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경제

업비트 계좌인증 실패 이유를 알고 해결방법 알아보자

by 낭만토리 2021. 5. 8.

최근 업비트 계좌인증에 대한 실패사례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주로 계좌인증 로직이 돌아가는 서버의 자원보다 인증을 시도하는 사용자들이 많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이유와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업비트 계좌인증 조건

 

업비트 계좌인증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업비트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후 아래에 해당하는 절차와 조건들을 만족해야 계좌 인증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 계정 연동후 가입
  • 닉네임 설정 후 보안 등급 1 레벨 당설
  • 본인 인증 후 2레벨 달성
    • 2 레벨 단계에서는 가상화폐의 입출금 까지는 가능하고 현금 입출금은 불가능
  • 케이 뱅크 계좌 연동 및 인증 후 3단계 달성

 

결국 업비트 계좌를 통해 가상화폐 거래를 하고 현금 입출금을 위해선 케이 뱅크 계좌 연동 후 인증을 통해 보안등급 3단계가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 3단계를 위한 케이 뱅크 계좌 연동 실패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와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 업비트 계좌인증 실패 이유

 

업비트-계좌인증-실패화면-스마트폰
업비트-계좌인증-실패화면

현재 간헐적으로 업비트의 계좌인증이 실패하는 이유는 서비스가 돌아가는 서버의 부하로 인한 지연 현상 때문입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코인 시장으로 유입되면서 계좌 개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기존에 구축되어 있던 인증을 위한 서버가 모든 사용자들의 인증 요청을 처리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해 엄청난 이슈로 인해 어떠한 홈페이지에 접속자수가 폭증하게 되면, 서버가 다운되어 접속할 수 없게 되는 경우와 유사한 상황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3. 업비트 계좌 인증 실패 해결 방법

 

업비트-계좌인증실패-관련-해결방법-공지사항
업비트-공지사항

현재 업비트 측에서 계좌 인증 실패시 해결 방법에 대한 공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업비트 공지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업비트 입니다. 최근 디지털 자산의 시세 급등락 시, 입출금 인증 서버 제공 업체의 최대 트래픽을 초과하는 수준의 인증 요청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원화 입출금 및 계좌 등록 서비스의 간헐적인 지연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결국 과도한 트래픽으로 인한 서버의 지연현상은 기다림이 해결방법이라는 내용입니다. 이 내용을 참고하여 향후 업비트 계좌 인증 실패 시 1~2 시간 뒤 재시도하는 방법으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한두시간 뒤에도 인증 실패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을 재부팅 후 시도해 보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내 기기의 접속 정보를 모두 초기화한 뒤 재시도를 하면 성공할 확률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업비트 계좌 인증 실패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큰 수익이 기대되는 만큼 리스크도 큰 코인 시장의 투자는 항상 신중하게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