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새싹보리 효능 11가지 알아보자

by 낭만토리 2021. 5. 1.

최근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새싹보리는 다양한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몸의 장 건강과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새싹보리 효능 11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새싹보리 효능이 알려진 이유

 

새싹보리-개념
새싹보리설명

  • 통보리를 파종해 15cm ~ 20cm 자란 보리의 새순

 

 

새싹보리는 말 그대로 통보리의 새싹이라고 어감 그대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직 20cm 도 채 자라지 않은 보리의 새싹일 뿐이지만 다 자란 보리보다 아래와 같은 영양성분이 100배 이상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폴리페놀
  • 사포닌
  • 루테올린
  • 식이섬유
  • 아미노산
  • 미네랄
  • 필수 아미노산

 

새싹보리-성분표-설명
새싹보리-성분표

이렇게 유익한 성분이 풍부하기 포함되어 있는 새싹보리라는 건강식품을 집에서도 큰 비용들이지 않고 간단하게 키울 수 있다 보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요.

 

특히 장과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를 통한 체중감량에 도움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새싹보리 효능 11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2. 새싹보리 효능 11가지

 

새싹보리-효능-11가지-설명
새싹보리-효능-11가지

(1) 비만예방 및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의 '플라보노이드' , '폴리코사놀' 성분은 내장지방의 분해를 도와주는 성분들입니다. 그와 동시에 탄수화물이나 단백질이 지방과 합성하는 메커니즘을 억제해 주어 비만예방에 도움을 주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체중조절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다만 과식과 운동부족인 상태에서 새싹보리만 먹는다고 큰 효능은 보기 힘드니 어디까지나 운동과 병행하시면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2) 혈관건강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폴리코사놀' 성분과 칼륨은 혈관 속의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콜레스테롤 수치가 조절되어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현대사회에선 기름기 많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고 운동은 부족한 사람들이 많아 혈관건강이 악화되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에 새싹보리를 통해 도움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의 '사포나린' 성분은 간의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그로 인해 간의 피로가 풀리는데 도움을 주게 되고 간 기능이 좋아지면 우리 몸의 해독능력이 좋아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간 해독력 상승으로 인한 피로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숙취해소에 좋다.

 

새싹보리로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받게 되면 알코올의 빠른 배출과 해독을 도와주게 됩니다. 이로 인해 음주 후 숙취 해소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잦은 회식문화 속에 기름진 음식과 술을 자주 드시는 현대의 남성인들에게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로 생각됩니다.

 

 

(5) 장 운동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에는 식이섬유가 고구마보다 20배나 많을 만큼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게 되고 이는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장내 불순물 배출에 도움이 되게 됩니다.

 

이러한 메커니즘이 반복되면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 우리 몸의 면역력에도 도움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과 같은 코로나 시대에 면역력이 중요해진 새싹보리로 면역력 관리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새싹보리-효능설명
새싹보리-한다발

(6) 항암효과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는 'SOD 효소',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성분들이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성분들입니다.

 

때문에 새싹보리를 주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막아주어 항암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하니 암 환자 또는 암 예방을 원하시는 분들이 집에서 손쉽게 가꾸어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베타글루칸' 성분도 풍부하여 혈당의 상승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로 인해 인슐린 분비 조절이 개선되고 결국 당뇨 개선 및 예방 효능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8)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에 풍부하게 포함된 '칼슘' 은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새싹보리를 주기적을 섭취하여 칼슘이 흡수되게 되면 골밀도가 개선되어 뼈 건강이 개선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를 골다공증 등의 각종 뼈 질환 예방에 도움을 받아 볼 수 있다고 하니 성장기 어린이가 있는 가정이나 노부모가 계신 집에서는 새싹보리를 키워 갈아드셔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9)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에는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결국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결국 피부의 수분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게 되고 자연스럽게 피부 미백과 주름 예방이 되는 선순환 구조가 돌아가는데 도움을 줍니다.

 

결국 피부건강이 좋아지면서 노화방지 예방까지 누릴 수 있어 여성들에게 특히 새싹보리가 인기가 많았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10)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에는 '클로로필'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으로 유명한 성분입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해 줌과 동시에 세포 자체의 면역력을 상승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이로 인해 면역력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면역력이 중요한 요즘 시기에 새싹보리는 알맞은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판단됩니다.

 

 

(11)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에는 '가바(GABA)'라는 성분이 현미보다 무려 260배나 많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뇌의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인데요.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받아 볼 수 있는데요.

 

 

때문에 우울증이나 심리 안정에도 도움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수험생이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들에게 권해드리고 싶은 건강식품입니다.

 

이렇게 효능이 많은 새싹보리. 부작용은 없을까요?

 

 

3. 새싹보리 부작용은?

 

새싹보리-부작용-설명
새싹보리-부작용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아무리 효능이 좋은 새싹보리라고 할지라도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배탈
  • 소화불량
  • 설사
  • 두통
  • 구토
  • 불면증

 

때문에 전문가들은 새싹보리의 하루 섭취량을 10g 정도로 권장하고 있는데요. 이는 녹차처럼 카페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가끔 커피 한잔만 먹어도 머리가 띵하거나 잠을 잘 못 주무시는 분들 계시죠? 이는 모두 커피의 카페인 성분 때문이라 하는데요. 새싹보리에도 카페인 성분이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든 건강기능식품은 항상 임산부와 수유부만큼은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우리 몸에 좋은 새싹보리의 효능을 현명하게 누리시며 건강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새싹보리 효능 11가지와 부작용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