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경제

이재용 사면 관련주 수혜주 총정리

by 낭만토리 2021. 8. 5.

8월 9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가석방 여부가 논의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경제에 큰 영향력을 가진 사람인만큼 이재용 사면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재용 부회장 삼면후 수혜 받는 주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삼성전자(코스피 005930)

 

 

첫 번째 이재용 사면 관련주는 삼성전자입니다. 빼놓을 수 없는 종목이긴 한데요. 전통적으로 강세였던 휴대폰 및 디스플레이 부문과 하만 부분이 다소 부진한 모습이었으나 반도체 부문이 호조를 보이며 전년도 대비 배출이 상승한 추세입니다.

 

삼성전자-차트
삼성전자-주가

또한 CE부무 매출도 전년도 대비 소폭 증가하였는데요. 이외 대부분의 사업부문에 대해서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어 영업이익률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타 수지 및 금융수지 저하와 법인세 증가에도 순이익이 전년대비 증가하고 있어 전체적인 재무구조가 좋아질 전망이라 향후 시세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데요.

 

여기에 수장인 이재용 부회장이 사면되면 경영 안정화에 대한 기대감과 상징적인 의미로 삼성전자 및 각 계열사에 호재로 작용할 것은 분명하기 때문에 삼성전자는 빠질 수 없는 이재용 사면 수혜주라고 생각됩니다.

 

2. 네패스아크( 코스닥 330860)

 

네패스아크-주가전망설명
네패스아크-주가

두 번째 이재용 사면 관련주는 '네패스아크' 입니다. 최대한 뻔한 삼성전자 계열 주식이 아닌 종목을 찾아보았는데요. 이 회사는 2019년 4월에 네패스 반도체 사업부 내 TEST 사업부문이 물적 불=분할을 하면서 설립된 회사입니다.

 

이후 2020년 11월에 상장되었는데요. 삼성전자와는 반도체 생산 부분에서 협력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5,858억 원으로 코스닥 152위에 해당하는 작지 않은 규모인데요.

 

2020년도에 매출에 678억 원에 영업익이 87억 원으로 전년도 대비 감소한 추세였지만 부채비율이 103%로 줄어들었고 자금 흐름 자체가 굉장히 좋아지고 있다는 전문가 의견이 많은 상황입니다.

 

 

추가적으로 네패스아크 관련 뉴스들을 검색해 보면 반도체 장비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실적 또한 개선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주식의 거래량 자체는 많지 않은 편이고, 기관은 사들이는 편이고 외인은 매매를 반복하며 재미를 보고 있는 거래 상태를 볼 수 있었는데요. 이재용 사면 관련주로 테마를 타게 되어 거래량이 수반된다면 급상승할 확률이 있다는 의견이 많은 상태입니다.

 

뿐만 아니라 재무적으로는 양호하다는 평가가 많으며 올해 가장 핫한 시장 중 하나인 반도체 시장의 상승세에 영향을 받으며 이재용 부회장 사면후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타게 되면 이 종목 시세도 기대해 볼만하다는 의견이 많아 이재용 사면 수혜주로 소개해 드렸습니다.

 

 

3. 삼성바이오로직스( 코스피 207940 )

 

삼성바이오로직스-이재용사면-관련주
삼성바이오로직스-차트


세 번째 이재용 사면과 관련된 주식은 빼놓을 수 없었던 '삼성바이오로직스' 입니다. 이 종목 자체는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현재 거래 동향 자체는 기관이 매수에 신경을 쓰는 모습입니다.

 

다만 주가가 상당히 높다 보니 주식 거래수 자체가 활발하지는 않은 상황인데요. 하지만 관련 소식들을 종합해 보면 실적 개선이 예상되고 코로나와 관련된 테마성 호재들도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기대해 볼만하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올해 5월 중순 948,000 원 까지 찍었던 주가가 조정받다가 현재 다시 90만 원대를 회복한 상태입니다. 당분간은 큰 등락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나 현재 코로나 4차 대 유행에 관련된 호재와 이재용 사면 호재를 타게 되면 주가는 최고점 또는 그 이상으로 전망하는 전문가의 의견이 많은 상태입니다.

 

 

4. 텔레칩스( 코스닥 054450 )

 

텔레칩스-종목설명
텔레칩스-주가

네 번째 이재용 사면 관련주는 '텔레칩스'입니다. 해당 종목은 199년 10월 29일 전자직접회로 제조업으로 설립되어 이후 2004년 12월 10일에 코스닥에 상장한 종목입니다.

 

현재 해외 홍콩, 중국, 미국 등에 법인을 설립하여 글로벌 공급망을 구축한 상태이며 삼성전자와 현대차를 주 고객사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시가총액은 2,505억 원정도 이며 코스닥 418위 정도에 랭크되어 있는 규모입니다.

 

작년 2020년도 매출액은 1,007억 원 대체 영업익은 85억 원이라는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2020년 이전에는 쭉 흑자를 기록하다가 작년에 처음 적자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재용 사면 관련주인 이유는 삼성전자 파운드리를 통해 시범 생산하고 있는 차량용 MCU를 현대차에 납품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추가적으로 러시아 최대 자동차 기업에도 납품 성공 소식이 들리는 등 여러 실적 개선 호재가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전기차 수요가 갈수록 증가할 것으로 전 세계적인 추세가 보이기 때문에 기업의 비전 자체가 좋다고 보이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보유주식 대비 기관과 외인 모두 활발히 매수를 하고 있는 거래량은 많은 편입니다. 때문에 기업의 실적 및 비전 자체가 밝은 가운데 이재용 사면과 관련된 이슈나 호재를 타게 되면 추가적인 매수세로 인해 시세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의견이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이재용 사면 관련주를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주식의 시세는 누구도 알 수 없지만 흐름상 이재용 사면 소식과 더불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종목들을 찾아봤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