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우엉차 효능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1. 2. 27.

우엉차 효능 알아보기

이제 날씨가 점점 따뜻해 지고 있습니다. 끝나지 않을 것 같던 힘들고 긴 겨울이 끝나가는 느낌이라 날씨가 따뜻한 날에는 봄이 다가오는게 느껴지는 요즘이네요.

 

이럴 때 일수록 방심하지 말고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 더욱 신경을 써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제가 평소 식단이나 운동 등 신경을 여러모로 쓰고 있지만 최근에는 물을 차의 형태로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고 있는데요.

 

그런 다양한 차 중에서 요즘 제가 자주 타 먹는 우엉차 효능에 대해서 오늘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우엉은 나물이나 김밥재료등 식단재료로도 우리의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식재료인 만큼 거부감 없이 쉽게 접근 할 수 있었는데요. 몸에도 좋다고 알려진 우엉차 효능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우엉차 효능

첫 번째 우엉차의 효능은 당뇨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우엉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이눌린' 때문인데요. 이 이뉼린이 우리몸속에 흡수가 되게 되면 이뇨작용을 일크여 혈당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특히 당뇨에 걸리신 분들에게 필요한 성분이기도 한데요. 당뇨라는 질병 자체가 평소에 꾸준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한 만큼 물대신 우엉차를 습관적으로 마셔준다면 이눌린의 이뇨작용 효능의 영향을 받을수 있겠죠? 그로 인해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받으면서 안정적인 혈당관리 까지 도움을 받을수 있는 효능이 있다고 하니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우엉차가 가진 효능은 여성들의 생리통 개선에 도움을 줄수 있다는 점 입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우엉차에 포함되어 있는 아르기닌 성분 때문인데요. 아르기닌 성분은 여성 호르몬 분비 조절에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이 우엉차에는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여성분들의 불규칙한 생리주기와 생리통이 있을때 자주 습관적으로 마셔주게 되면 도움을 받아 볼 수 있다고 하니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우엉차가 가지고 있는 효능은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는 효능 입니다. 우엉차에는 바나나 보다 2배 정도 많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로 인해 수분의 흡수또한 빠르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러면 몸속의 나쁜 독소 배출에도 도움이 되고 식이섬유 자체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역할을 해서 결국 배변활동에 도움을 받아 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게다가 우엉 자체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락토 올리고당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더 좋을 수 밖에 없겠네요.

네 번째 우엉차의 효능은 여성들의 자궁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앞서 말했듯 우엉의 아르기닌 성분으로 인한 호르몬 조절영향도 있지만 우엉 자체에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를 만들어 내는 조혈작용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생리통 통증에 도움을 받아보는 것은 물론이고 자궁근종을 관리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여성분들은 물대신 우엉차를 꼬박꼬박 챙겨 드시면 도움이 많이 될거라 보여지네요.

 

이렇듯 오늘은 우엉차 효능을 알아 보았습니다. 그냥 단순하고 깨끗한 일반 생수 한잔의 맛도 좋지만 우엉차를 끓여서 차갑게 해서 드시면 맛도 구수하고 여러모로 도움도 되니 참고하셔서 생활 습관 자체를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는 업무상 잦은 회식으로 인해 과음을 한 다음날에는 맹물보다는 그래도 구수한 맛이 느껴지는 우엉차가 훨씬 목넘김이 편했고 숙취에도 도움이 되는 느낌이 있어서 애용중 입니다.

 

뿐만 아니라 맹물보다는 맛이 느껴저 먹는 재미도 있다보니 평소보다 물을 더 많이 섭취하게 되는 예상못한 효과 까지 누리고 있는 거 같아서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이상으로 우엉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들 작은 습관부터 바꾸시면서 건강을 챙겨나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도움되는 건강정보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