 음료를 먹어라며 강요하기도 하였는데요.

 

영상내용
황영선영상

넘어오지 않자 대놓고 돈을 주겠다며 성매수를 시도하기까지 합니다. 결국 이 모든 걸 강하게 거부한 카광에게 화를 내며 택시 타고 가라며 역정을 내었고, 카광은 집을 나서며 미성년자 그만 건드리라는 사이다 발언을 뿌리고 사라지죠.

 

카광영상내용
황영선주장

이 영상 속에서 모자이크 처리는 되어 있었지만 남성의 일부 외형적 특징, 염주와 시계의 디자인, 정치활동 내역을 알 수 있는 내용 등을 근거로 네티즌들에 의해 신상이 털려 민주당 황영선이라는 주장이 제기되었던 것입니다.

 

이 내용은 카광채널에서 영상 설명을 통해 경찰에게 제출하기까지 하였는데요. 이에 경찰은 내사에 착수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 공식적인 경찰 조사 발표를 통해 영상 속 남자가 누구인지 확정되진 않은 상황입니다.

 

만약 정말로 민주당 황영선 의원이 미성년자 성매매를 시도한 것이 맞다면 큰 이슈가 될 것입니다. 만약 사실이 아니라면 하루빨리 오해를 풀어야 하겠죠.

 

결과가 어찌 되었던 사회적으로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미성년자 성매매에 대한 법적 처벌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4. 미성년자 성매매 처벌 기준

 

우리나라에서 미성년자를 상대로 성매매를 하다 적발된 경우 형사처벌이 보통 1.5배 이상 가중처벌이 이루어집니다. 그 이후 정보공개 명령이나 전자발찌 착용 등 보안처분까지 같이 내려질 가능성이 아주 높은만큼 해당사건에 연루된 분들은 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성매매를 한 사람은 1년 이하 징역 또는 3백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과료에 처해지게 되는데요. 만약 카광 영상처럼 성매도자가 미성년자라면 '아동 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처벌받게 됩니다.

 

특히 아동, 청소년 관련 성매매의 경우에는 합의된 경우라고 할 지라도 무조건적인 처벌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이 경우라면 1년 이상 10년 이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상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성매매처벌기준

만약 성폭력을 가했다면 무기징역 또는 5년 이상의 유기징역이라는 중형을 선고받게 되죠.

 

위의 카광 영상처럼 성매수 시도만으로 끝났을 경우에는 성인 간의 경우라면 처벌 규정이 없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아동, 청소년일 경우라면 미수 자체만으로 처벌이 가능한데요.

 

만약 이와 같은 사건에 연루된 피해자라면 지체하지 말고 경찰에 신고하시고, 초기부터 법률사무소 등의 변호사와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민주당 황영선 카광 영상 의혹을 알아보았습니다. 부디 불미스러운 일이 사실이 아니길 바라며, 우리 사회의 어두운 면이 있다면 더욱 수면 뒤로 드러나 처벌이 이루어져 해당 사건이 줄어들기를 바라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