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낭만법률/낭만손사

단독교통사고, 자동차상해로 합리적인 보상을 받는 방법

by 낭만토리 2024. 12. 3.

교통사고는 누구에게나 예기치 못한 순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단독교통사고는 가해자와 피해자가 동일하기 때문에 보상 문제에서 복잡한 상황이 연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제대로 된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자동차상해 담보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독교통사고 보험금은 과실을 따지지 않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담보이지만, 보상의 기준과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수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해당 청구 건에 대해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대기업 보험사 출신인 손해사정사들을 통해 의학적 지식까지 담보된 무료상담과 착수금 없는 의견을 들어보는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단독교통사고, 왜 복잡한가요?

단독교통사고는 운전자 본인이 사고를 유발했기 때문에 대인배상이 적용되지 않으며, 본인의 보험을 통해서만 보상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경우 자동차상해 담보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단순 치료비부터 시작해 장기적인 후유장해에 대한 보상까지 포함할 수 있어 그 범위가 넓습니다.

문제는 보험사가 이 과정에서 지급 규모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이유를 내세우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보험사는 결국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이기에, 암진단비, 사망보험금, 후유장해 보험금 등 보상의 규모가 큰 경우에는 더욱더 지급을 거절하거나 축소하기 위한 근거를 찾으려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전문가의 조력을 통해 정확한 자료를 준비하고 대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동차상해 담보로 보상받을 수 있는 항목

자동차상해 담보는 사고로 인한 사망, 후유장해, 치료비 등을 보장하는 중요한 특약입니다. 보상의 주요 항목으로는 치료비, 간병비, 휴업손해, 상실수익액, 위자료 등이 있으며, 각 항목은 약관에 따라 세부적인 기준이 정해져 있습니다.

특히 후유장해와 관련된 상실수익액은 보상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보험사가 지급을 꺼려하는 대표적인 항목 중 하나입니다. 이는 사고로 인한 노동력 상실을 평가하고, 이를 근거로 장래 수익 손실에 대한 보상을 산정하는 항목인데요. 전문가의 도움 없이 이 과정을 진행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실제 사례: 단독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장해 보상

김 모 씨는 야간에 차량을 운전하던 중 도로에 미끄러진 낙엽 위에서 차량이 제어력을 잃고 도로 옆 난간에 충돌하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이 사고로 인해 김 씨는 경비골 및 경골의 다발성 골절, 슬관절의 전방십자인대 손상 등 심각한 부상을 입게 되었는데요. 즉각적인 응급 치료와 고정술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후유장해가 남아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김 씨는 사고 당시 가입한 자동차상해 담보를 통해 보상을 청구하려 했지만, 보험사 측은 장해 평가를 위한 의료자문을 근거로 지급을 축소하려 했습니다. 특히 전방십자인대 손상과 관련된 장해율을 3년 한시장해로 평가하며 보상 금액을 대폭 낮추려고 했죠.

이에 김 씨는 손해사정사와 협력하여 제3의 병원을 통해 맥브라이드식 후유장해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평가에서는 노동력 상실률이 재산정되었고, 영구장해가 인정되었습니다. 그 결과 김 씨는 총 8,500만 원의 보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문가의 조력으로 복잡한 과정을 단순화

단독교통사고로 인해 후유장해 보상을 청구하려면 신뢰할 수 있는 손해사정사와의 상담이 필수적입니다. 손해사정사는 보험 약관에 근거한 정확한 보상 산정뿐만 아니라, 의료 자문과 장해 평가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쟁에 대한 대응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김 씨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전문가의 조력이 없었다면 보상 금액이 축소되거나 지급 자체가 거절될 가능성이 높았을 것입니다.

결론

이상으로 단독교통사고 자동차상해 합의금과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의 내용을 통해 알 수 있듯이, 해당 청구 건은 되도록 의학적 지식이 풍부하면서 보험사 보상실무에 능통한 손해사정사들을 통해 우선 무료상담부터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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