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TV/낭만TV

스타트업 인물관계도, 몇부작 인지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0. 12. 17.

스타트업 인물관계도,

몇부작 인지 알아보기

 

최근에 Tvn에서 방영했던 '스타트업' 이라는 드라마를 새로운 에너지를 느끼며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뭔가 막연한 성공을 꿈꾸는 대한민국 청춘들의 도전과 성장을 담은 드라마 였는데요, 이 젊은 혈기가 느껴지는 드라마를 보고 있을때면 저도 모르게 잊고 지내던 20대의 시절이 떠올라서 기분이 이상하더라구요.

처음에는 이 드라마를 채널을 돌리다가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무려 수지님이 출연하시는 장면을 보고 " 어? 수지가 드라마 찍었어?" 라는 놀라움과 함께 한편씩 보게 되었죠. 그런데 처음부터 보질 않아서 내용이 잘 이해가 가지 않더라구요.

특히 등장 인물들 간에 왜 저러한 갈등구조가 생겼고 저 캐릭터 들은 왜 저런 관계인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스타트업 인물관계도를 알아보면서 드라마에 대한 구조를 이해하고 재미를 높이기 위해 오늘은 드라마 스타트업의 인물관계도를 알아보겠습니다.

 

1. 스타트업 드라마 소개

먼저 스타트업 이라는 드라마를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자면 Tvn에서 토,일 오후 9시에 방영했던 주말 드라마 입니다. 극의 배경은 대한민국의 실리콘 밸리에서 성공을 꿈꾸며 스타트업(START UP)에 뛰어든 열정가득한 청춘들의 성장기를 나타낸 드라마죠.

사실상 주인공들의 성장드라마 인 만큼 결말은 어느정도 예상이 가는 드라마 이기는 하지만 너무나도 매력적인 젊은배우들이 많이 출연을 해서 그 에너지가 좋아 자꾸 끌리는 드라마네요. 개인적으로는 이 드라마를 통해 시청자 분들이 20대의 열정 가득했던 그 시절을 떠올리며 에너지를 같이 얻어가셨으면 하는 마음이 있네요.

현재 사회적인 분위기도 엄청나게 피로감이 쌓인 만큼 많은 분들이 용기와 열정을 얻어 힘내라는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라도 이 드라마가 이시기에 방영이 된 건 아닌가 싶습니다. 무엇보다 여신 수지님! 수지님이 나온다니깐요!

 

2. 스타트업 인물관계도

그럼 드라마 스타트업 인물관계도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인물물은 역시나 서달미(cast 배수지) 입니다. 어린시절부터 각종 아르바이트를 섭렵해 온 캐릭터 인데요. 대학진학 대신에 생계를 위해 사회생활에 뛰어든 강하고 당찬 여자아이 입니다. 하지만 틈틈히 공부를 해 중국어, 영어, 일어 등 3개 외국어에도 능통한 능력을 보여주죠.

하지만 대한민국 사회의 학벌이라는 벽에 부딪혀서 현재에는 루까 더 티 본사에서 계약직 신분으로 근무를 하고 있는 중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최애 캐릭터 일수 밖에 없는 수지님이 열연중이신 서달미 캐릭터 입니다.

두 번째 스타트업 인물관계도의 인물은 차아현(cast 송선미) 입니다. 앞선 서달미의 엄마인 캐릭터 입니다. 남편과는 사업상의 문제가 붉어져 이혼을 하게 되었지만 곧 바로 다시 원회장 이라는 재벌과 결혼 후 남편의 외도로 인해 별거까지 하게 된 비운의 캐릭터로 보여집니다. 결혼생활이 순탄하지 않은 달미의 엄마네요.

세 번째 스타트업 인물은 최덕원(cast 김해숙) 입니다. 서달미의 친 할머니 이자 차아현의 엄마 입니다. 핫도그 장사를 하며 아이들을 키웠고 손녀 서달미 까지 거두어서 엄마처럼 키우게 되었죠. 주인공 서달미 에게는 정신적인 지주이자 현실적인 엄마같은 캐릭터 입니다. 극중 달미를 향한 무한한 사랑을 보여주는 인물이네요.

네 번째 스타트업 인물은 남도산(cast 남주혁) 입니다. 삼산텍의 창업자 이자 천재 소프트웨어 개발자 입니다. 어린시절부터 수학에 대한 천재성을 인정받으며 특출난 아이로 주목을 받았죠. 현재는 대학교에서 만난 친구들과 '스타트업' 이라는걸 시작하게된 남자 주인공 캐릭터 입니다.

하지만 성장기의 드라마 극의 전개상 아직은 별 다른 성과 없이 부모님의 투자금만 받아가며 큰 성공은 이루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죠. 이 때문에 자존심에 상처를 많이 받아있는 상태 입니다. 앞을 어떤 열정으로 이 난관을 극복해 나갈지 기대가 되는 남자 주인공 입니다.

다 섯번째 인물은 김용산(cast 김도완)  입니다. 남도산과는 같이 일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이죠. 그리고 공동 창업자 이기도 합니다. 스타트업에 합류하기 전에는 대기업에 근무를 하다가 도산과 사업의 성공을 꿈꾸며 합류한 친구 입니다. 극의 전개상 주인공 남도산의 든든한 조력자가 될 걸로 예상이되는 캐릭터 이네요.

이외 스타트업 인물관계도 상 더많은 캐릭터 들이 있지만 너무 길어질 것 같아 1편 개념으로 여기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스타트업의 인물관계도는 다시 정리하도록 할께요. 다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