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보스웰리아 효능 알아보자

by 낭만토리 2021. 3. 24.

보스웰리아 효능

알아보자


보스웰리아 성분 분석표 사진
보스웰리아 성분

오늘은 보스웰리아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으로는 '동의보감' 에도 언급되었듯이 해독작용과 혈액 순환이 도움이 되고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까지 알아보겠습니다.


1. 보스웰리아 효능이 유명해진 이유

보스웰리아 영양성분 종류 설명
보스웰리아 기원

우리나라는 좌식문화가 발달해 있습니다. 때문에 무릎관절에 무리를 주는 자세 자체를 주로 취하고 있죠. 이로인해 관절염이 자주 발생하는 편이고 60대가 넘어가면 대부분의 우리나라 사람들이 관절염에 걸리게 됩니다.

 

그 밖에도 스마트폰 중독과 운동부족 들도 그 원인들 중 하나인데요. 이러한 관절질환 개선 및 염증과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 보스웰리아 효능이라고 알려지면서 많이들 찾고 계신 것 같습니다.

이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유향나무의 수액이 굳은 황금 빛 고체를 말하는데. 한 그루당 2년에 500g 정도의 소량만 추출될 만큼 천연환경의 사막의 진주라고 불릴 만큼 생명력을 상징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2. 보스웰리아 효능 정리

보스웰리아 효능 설명 자료
보스웰리아 설명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유황' 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 보스웰리아 효능에는 어떤 것 들이 있을까요?

첫 번째 보스웰리아 효능은 관절염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 입니다. 그 이유는 보스웰리아에 포함된 '보스웰릭산'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항염증 물질로 분류되어 있죠. 그래서 염증 유발물질 자체를 억제하고 골세포 자체 생존율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관절염 또는 관절질환과 염증으로 인한 통증에 도움을 받아 보시고 싶으신 분들이 예로부터 유황을 찾으셨고 현대사회에서는 보스웰리아라는 형태로 구하셔서 이용해 보시면 좋겠네요.

두 번째 보스웰리아 효능은 항암효과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보스웰리아에 포함되어 있는 '보스웰릭산', '에스쿨레틴'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들이 암세포의 자연 사멸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암세포 증식과 형성 자체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을 발휘하게 되는 것 이죠.

보스웰리아 제형 설명 사진
보스웰리아 효능 설명

번쨰 보스웰리아 효능은 염증성 잘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이는 두 번째에 말한 항암효능에 대한 부분과 연계가 되는데요. 궤양성 대장염이나 크론병 같은 염증성 장 질환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 번째 효능은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보스웰릭산 성분 자체는 기도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고, '사이토카인' 성분의 분비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천식 등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섯 번쨰 효능은 혈관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보스웰리아는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방해하는 항응고 효능을 지니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동맥경화, 심장마비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기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섯 번째 효능은 면역력 강화입니다. 보스웰리아에 들어 있는 항산화 물질이 체내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 혈류가 개선되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받아 볼 수 있다고 하니 요즘같이 면역력이 필요한 환절기에 특히 주의깊게 살펴볼 효능인 것 같습니다.

 


3.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주요 성분 분석표
보스웰리아 성분 2

보스웰리아는 명확하게 원인이 밝혀진 부작용은 없다고 볼 수 있는데요. 다만 과다섭취를 할 경우 복통, 설사, 구토 등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 반드시 권장량을 준수하시고 섭취 전 의사나 약사와의 상담을 추천드립니다.

가끔 일부 사람들에게서 피부발진, 호흡곤란, 가슴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났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에 대한 인과관계는 명확하게 정의된게 없으니 참고만 해 두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보스웰리아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인터넷 상으로 간단하게 구하기도 쉽고 섭취하기도 쉬운 보스웰리아로 건강관리를 시작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낭만건강 > 칼로리, 효능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슬 효능 알아보기  (2) 2021.03.28
유황 효능 알아보자  (5) 2021.03.25
크릴오일 효능 알아보기  (21) 2021.03.22
새싹보리 효능 알아보자  (10) 2021.03.21
칡즙 효능 및 복용법 알아보자  (9) 2021.03.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