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상황버섯 효능, 끓이는 방법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1. 3. 2.

상황버섯 효능,

끓이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황버섯 효능과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버섯은 면역다당체인 베타글루칸을 대표로 해서 우리몸에 도움을 많이 주는 성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도 민간과 전통의학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었는데요. 그중에 거의 왕격 이라고 부를수 있는 상황버섯의 효능은 이미 유명하다고 할 수 있죠. 특히 뽕나무에서 자라난 자연산 상황버섯의 경우에는 부르는게 값일 정도로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는데요.

 

과연 어떠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우리몸에 어떠한 효능을 가져다 주는지 상황버섯 효능과 끓이는 방법까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황버섯 효능

첫 번째 상황버섯 효능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이는 역시 버섯의 대표적인 성분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이 베타글루칸은 면역력 향상은 물론 항암효과도 가지고 있는 성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두 번째 상황버섯의 효능은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이 역시 베타글루칸의 덕분이라고 하는데요 간 기능에 도움을 주면서 결과적으로 해독작용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세 번째 상황버섯의 효능은 당뇨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이 부분 역시 상황버섯에 다량 함유 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덕분이라고 하는데요. 이 베타글루칸은 식사후에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억제하는 실험결과가 있듯이, 꾸준히 섭취 할 경우 당뇨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네 번째 상황버섯의 효능은 지혈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다만 외상 등의 상처로 인한 출혈에 대한 지혈이라는 뜻이 아니라 혈뇨나 혈변 등 체에늬 출혈에 대해서 도움이 된다는 뜻이지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

 

다섯 번째 효능은 심혈관질환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이는 상황버섯이 몸에 좋지 않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인데요. 그와 동시에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준다는 점도 주목해야 할 부분으로 보여지네요.

 

여섯 번째 상황버섯 효능은 피로 회복 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이는 상황버섯에 포함되어 있는 폴리페놀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이 영지버섯의 약 6.5배나 많이 들어 있는 것이 상황 버섯이기 때문에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상황버섯 효능 여섯가지 정도를 알아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상황버섯의 영양성분을 잘 지키고 우리몸에 잘 흡수될 수 있게 효율적으로 끓이는 방법도 중요하겠죠? 그래서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도 알아보았습니다.

 

2.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

먼저 상황버섯을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서 먼지정도만 제거 한다는 생각으로 세척을 합니다. 그리고 상황 버섯 50g 당 물 2.5리터 정도를 넣고 끓여줍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강한 불로 끓이기 시작해서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이나 약불로 줄여 준 후 1시간 이상 계속 끓여줍니다. 이렇게 끓이느 물은 냉장보고나을 해서 아침, 점심, 저녁으로 식전 또는 식후 상관없이 한 잔씩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팁은 한번 끓여서 우려낸 상황버섯을 버리지 마시고, 재팅도 가능하며 성분은 떨어지지만 약간의 향 정도만이라도 느끼는 정도라면 세번 까지도 우려 드셔도 좋다라는 점 입니다.

 

그리고 끓이면서 남은 상황 버섯은 습기가 들어가지 않게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동보관 하시면 오래 보관이 가능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상황버섯 효능과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생활 습관속에서 이렇게 우리몸에 도움이 되는 자연식품들을 꾸준히 섭취 해 주셔서 건강한 몸 가꾸 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내몸을 내가 지키기 위해선 습관 부터 바꾸는 것이 가장 중요해 보이네요. 그럼 다음에 또 도움되는 건강정보 발견하면 포스팅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