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딸기 효능, 칼로리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1. 1. 11.

딸기 효능, 칼로리 알아보기

 

이제 딸기의 계절이 왔습니다. 얼마전 까지만 하더라도 마트에 딸기 한 포장의 가격은 2만원이 넘는 경우도 있었고 가격에 비해 당도가 그리 높지 않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아직은 완전히 제철을 맞이하지 않아서 였겠죠.

그런데 최근에 마트를 들러보니 딸기의 가격이 제법 내려가기도 했고 벌겋게 익어있는 모습이 먹음직 스러워서 한팩을 사먹어 보게 되었네요. 그런데 생각보다 달고 맛있게 잘 익은 느낌이라 딸기의 계절이 오는게 느껴지더라구요.

아이들도 비롯해서 저희가족 모두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딸기. 1월부터 5월이 제철인 딸기의 계절이 온 만큼 오늘은 이 딸기의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딸기 칼로리

먼저 딸기 칼로리는 100g당 27Kcal 입니다. 과일중에서 낮은 편 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다른 음식들과 비교해 보아도 그 칼로리는 낮게 느껴지네요.  쌀밥이 보통 100g에 150kcal 인 점을 감안하면 말이죠.

보통 중간크기 정도의 딸기 1개는 12~15g정도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100g이면 대략 7~8개 정도라고 생각 할 수 있죠. 그런 딸기를 적어도 50개이상은 먹어야 밥 한끼를 먹었다고 할 수 있는 칼로리 인데요. 그렇게 생각하면 배부르게 먹어도 칼로리 부담은 적다고 생각해도 되는 과일인 것 같습니다.

보통 단맛이 느껴지는 과일은 당도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경우가 많은데 그런면에서 이 딸기는 맛도 좋고 칼로리도 낮으니 정말 사랑스러운 과일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맛 뿐만 아니라 몸에좋은 효능도 여러가지 알려져 있다고 하니 정말 복스러운 과일이네요.

 

그럼 이어서 딸기가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려진 부분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2. 딸기의 효능

첫 번째 딸기효능은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딸기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 안토시아닌은 눈에 작용하여 눈을 맑게 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녀석이죠.

그래서 눈이 자주 피로한 수험생 분들이나 직장인 분들이 딸기를 꾸준히 자주 드셔 주시면 눈건강에 도움을 받을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딸기의 효능은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이 역시 안토시아닌 성분 덕분인데요. 기본적으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암예방에 도움을 얻을 수 있으며, 연구결과에 따르면 '피세틴' 이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까지 포함되어 있어 당뇨와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기대 해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세 번째 딸기의 효능은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딸기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덕분인데요. 그양은 무려 100g당 70mg 정도의 비타민C가 들어있을 정도로 풍부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비타민C 는 알려진 바와 같이 감기나 몸살등 면역력의 방어가 필요한 경우에도 도움을 기대 해 볼 수 있다고 하니 정말 기특한 과일 인 것 같습니다.

네 번째 딸기의 효능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이 역시 딸기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덕분인데요. 비타민 C에는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죠. 그래서 자연스럽게 기미와 같은 피부의 잡티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딸기를 먹을때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섯 번째 딸기의 효능은 변비예방에 좋다라는 점 입니다. 이는 딸기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 덕분이라고 하는데요. 식이섬유는 위에서 소화흡수를 돕고 장 운동을 원활하게 유도해서 변비에 도움이 되는 요소죠. 그래서 딸기를 많이 드시면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거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변비에 도움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마지막 여섯 번째 딸기의 효능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기대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이 역시 딸기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 C 덕분이라고 하는데요. 이 비타민은 몸안의 독소를 해독하고 신체컨디션을 끌어올려 줘서 자연스럽게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죠.

그래서 딸기를 자주먹게 되면 피로회복에도 자연스럽게 도움을 받아 보면서 풍부한 칼륨덕분에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유익한 과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딸기 칼로리와 딸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보기에도 이쁘고 맛도 좋고 좋은점도 많은 딸기는 사랑스러운 과일이라고 생각되네요. 다들 앞으로 딸기를 섭취하실때 이런 점들을 생각해 보시면서 그 가치를 한층 더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도움되는 건강정보로 포스팅 하도록 할께요. 다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