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새싹보리 효능 알아보자

by 낭만토리 2021. 3. 21.

새싹보리 효능

알아보자


오늘은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는 보리를 파종한 뒤 일주일 정도 지난 새싹을 말합니다. 길이는 보통 10~15cm 정도 자라난 상태의 잎인데 이러한 여린 잎 속에는 8종의 비타민과 12종의 미네랄 그리고 18종의 아미노산 및 7종의 핵심 영양소 등 총 45가지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죠.

게다가 파종후에 일주일 정도 지난 새싹보리에는 '사포나린'이라는 성분이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이 외에도 폴리코사놀, 가바, 클로로필 등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다양한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들 때문에 최근에도 여러 TV 건강 매체에도 소개가 자주 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새싹 보리 효능을 자세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새싹보리 효능

첫 번째 새싹보리 효능은 혈관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새싹보리에 풍부하게 포함된 폴리코사놀 성분 덕분인데요. 이 폴리코사놀은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면서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죠.

그렇게 되면 혈류의 흐름이 개선되어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받아 볼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새싹보리 효능은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입니다. 새싹보리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자연 인슐린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는 혈당조절에 큰 기여를 해서 비만과 당뇨예방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게다가 새싹보리에 함유된 사포나린 성분은 식물성 생리 활성 물질인 폴리페놀의 일종이기 때문에 당 분해 효소를 억제해서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당 걱정이 있으신 분들이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세 번째 새싹보리 효능은 항암효과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새싹보리에 포함되어 있는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아제 덕분인데요. 일반 새싹 채소류보다 7배 이상 높은 함유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활성산소는 우리몸에 돌아다니면서 각종 암들을 일으킬 수도 있고 노화를 촉진시킬 수도 있는 물질인데 이 것을 억제한다면 당연히 큰 도움을 받아 볼 수 있겠죠?

네 번째 새싹보리의 효능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새싹보리에 함유되어 있는 클로로필 때문인데요. 각종 질병의 주원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와 동시에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기 때문에 노화, 당뇨, 만성염증,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뿐만 아니라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체를 보호해 주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제도 풍부하기 대문에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요즘과 같은 면역력이 중요한 시대에 참고해 보시면 도움되실 것 같네요.

다섯번째 효능은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입니다. 새싹보리에는 장에 좋다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장내 불순물과 흡착되어 외부로 배출하는 것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와 동시에 장 연동운동을 촉진해서 숙변제거와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장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 섯번째 새싹보리 효능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폴리코사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혈액 속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해 주는 해독 성분으로 잘 알려진 성분이기 때문에 간에서 생성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게 되는 것이죠.

그렇게 되면 간세포를 활성화 하는데 도움을 줘서 간 기능 향상까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자연스럽게 피로 해소와 알코올 분해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일곱 번째 새싹보리의 효능은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새싹보리에 SOD 효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해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새싹보리를 꾸준하게 섭취하시게 되면 비타민 C가 콜라겐 생성까지 도와줘서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여성분들에게 좋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 새싹보리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분말 형태로 새싹보리를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분말가루를 찬물에 타드시는 형태로 먼저 시작해 보시면 좋을 듯하네요. 그럼 다음에 또 도움되는 건강 정보 있으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