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경제

2차전지 관련주 총정리

by 낭만토리 2021. 8. 13.

최근 2차전지 관련주로 후성, 솔루스첨단소재, 삼진엘엔디, 엘엔에프, 일진머티리얼즈, 코스모신소재 등 다양한 관련주들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대와 더불어 강세가 된 2차전지 관련주 8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포스코케미칼( 코스피 003670 )

 

 

첫 번째 2차전지 관련주는 '포스코케미칼' 입니다. 포스코그룹 중 종합 내화물 업체이지만 신소재 사업을 지향하고 양극재 생산능력을 늘려가며 실적을 올려가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2차전지-연관성설명
포스코케미칼

여기에 내화물 제조와 공사 사업은 모기업인 포스코의 철강 생산에 필수적인 소재이기 때문에 주 거래처가 확보되어 안정적인 매출까지 뒷받침되고 있습니다.

 

현재 2차 전지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수밖에 없음으로 이에 따른 양극재, 음극재 수요 증가가 매출 증가로 이어진다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는 2차전지 관련주입니다.

 

2. 엘앤에프( 코스닥 066970 )

 

엘앤에프-전망
엘앤에프

두 번째 2차전지 대장주는 '엘앤에프'입니다. 2차 전지 양극 활물질과 방열 테이프 및 전극용 Paste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LG화학, 삼성 SDI 등 주요 고객사와 2차 전지 양극 활물질의 수주 증가로 매출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향후 EXX 물량이 회복되고 SK이노베이션 EV향 공급 확대까지 이루어진다면 양극재 매출 성장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은 관련주입니다.

 

3. 일진머티리얼즈( 코스피 020150 )

 

일진머티리얼즈-2차전지-관련주인이유
일진머티리얼즈

세 번째 2차전지와 관련된 종목은 '일진머티리얼즈'입니다. 2차전지와 관련된 사업으로는 2차 음극집전체에서 사용되는 일레포일의 사업을 영위 중인데요.

 

이 일레포일 사업이 국내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어 국내외 2차 전지업체와 CCL 및 PCB 업체들로 공급이 원활한 상태입니다. 주로 삼성전기, 삼성 SDI, LG화학 등 대기업에 납품 중이라 2차 전지 관련주중 대장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매출 규모는 전년 기와 동일한 수준이나 유럽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기 시작하면 매출도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4. 코스모신소재( 코스피 005070 )

 

2차전지관련주-코스모신소재
코스모신소재

네 번째 2차전지 관련주는 '코스모신소재' 입니다. 현재 기능성 필름과 2차전지용 양극 활물질, 토너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꼽히는데요.

 

삼성전기등 대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고 스마트폰을 비롯한 디지털카메라, 노트북 등의 디지털 기기에 들어가는 2차전지용 양극 활물질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년도 대비 실적은 감소하였지만 NCM 이차전지 양극 활물질 생산설비 증설이 납품물량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수익구조가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후성( 코스피 093370 )

 

2차전지-대장주-후성
후성-전망

다섯 번째 2차전지 관련 대장주는 '후성' 이 있습니다. 화학, 신소재와 더불어 불소를 기반으로 한 기초화합물 사업을 영위 중인데요.

 

여기에 냉매가스와 반도체 특수가스 등 2차전지 전해질 소재를 국내에서 독보적으로 제조하고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실적은 전년도 대비 감소하였지만 유럽의 전기차 시장 확대와 중국 고객들의 보조금 연장 적용 그리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 확대될수록 매출 회복세가 기대되는 관련주입니다.

 

 

6. KG케미칼( 코스피 001390 )

 

KG케미칼-사업설명
KG케미칼

여섯 번째 2차전지 관련주는 'KG케미컬'입니다. 화학, 에너지, 전자결제, 미디어, 금융, 교육, 요식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2017년부터 2차전지 핵심 소재 업체 중 한 곳인 '에너켐'과 누구나 다 알만한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KFC를 인수하며 2차전지 시장과 외식사업을 확대하였습니다.

 

때문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추세이며 다른 종목과 동일하게 전기차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소재사업의 매출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나 자동차, 조선업, 철강, 항만 부문은 회복세가 더딜 것으로 예상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솔루스첨단소재( 코스피 336370 )

 

솔루스첨단소재-사업설명
솔루스첨단소재

일곱 번째 2차전지 관련 주식은 '솔루스첨단소재' 입니다. OLED 소재인 aETL 및 2차 전지용 동박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중 aETL은 사실상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고 봐도 될 정도입니다.

 

여기에 OLED 전자소재를 삼성디스플레이라는 대기업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간 5만 톤 규모의 헝가리 전지박 공장 준공승인과 운영허가 소식이 있어 양산에 들어갈 경우 매출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관련주입니다.

 

8. 에코프로비엠( 코스닥 247540 )

 

에코프로비엠-2차전지-관련주
에코프로비엠

마지막 2차전지 관련주는 '에코프로비엠' 입니다. 2차 전지 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면서 신설된 회사입니다. 리튬 2차 전지의 양극 활물질과 전구체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생산라인을 증설 중에 있는데 글로벌 NCA 양극소재 분야에서 세계 2위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을 정도로 기대가 되는 종목입니다.

 

실적은 전년도 대비 성장 중에 있으며 역시 전기차 시장이 넓어짐에 따라 양극재 매출 성장과 삼성SDI 배터리 공급까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어 시세 전망이 밝다는 분석이 많은 종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들을 모두 정리해 보았습니다. 좋은 투자 하셔서 성공적인 결과가 있길 기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