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딸기 효능 및 칼로리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1. 3. 16.

딸기 효능 및 칼로리 알아보기

이제 겨울이 끝나고 딸기의 계절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원래 봄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과일이였지만 요즘에는 겨울부터 맛을 볼 수 있게 되었죠. 그래도 당도가 가장 높은 계절은 겨울이 끝나갈 즈음인 또는 봄이 시작되는 시점인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보이게도 이쁘고 새콤달콤한 딸기를 좋아해서 이맘때 쯤이면 자주 사먹는 편인데요. 이 딸기 효능에 대한 미국에서의 최근 연구를 보니 미국인들이 섭취하는 모든 과일 중에서 항산화 식품으로 4위에 랭크될 만큼 인기가 많더라구요.

 

칼로리도 달달한 과일맛에 비해 낮은 편이고 비타민 등을 포함해서 좋은 영양성분이 많아서 딸기 효능도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철 과일인 딸기 효능과 딸기 칼로리 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딸기 효능

첫 번째 딸기 효능은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 입니다. 딸기 자체는 종양의 성장을 억제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게 가능한 이유는 신체의 염증을 감소 시키는 강력한 산화 방지제 비타민 C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귤을 비롯하여 겨울과 봄철 대표적인 비타민 과일인 것이죠.

 

두 번째 딸기 효능은 당뇨명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딸기는 혈당 지수가 낮은 과일에 속하는데요. 섬유질도 풍부해서 혈당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무조건 단 음식은 피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딸기 만큼은 어느정도 드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세 번째 딸기의 효능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것 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딸기는 염증 반응을 억제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와 동시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일조 해서 고혈압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있는 맛있는 과일이라고 하네요. 

 

2. 딸기 칼로리 및 영양성분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가진 딸기의 칼로리는 한개 약 166g 기준으로 50kcal 라고 합니다. 이 속에는 단백질 1g, 탄수화물 11.65g, 식이섬유 3.81g, 칼슘 23.24mg, 철 0.63mg, 마그네슘 16.6mg, 인 31.54mg, 칼륨 44.82mg, 비타민 C 94.12mg, 비타민 A 44.82mg 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딸기는 이처럼 마그네슘, 칼륨, 섬유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A 와 C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딸기 하나만 먹어도 일일 권장량에 근접하는 비타민 C 가 함유되어 있을 정도라고 하니 평소 비타민 제를 챙겨드실 정도로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자연적으로 흡수율도 높은 딸기를 통해서 비타민을 보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3. 딸기 잘 고르는 방법

이렇게 맛있고 효능많은 딸기를 고를 때는 꼭지가 파릇파릇 싱싱하고 과일에 광택이 있으면서 단단하고 흠집이 없으면서 붉은 기가 꼭지 부위까지 퍼져 있는 것이 잘 익고 신선한 딸기 입니다. 딸기는 비교적 물러지고 상하기 쉬운 편이기 때문에 그때그때 먹을 만큼만 구입하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보관을 해야 할 경우라면 꼭지를 떼지 마시고 랩을 씌워 냉장 보관하시면 보관이 잘 되는 편 입니다. 단 1주일을 넘어가는 기간은 보관이 힘드니 그전에 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부분이 딸기를 30초 이상 물에 담궈 꼼꼼하게 씻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꼭 그렇게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너무 오래 씻으면 딸기의 주요 성분인 비타민 C가 흘러나오기 때문에 씻을때는 꼭지를 떼지말고 소금물 또는 식초로 단숨에 헹궈 드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딸기 효능과 딸기 칼로리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또 도움되는 건강정보 있으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맛있는 딸기 드시면서 효능과 칼로리 참고 해보셨으면 좋겠네요.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