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경제

코인 물타기 계산기 웹툴 평단가 계산 소수점 까지

by 낭만토리 2021. 4. 23.

최근 코인 물타기 계산기를 통해 평단가를 미리 확인하는 투자전략이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주식이나 코인에 대한 투자기법 중 하나로, 추가로 매입할 시점에 평단가를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해주는 코인 물타기 계산기를 알아보겠습니다.

 

 

1. '코인 물타기'의 개념은?

 

코인물타기계산기-설명
코인물타기계산기

  • 매수한 주식의 주가가 하락했을 때, 주식을 추가적으로 매수하여 평균단가를 낮추는 투자기법 또는 매매 행위

 

주식과 코인에 대한 투자자들에게 있어서 '물타기'라는 코인 또는 주식의 시세가 떨어질때, 추가 매수를 통해 평균단가를 낮추어 향후 시세 상승장에 좀 더 손해를 줄이는 면서 대응을 하기 위한 투자기법입니다.

 

쉽게 말해 내가 주식을 매수한 평균적인 금액을 좀 더 낮추어 두기 위해 추가 매수를 하는 매매행위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코인 물타기 계산기라는 웹 툴은 왜 필요한 걸까요?

 

※ 평단가 : 평균적인 단가의 준말로, 투자자들이 구매한 평균 단가를 뜻한다.

 

 

2. 코인 물타기 계산기가 필요한 이유

 

코인물타기계산기-사용예시
코인물타기계산기-예시

 

  • 물타기 투자기법 이용 시 빠르고 정확한 판단을 돕기 위하여 사용한다.

주식 및 코인 시장에서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하여 매입한 코인이나 주식이 기대와 달리 하락을 지속한다면, 최초 구입한 단가보다 평균단가를 낮추는 물타기라는 투자기법이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는 시세가 떨어질 때 매수 물량을 계속 늘려 매입 평균단가를 낮추어 손해금액을 최소화하려는 노력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물타기를 하다가 시세가 오르게 되면, 평단가가 낮아져 있기 때문에 수익 또는 탈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노리려는 목적인데요.

 

이런 식의 투자를 할 때에는 계산해 보기 귀찮거나 좀 더 빠른 판단을 위해 코인 물타기 계산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주식과 코인 시세 하락 시 '물타기'라는 투자기법을 좀 더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하기 위하여 물타기 계산기가 필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해외주식투자를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해외주식 평단가 계산기'라고 많이 알려져 있는 상황인데요.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이 계산기를 어떻게 사용하면 물타기에 활용할 수 있는지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 코인 물타기 계산기 사용 방법

 

코인물타기계산기-사용방법설명
코인물타기계산기-사용방법

  • 보유 평단, 보유 수량 입력
  • 매수 목표 금액 및 수량 입력
  • 최종 매수단가 수량 계산

 

 

코인 물타기 계산기 사용법은 간단한 편입니다. 내가 기존에 투자한 코인과 주식에 대한 현재 평균단가와 보유 수량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매수 목표 금액과 매수하려는 수량을 입력해서 최종적인 매수단가와 수량을 계산해 내면 끝입니다.

 

정말 직관적이고 간편한 방법으로 소수점 까지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사용 중이라고 하는데요. 오늘 이후로 물타기를 하실 때 이 코인 물타기 계산기를 활용하여 좀 더 정확하고 빠른 판단에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 웹 툴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최적화가 잘되어 쉽고 빠르게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니 모바일로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모든 투자 결정에 대한 리스크는 본인의 책임인 만큼 신중에 또 신중을 기해야 하는데요. 때문에 물타기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4.  물타기 주의사항

 

  • 손절 금액, 매수 매도 철칙 지키기
  • 손절을 생각하는 매수 타이밍 생각하기

 

사람이 투자를 하다 보면 이성적인 계획보다 감정적으로 투자를 하게 되는 실수를 많이 하게 됩니다. 때문에 어떠한 위기의 순간이 닥쳐왔을 때 흔들리지 않기 위해 손절 금액 기준을 정해 놓고 계획적으로 매수와 매도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손절을 생각해서 매수 타이밍도 잘 판단하셔야 하는데요. 주식과 코인 시장은 10번을 잘 해내다가 1번 실패를 하게 되면 결국 손실로 마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전문가 분들은 물타기를 습관적으로 하지 말고 손절을 생각하는 매수 타이밍을 고려하라는 조언을 많이 해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성공적인 투자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코인 물타기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물타기 웹 툴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의 주소는 남겨 놓을 테니 사용방법 참고하셔서 활용 해 보신 후 실제 투자에 긍정적인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