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크릴오일 효능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1. 3. 22.

크릴오일

효능 알아보기


작년부터 건강식품 중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크릴오일! 예전에는 오메가 3 나 피시 오일 등 이 장기간 유행한 걸로 기억되는데요. 작년부터 어느샌가 크릴오일이라는 건강기능식품이 각종 매체를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죠.

처음에는 작은 새우처럼 생긴 난바다곤쟁이 목에 속하는 동물플랑크톤인 이런 해양생물에서 나온 오일이 뭐가 좋다는 거지?라는 생각을 가졌었는데요. 이러한 동물 플랑크톤에서 추출해낸 오일이 가지는 효능에 대한 내용을 알고 나니 미래지향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받을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이 크릴오일 효능을 알아보면서 어떠한 좋은 점 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크릴오일이 만들어진 이유

원래 크릴이라는 생물은 주로 낚시를 할 때 크릴새우라는 종류의 미끼로 많이 사용되던 익숙한 낚시 미끼였습니다. 이게 낚시 미끼로 사용된 이유에는 크릴 껍질에 있는 플루오린(불소) 성분 제거가 어렵기 때문이었죠.

하지만 이 플루오린 성분을 제거만 한다면 고단백질 + 필수지방산을 기본으로 키토산, 키틴, 오메가 3 등 다양한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훌륭한 해양생물이랍니다.

또 하나 주목해서 봐야 할 부분은 크릴 자체가 먹이사슬의 최하층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중급 속을 비롯한 여러 독소에 해당되는 먹이들을 먹지 않아 몸에 축적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었죠. 결론은 안정성이 높은 미래 식량 대체제 이면서 훌륭한 건강기능식품의 재료였던 거죠.

작은 물고기라는 뜻을 가진 크릴은 전 세계에 걸쳐 85종이 발견된 상태이고 우리나라에는 11종이 서식 중이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크릴 효능 은 정확히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 크릴 효능

첫 번째 크릴오일 효능은 혈관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크릴오일에 포함되어 있는 아스타잔틴 덕분인데요. 이 아스타잔틴은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성분입니다. 아스타잔틴 자체는 안토시아닌이나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들과 비교를 해 보았을때 많게는 2,000배 가량 더 높은 항산화성분 수치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혈관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주면서 혈관 탄력성과 혈액의 역류를 막으면서 혈액 자체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두 번째 크릴오일 효능은 혈관을 깨끗하게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점입니다. 결국 크릴오일은 혈관에 있는 불순물과 노폐물을 청소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크릴 자체에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인지질의 형태로 불포화지방산을 가지고 있는데 수용성(물에 잘 녹음)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기름에는 당연히 잘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결국 우리 몸에 불필요한 지방질과 혈관의 기름때 들을 녹여서 몸 밖으로 배출해 내는데 도움을 주게 되는 것이죠. 혈관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오메가 3와 크릴오일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기 도하죠.

세 번째 크릴오일 효능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크릴오일이 천연 유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이게 가능한 이유는 크릴오일의 인지질 성분 덕분입니다. 이 인지질 성분들이 혈관 속 지방 때 들을 제거하면서 콜레스테롤 들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대문에 혈관이 청소되는 것이죠.

그럼 결국 좁아져 있던 혈관이 넓어지면서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그렇게 혈류 말단 부분까지 혈액이 잘 도달하게 되면 결국 혈액순환이 계속 잘 되는 선순환 거리를 만들게 됩니다. 결국 크릴오일의 효능은 혈관건강에 집중되어 있는 것 같네요.

네 번째 크릴오일 효능은 심장질환과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대로 혈액이 맑아지고 혈류가 빨라지게 되면 혈액의 퀄리티 자체가 올라간다는 메커니즘이 형성되게 됩니다. 만약 혈액이 탁하고 혈관이 좁았다면 혈액의 점도 자체가 높아지기 때문에 혈관 끝 구석구석까지 혈액공급이 어려워지는데요.

그렇게 되면 심장은 반사적으로 더욱 강하게 혈액을 보내려고 애를 쓰게 됩니다. 그럼 결국 심장에 무리가 갈 수 있다는 뜻이 되고 혈압이 올라가는 원인이 될 수도 있죠. 이는 결국 심장질환이나 고지혈증까지 만들어 내는 원인이 됩니다.

게다가 혈관이 계속 좁아지게 된다면 좁은 혈관 사이로 많은 혈액을 보내려고 하다 보니 혈류가 역류하게 되어 심부전증이 올 수도 있는데요. 크릴오일은 이러한 혈관, 혈액 문제들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결론인 것이죠.

다섯 번째 크릴오일의 효능은 뇌기능 향상 및 치매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점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대로 혈류가 원활하다면 뇌로 흘러가는 혈관도 건강하다는 뜻이 되는데요.

뇌는 그야말로 미세한 혈관들이 복잡하게 얽혀 있죠. 그래서 크릴오일을 통해 위에서 설명한 효능들이 작용하게 된다면 뇌 속 혈관의 혈행 개선 및 좋은 지방질을 함유한 아스타잔틴이 공급되게 됩니다. 그럼 결국 치매예방과 중풍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여섯 번째 크릴오일 효능은 면역력 상승에 도움을 준다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크릴오일에 포함된 오메가3의 흡수율이 아주 높은 편 인데요. 결국 활력 증강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때문에 크릴오일을 꾸준히 섭취하신 분들이 피로감이 개선되는 느낌을 받고, 면역력에 도움이 되었다고 느끼는 것들이 다 이런 이유 때문이죠.

 


3. 크릴오일 부작용

그렇다면 크릴오일은 무조건 좋은 점만 있을까요? 한가지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임산부와 수유부의 경우 입니다. 그 이유는 태아에게 크릴오일이 어떠한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기 때문인데요. 만약 임산부나 수유부 이시라면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거친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크릴오일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인들은 운동이나 규칙적인 식단 조절을 통해 건강관리하기가 힘든 상황이 많이 때문에 이러한 건강보조식품들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혈관건강 관리에 좋은 방법일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도움되는 건강정보로 정리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