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TV/낭만TV

속아도 꿈결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알기쉽게 총정리

by 낭만토리 2021. 4. 28.

화재의 KBS 일일드라마 '속아도 꿈결'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드라마 캐릭터 각각의 개성이 강한 등장인물들을 중심으로 드라마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속아도 꿈결 인물관계도를 알기 쉽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속아도 꿈결 드라마는 몇부작?

 

속아도꿈결-드라마설명
속아도꿈결

  • KBS 일일 드라마
  • 3월 29일 첫 방송
  • 120부작(예정)
  • 매주 월 ~ 금 20시 30분

 

 

속아도 꿈결은 KBS에서 3월 29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일일드라마로 매주 월요일 ~ 금요일 20시 30분에 방영되고 있습니다.

 

주연배우는 최정우, 류진, 박준금, 임형준, 박탐희, 왕지혜, 윤해영, 함은정, 주아름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극을 재미있게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속아도꿈결-드라마-몇부작-설명
속아도꿈결-몇부작-설명

총 120부작으로 제작이 예정되어 있는 '속아도 꿈결' 은 서로 다른 색깔을 가진 구성원들이 있는 두 가족이 부모의 황혼 재혼으로 인해 한 가족이 되어 가면서 겪게 되는 에피소드들을 다룬 드라마입니다.

 

내수경기 침체로 사회적 분위기가 어수선한 요즘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드라마라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자극적인 장면보다는 달달한 로맨스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만들어진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도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특히 드라마의 등장인물들이 재미있는 캐릭터로 설정되어 있어서 흥미를 끌고 있는데요. 드라마를 이해하는데 등장인물 관계도를 이해하시면 좀 더 재미있게 드라마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인물관계도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2. 속아도 꿈결 인물관계도 정리

 

속아도꿈결-인물관계도-정리
속아도꿈결-인물관계도

먼저 '속아도 꿈결' 드라마의 총출연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금종화 역(최정우)
  • 금상백 역(류진)
  • 인영혜 역(박탐희)
  • 금상구 역(임형준)
  • 오민희 역(윤해영)
  • 금상민 역(이태구)
  • 금민아 역(김인이)
  • 금인서 역(옥진욱)
  • 강모란 역(박준금)
  • 한그루 역(왕지혜)
  • 한다발 역(함은정)
  • 민가은 역(주아름)
  • 민솔 역(이고은)
  • 최지완 역(박재정)
  • 최이재 역(서우승)
  • 현시운 역(주종혁)

 

 

이 등장인물들의 관계에서 가장 주축이 되는 인물은 황혼 재혼을 하게 되는 금종화(최정우), 강모란(박준금) 부부입니다.

 

결국 금종화의 가족들과 강모란의 가족들이 부모의 결혼으로 갑자기 한가족이 되면서 생기는 재미있는 이야기 들이 다루어질 예정인데요. 등장인물 한 명 한 명 알아보며 관계도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금종화 역(최정우)

 

속아도꿈결-등장인물-금종화(배우최정우)
금종화

71세 가장으로 극 중 인테리어 가게 사장님입니다. 전형적인 구두쇠 캐릭터에 다혈질로 비호감을 사는 캐릭터인데요. 사장이라 그런지 주변에 자기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극이 진행될수록 사회봉사를 하는 장면 등 의리 있고 따뜻한 반전 매력을 보여주며 호감도가 상승 중인 등장인물입니다.

 

그 와중에 정작 가족들과는 친하지 않은 상황이라 외로움을 느끼는 와중에 강모란(박준금)을 만나 사랑하게 되고 황혼 결혼까지 준비하게 되면서 두 가족이 하나가 되게 만든 장본인입니다.

 

 

(2) 강모란 역(박준금)

 

속아도꿈결-등장인물-강모란(배우박준금)
강모란

65세 모란 헤어숍 사장님입니다. 곱상하게 생긴 외모와 어울리기 마음씨가 착하고 넓은 어머니의 모습을 보여주는 따뜻한 캐릭터입니다.

