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경제

이낙연 관련주 핵심 정리

by 낭만토리 2021. 8. 12.

이낙연 관련주인 우원개발, 그린플러스, 아가방컴퍼니, 한국선재 등 핵심종목들의 주가에 변동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대선 테마주 중 이낙연 관련주 핵심 종목들을 정리하여 관련주로 구분된 이유와 핵심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이낙연 관련주 주요 종목 리스트 TOP 10

 

 

현재 여권의 대선후보 중 한 명인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를 지낸 학력이 있습니다. 전라남도 영광에서 출생을 한 그는 국무총리까지 올랐는데요.

 

정치테마주가 그렇듯 학연, 지연, 연고지, 주요 정책 등과 연관 지어 서울대학교 동문, 전라남도와 관련성이 있는 임원진이 근무 중인 회사를 중점으로 이낙연 관련주 주요 종목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제로투세븐( 코스닥 159580 )
  • 아가방컴퍼니( 코스닥 013990 )
  • 그린플러스( 코스닥 186230 )
  • 한국선재( 코스닥 025550 )
  • KT서브마린( 코스닥 060370 )
  • 우원개발( 코스닥 046940 )
  • 특수건설( 코스닥 026150 )
  • 금호산업우( 코스피 002995 )
  • 사조씨푸드( 코스피 014710 )
  • 제이엠아이( 코스닥 033050 )

 

해당 종목들에 대해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와 시세 및 업종 정보와 전망까지 알아보겠습니다.

 

(1) 제로투세븐( 159580 : 코스닥 )

 

제로투세븐-이낙연-관련주인-이유-설명
제로투세븐

'제로투세븐' 이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저출산 대책으로 인한 수혜가 기대된다는 테마 때문입니다. 이 회사는 영유아용품 관련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실적은 유아의류와 코스메틱사업 부문이 매출 감소세를 보이면서 실적은 부진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향후 글로벌 경기 회복세에 따라 포장사업 수출 증가와 유아 용품 및 코스메틱 사업의 판매채널 강화로 실적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2) 아가방컴퍼니( 013990  : 코스닥 )

 

아가방컴퍼니-이낙연과-관련이유설명
아가방컴퍼니

'아가방컴퍼니' 종목 역시 이낙연 저출산 대책으로 인한 수혜주로 분류되었는데요. 이 회사 여기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가방( AGABANG )은 국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유아 브랜드로써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보았을 텐데요. 때문에 내수시장 우위를 점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한 내수경제 침체로 매출 감소를 피할 수는 없었으나 투자자산 처분 이익 등으로 손실을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향후 내수경기 회복과 저출산 정책들이 발표될 때마다 테마 이슈성 주가 상승을 종종 보여준다는 점을 참고하셔서 투자시기를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3) 그린플러스( 186230  : 코스닥 )

 

그린플러스-주가전망-설명
그린플러스-주가차트

'그린플러스' 는 정부의 스마트팜(지능형 농장) 보급 확대 정책 수혜주입니다. 스마트팜 사업이 확대되게 되면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어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었는데요.

 

이 회사는 1차 산업을 4차 산업으로 탈바꿈하는 핵심 기술로 정보통신기술(ICT)을 온실과 축사, 과수원 등과 융합하여 원격 및 자동으로 생육환경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2022년까지 4200억 원을 투자해 '스마트팜 혁신 밸리' 4개소를 구축할 사업계획을 가지고 있는데요. 현재 괄목할 만한 매출 성장은 아니지만 장래성을 보고 투자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4) 한국선재( 025550  : 코스닥 )

 

한국선재-주식설명
한국선재-이낙연관련주

'한국선재'는 이낙연 총리의 해저터널 정책 관련주로 분류된 종목입니다. 이 회사는 2019년 남한-북한-러시아 가스관 사업 관련 기업 중 유일한 러시아 인증기업이라는 특징이 있는데요.

 

회사 자체가 부산 사하구에 위치해 이어 가덕도와 근접해 가덕도 신공항 건설 시 토지 가격 상승을 기대해 볼 수도 있는 종목입니다.

 

회사 자체는 아연도금 철선, 철강재, 스테인리스 강선 등을 제조하는 회사인데요. 실적은 약간 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목포- 제주도를 연결하는 해저터널 관련 수혜주로도 주목받고 있는 종목인 만큼 투자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KT서브마린( 060370 : 코스닥  )

 

KT서브마린-주식설명
KT서브마린-이낙연관련주

'KT서브마린' 은 이낙연 전 총리의 해저터널 정책의 수혜가 기대되는 관련주입니다. 회사는 해저 광케이블 건설 전문업체로 선박 기지와 케이블 선박, 해저 장비 시설 사업까지 영위하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해저터널 테마주로 분류되어 이슈가 발생할 때마다 가격 등락을 보여주었는데요. 현재는 해상 풍력 수혜주로 꼽히고도 있습니다.

