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고로쇠 수액의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1. 2. 26.

고로쇠 수액의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로쇠 효능 즉, 고로쇠 수액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예전부터 우리나라에서는 고로쇠 수액물을 좋다고 하며 마시는 어른들을 자주 봐 올 수 있었죠.

실제로 산에서 고로쇠 나무에서 한방울 한방울 정성스럽게 채취하여 깨끗하게 모은 물이 바로 고로쇠 수액 이라고 부르는 물 입니다. 저도 실제로 먹어보니 맛도 달달 하고 기분도 상쾌한게 그냥 물과는 확실히 달랐는데요.

과연 맛 만큼 우리몸에는 얼마나 좋고 또 어떠한 고로쇠 효능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1. 고로쇠 나무의 어원과 영양성분

먼저 고로쇠 나무는 골리수(骨利樹)라는 옛 이름 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고로쇠는 그 이름에서도 예상 할 수 있듯이 뼈에 좋다는 뜻이 내포 되어 있는데 그만큼 뼈에 좋은 칼슘과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기에 각종 당분과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 까지 풍부하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렇게 몸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된 고로쇠 수액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 고로쇠 수액의 효능

첫 번째 고로쇠 수액의 효능은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앞서 언급 했듯이 뼈에 좋은 칼슘과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자연에서 온 물인만큼 흡수도 그만큼 잘 되는 편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고로쇠 수액의 효능은 해독작용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고로쇠 에는 당류와 비타민 그리고 다량의 미네랄 성분까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해동작용과 함께 혈액순환도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피로회복 까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 고로쇠 수액의 효능은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고로쇠 수액에 포함되어 있는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들이 간의 해독작용에 도움을 줘서 알콜 해독을 도와주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예로부터 고로쇠 수액을 채취할 계절이 되면 자연숙취해소 음료로 자주 애용해 왔다고 합니다. 그와 동시에 신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도 있어서 두통, 신경통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3. 섭취시 주의사항과 보관방법

이렇게 고로쇠 수액은 우리몸에 여러가지 영양소를 공급해 주면서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실 사항은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고로쇠 수액을 많이 섭취하는걸 권해 드리지 않는데요.

아무래도 당류도 제법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고로쇠 수액 보관방법 으로는 생각보다 빨리 상하는 물이기 때문에 되도록 빠른시간 안에 섭취하는걸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직사광선은 피하면서 서늘한 그늘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리구요. 그러한 조건의 상온이라면 1주일정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는 거의 얼듯 말듯한 영하 1~2도 상태의 김치냉장고에 보관해 두고 한달이상 먹어본 기억이 있는데 상태가 변하지 않고 살얼음이 살짝 끼어 있는 상태로 한달이상 먹었던 경험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다만, 고로쇠 수액을 보관하다보면 뿌옇게 침전물이 보이는 현상이 발생되는데 이는 섬유질의 천연자당과 엉켜서 생겨나는 현상이니 크게 걱정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그 정도가 누가봐도 심하다거나 쉰 냄사 또는 쉰맛이 나는 경우라면 상했다고 판단하시고 드시지 않는걸 권해드립니다.

이상으로 고로쇠 수액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또 도움되는 건강정보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