 

반면 일에 있어서는 엄청난 고집적인 모습을 보여주는가 하면 한번 수다를 떨었다 하면 끝이 없는 수다 쟁이 이기도 한데요. 금종화와 부부의 연을 맺게 되면서 두 가족을 품는 따뜻한 어머니의 모습을 보여줄 거로 예상되는 등장인물입니다.

 

 

(3) 금상백 역(류진)

 

속아도꿈결-등장인물-금상백(배우류진)
금상백

금종화의 장남이고 47세입니다. 외모는 잘생겼고 정 많고 아주 착한 사람이지만 눈치가 없고 엉뚱한 매력을 가진 등장인물입니다. 과거 사고를 쳐 가정경제를 파탄까지 이끌고 간 장본인인데요.

 

푼수인 듯하다가도 잘생긴 외모에서 나오는 남자다움과 마당쇠처럼 힘이 세다는 반전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들었다 놨다 하는 캐릭터입니다.

 

 

(4) 인영혜 역(박탐희)

 

속아도꿈결-등장인물-인영혜(배우박탐희)
인영혜

극 중 가장 욜로족에 가까운 성격을 가진 개인주이자 입니다. 일머리가 좋고 똑똑한 캐릭터 면서 개인적인 성격이 있다보니 조금은 차가워 보일 수 있는 캐릭터 이지만 여러가지 불화가 동시에 들이닥치면서 현재 심적으로 갈등이 가장 많은 캐릭터중 하나 입니다. 

 

 

(5) 오민희 역(윤혜영)

 

속아도꿈결-등장인물-오민희(배우윤혜영)
오민희

극중 금상구의 부인으로 48세 배우로 나오는 등장인물입니다. 과거 배우를 한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조금은 건방져 보이는 직설적인 말투와 자신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드러내는 성격 때문에 의도치 않게 사람들 기분을 상하게 하는 일도 잦은 인물입니다.

 

하지만 본인은 정작 밝고 씩씩한 성격의 소유자이며 현재 과거 배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는 인물입니다.

 

 

(6) 금상구 역(임형준)

 

속아도꿈결-등장인물-금상구(배우임형준)
금상구

오민희의 남편으로 금종화의 45세 차남입니다. 현재 방송국 PD 일을 하고 있죠. 방송국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으려다 보니 욕심도 많고 다른 사람이 잘되면 배가 아픈 스타일이지만 아직까진 운을 타고난 등장인물로 열연 중입니다.

 

 

(7) 금상민 역(이태구)

 

속아도꿈결-등장인물-금상민(배우이태구)
금상민

금종화의 세 번째 아들로서 33세 미술작가 지망생입니다. 현재 백수이고 사회경험이 적어서 사회성이 부족한 캐릭터입니다.

 

예술가의 혼을 불태우기 위해 미술에만 몰두하다 보니 순진하고 미술 외 아는 것이 별로 없는 백치미가 있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강한 자존심이 강해서 무시받는걸 참지못하는 강단있는 캐릭터 입니다.

 

 

(8) 금민아 역(김인이)

 

속아도꿈결-등장인물-금민아(배우김인이)
금민아

인영혜와 금상백의 20세 딸입니다. 쌍둥이이지만 언니라는 걸 강조하는 성격이고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가진 캐릭터입니다. 귀여운 외모와 톡톡 튀는 성격으로 사랑스러운 캐릭터이지만 가끔 이기적인 모습으로 미운 짓도 보여주고 있는데요. 갈수록 사랑스러워질 등장인물로 예상됩니다.

 

 

(9) 금인서 역(옥진욱)

 

속아도꿈결-등장인물-금인서(배우옥진욱)
금인서

금민아와 이란성쌍둥이 동생입니다. 성격이 강한 누나에 치여 살고 엄마 아빠보다 더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 장남 같은 느낌의 의젓한 막내입니다. 현재까진 큰 이벤트를 보여준 적은 없어서 비중이 점점 커질 걸로 예상되는 캐릭터입니다.

