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유황 효능 알아보자

by 낭만토리 2021. 3. 25.

유황 효능 알아보자


 

 

유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로부터 동의보감에도 나왔듯이 유황은 관절 건강을 비롯하여 해독, 혈액정화, 피부미용, 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식이유황을 포함한 유황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1. 유황이란?

유기유황

 

유황이란 원소기호로는 'S' 원자번호는 16번 원소인 비금속 원소입니다. 녹는점이 120도 이기 때문에 상온에서는 황색을 띠고 있으며 무취의 결정체 이죠.

 

유황은 우리 생활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옛 부터 수은과 함께 동양연금술에서 가장 필요한 성분 중의 하나로 사용되어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유황 자체를 무기 유황 상태 그대로 섭취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최근 오리 등을 활용한 식이유황이라는 개념으로 많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식이유황이란 천연 유기황 화합물의 일종으로 이 형태가 우리가 알고 있는 관절 및 연골 건강에 좋은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유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식이유황 불면증 효능에 대한 사실도 많이 알려지면서 유황가루 사용법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MSM식이유황

그래서 요즘 자주 나오는 게 MSM이라는 천연 식이유황입니다. 이러한 식이유황이란 동물, 사람, 식물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성분을 뜻합니다. 이 유황 효능을 계속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 유황 효능

유기무황가루사진

유황은 다양한 형태로 접해볼 수 있는데요. 유황가루 효능과 법제유황 효능 등 다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것들을 하나의 개념으로 바라보고 효능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 유황 효능은 해독작용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유황물 효능에서 알 수 있듯이 식이 유황은 세포의 투과성을 높여 공해나 각종 독소를 배출함으로써 해독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두 번째 유황물 효능은 혈액 정화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유황이 콜레스테롤과 과산화 지질을 분해한다는 원리 때문인데요. 정확한 메커니즘은 사실 증명되진 않았다고 합니다.

 

세 번째 유황의 원리는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 입니다. 그 이유는 식이유황 자체가 신체의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 신체의 황의 정도를 유지시키고 관절 건강을 위해 MSM 유황이 들어간 영양제를 활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네 번째 유황의 효능은 항산화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우리 신체 내부에 노폐물 등의 독소가 쌓여갈 때 유황성분은 이러한 독소 물질들을 외부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현대사회에서 잦은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으로 노폐물이 많이 쌓이는 구조에 있는 우리로 써는 이러한 효능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겠네요.

 

다섯 번째 효능은 항암에 도움을 준다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MSM 유황이 혈액에서 젖산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현상 때문에 암세포로 인해 몸 안에서 젖산이 많이 분비되는 환자들의 근육통과 암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와 동시에 활성산소를 떨어뜨리는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면역 세포 성장에 도움을 주어 항암 효과에 도움을 받아 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여섯 번째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입니다. 유황가루 효능으로 유명한 콜레스테롤 조절 능력과 혈전 분해 능력은 고지혈증과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황이 인슐린 합성의 성분으로 인해 당뇨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유황가격 과 부작용

 

이렇게 효능이 많은 유황이지만 사람마다 다른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임산부나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분들은 섭취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섭취를 원하신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 후 섭취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유황가격은 요즘 MSM유황, 식이유황의 형태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존재하는데 이만 원 대 부터 십만 원 대 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음으로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유황온천사진

참고로 유황가루 사용법을 알려드리자면, 예전부터 유황온천이 피부에 좋다는 말이 있었듯이 여드름이 있으신 분들이나 피부관리를 위해 유황가루를 입욕제처럼 활용하는 사용방법이 좋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도움되는 건강정보가 있으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