 

그리고 KT 자회사 인 서브마린을 현대중공업 등 인수하겠다는 검토설이 돌면서 여러 가지 이슈를 타고 있는데요. 재무구조 자체는 회사 지분을 매각해야 할 정도로 건실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여기에 원가구조 저하로 전년도 대비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하면서 선박 화재에 따른 유형자산손상차손 발생에도 보험차익 발생으로 순이익률을 상승을 지켰는데요.

 

 

글로벌 경기회복이 이루어지고 나면 신규 수주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해외 해저케이블 공사 마무리가 되고 나면 추가 매출 성장 확률이 높은 이슈는 크게 없어 보인다는 의견이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우원개발( 046940 : 코스닥 )

 

우원개발-주식설명
우원개발-차트

'우원개발' 은 김기영 대표이사가 이낙연 전 총리와 서울대학교 동문 이면서 안왕선 사회이사가 광주제일고 동문으로 있어 학연으로 엮인 관련주입니다.

 

회사는 토목, 수중, 철근콘크리트, 상하수도, 비계구조물 해체, 보링그라우팅 전문 건설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이낙연 전 총리가 해저터널을 자주 언급했었는데요.

 

해저터널 시공경험이 있으면서 학연까지 예상되는 우원개발에 이낙연 관련주 이슈까지 묶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원개발 자체가 토목회사이기 때문에 터널, 지하철, 도로 등의 사업 매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가치투자도 가능한 종목으로 분석되고 있으니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특수건설( 026150  : 코스닥 )

 

특수건설-주식설명
특수건설-주식차트

'특수건설' 은 이낙연 총리의 해저터널 정책의 수혜가 기대되는 관련주입니다. 이 회사는 BG 장비를 사용해 서해, 광안대교, 인천대교 등을 구축하는데 참여한 굵직한 이력이 있는데요. 싱가포르 지하 고속도로와 지하철 등을 시공한 이력도 있습니다.

 

때문에 국내 해저터널 정책이 활성화될수록 가장 강력한 수혜주로 꼽히는 종목입니다. 하지만 현재 단기 고점이 높다는 평가가 많아 해저터널 관련 확정적인 큰 정책과 진행이 있을 때 까지는 관망한다는 투자자가 많은 상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금호산업우( 002995 : 코스피 )

 

금호산업우-이낙연-관련주-설명
금호산업우-주식설명

'금호산업우'는 박삼구 회장이 이낙연 전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이라는 학연으로 엮인 관련주입니다. 금호산업우는 금호산업의 우선주인데요.

 

타이어 제조 및 판매를 주목적 사업으로 1972년에 설립되어 건설, 운송업까지 영위하고 있는 국내 대기업입니다. 특히 인천 국제공항, 두마이 알막툼공항 등 공항 건설 부분 능력까지 갖추고 있는데요.

 

현재 토목, 건축, 주택 부문의 매출이 확대되어 영업이익률이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후 재건축, 철도공사 등 신규 수주로 인한 매출 전망도 밝은 편인데요.

 

여기에 이낙연 관련주로써 대선이 가까워질수록 테마성 이슈까지 받게 된다면 시세 전망이 밝다고 보는 투자자들이 많은 상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사조씨푸드( 014710 : 코스피 )

 

사조씨푸드-주가설명
사조씨푸드-주가

'사조씨푸드' 는 김정수 대표이사가 광주제일고 45회를 같이 졸업한 같은 반 친구라는 소문이 돌면서 강력한 학연으로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된 종목입니다.

 

이 회사는 식품 유통 전문업체인데 참치와 김, 양식업 및 원양수산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장기간 보관 가능한 통조림 제품 등 이 코로나 등으로 외출이 자제된 상황 속에서 매출 증가 기대감도 있는데요.

 

일부 투자자들은 향후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배출로 인한 타격을 받게 될 것이라는 의견도 많은 편입니다. 시세 자체는 이낙연 관련주 중 강력한 학연으로 인해 테마주 성격이 강한 변동성을 보임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제이엠아이( 033050  : 코스닥 )

 

제이엠아이-주식설명
제이엠아이-이낙연주

'제이엠아이'는 정광훈 대표가 이 전 총리와 같은 전라남도 출신이면서 광주제일고 동문이라는 학연으로 묶인 관련주입니다.

 

이 회사는 광디스크 및 디스플레이 생산업체인데요. 회사의 사업 자체가 이낙연 전 총리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것은 없는 상황입니다.

 

현재 이낙연 관련주로 테마가 엮이면서 52주 최고가를 경신하는 등 상승추세였다가 단기 하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790억 원으로 코스닥 1165위 정도에 랭크된 기업인데요.

 

전형적인 정치테마주 성향이 강한 종목으로 주의하셔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이낙연 관련주 핵심종목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정치테마주가 늘 그렇듯 급등락을 거듭하면서 누군가는 웃고 누군가는 울게 될 수밖에 없는 구조인데요.

 

기왕 테마주에 단기투자를 결심하셨다면 테마를 빼놓고 서도 장기적으로 비전 있는 기업에 투자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그럼 성공적인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