 

 

(10) 한그루 역(왕지혜)

 

속아도꿈결-등장인물-한그루(배우왕지혜)
한그루

강모란의 장녀로서 36세입니다. 출판사 편집장으로 강단 있고 일처리 하나는 똑 부러 지는 스마트한 등장인물입니다. 전형적인 완벽주의자로써 회사 내에서는 입지도 강하고 대인관계도 좋은 엘리트 느낌의 캐릭터입니다.

 

개인적으론 현재 완벽한 모습에서 여리고 부드러운 반전 매력을 갈수록 많이 보여줄 등장인물로 예상됩니다.

 

 

(11) 한다발 역(함은정)

 

속아도꿈결-등장인물-한다발(배우함은정)
한다발

강모란의 차녀로서 34세입니다. 이쁘고 귀여운 외모와 달리 유도 사범이라는 직업을 가진 씩씩한 여성입니다. 털털하고 직진성 강한 성격으로 단순해 보이기도 하지만 감수성도 뛰어나고 상상력도 풍부해 보이는 캐릭터로써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여성 캐릭터 중 한 명입니다.

 

 

(12) 민솔 역(이고은)

 

속아도꿈결-등장인물-민솔(배우이고은)
민솔

한다발의 딸로서 8세 여자아이입니다. 똑 부러지는 엄마를 닮아서 그런지 초등학생이지만 스스로 공부도 잘 해내고 엄마 없이도 집안일을 챙기는 등 가장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씩씩한 소녀 캐릭터입니다.

 

현재 극 중 주요 스토리에 큰 영향을 주진 않고 있어 비중은 적지만 감초 같은 역할을 소화해 내고 있는 중입니다.

 

 

(13) 민가은 역(주아름)

 

속아도꿈결-등장인물-민가은(배우주아름)
민가은

민솔의 고모이고 26세입니다. 한그루와는 같은 출판사에 다니고 있는 직원입니다. 수수한 외모와 어울리게 순수하고 이해심 많은 전형적인 천사 캐릭터입니다. 사랑도 일도 온 열정을 다해서 최선을 다하는 순수한 인물로서 현실사회에 실제로 많이 있었으면 하는 등장인물입니다.

 

 

(14) 최지완 역(박재정)

 

속아도꿈결-등장인물-최지완(배우박재정)
최지완

아랑 출판사의 대표로서 41세입니다. 한 출판사의 대표답게 리더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위트와 센스를 겸비한 매력 넘치는 남성 캐릭터입니다.

 

대표직답게 다수의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하는데 탁월한 능력이 있고 타인의 말에 귀를 잘 기울이는 편이지만 남을 웃기는 재주는 부족한 일 잘하는 남자 캐릭터입니다.

 

 

(15) 현시운 역(주종혁)

 

속아도꿈결-등장인물-현시운(배우주종혁)
현시운

북 마케터로 활약 중인 36세 남자 직원입니다. 잘생긴 외모에 붙임성과 사교성 좋은 사회생활 잘하는 남자 캐릭터입니다. 일에 대한 열정도 강하며 젊은 패기를 느껴지게 만들어 주는 생산적인 느낌의 캐릭터 입니다.

 

 

(16) 최이재 역(서우승)

 

속아도꿈결-등장인물-최이재(배우서우승)
최이재

최지완의 아들로서 8세입니다. 어리고 수줍음이 많은 내성적인 성격이지만 어릴 적 엄마와 떨어지면서 만들어진 성격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엄마를 몹시 보고 싶어 하는 상태의 품어주고 싶은 어린아이 캐릭터입니다.

 

여기까지 속아도 꿈결 캐릭터 들을 하나하나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극 초반이라 모든 등장인물들의 매력이 다 발산되지 않은 만큼 갈수록 더 흥미진진 해질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자극적이지 않고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따뜻한 드라마 한 편 보시면서 가족을 뒤돌아 보는 시간을 가져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극이 진행될수록 새로 알게 되는 내용들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속아도 꿈결 인물관계도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