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링티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1. 2. 16.

링티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최근  TV 자주볼 수 있는 건강관련식품 광고가 있습니다. 바로 '링티' 의 CF인데요. 간단하게 물에 타서 마시는 방식의 가루 였는데 처음에는 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냥 추상적으로 몸에 좋아보인다, 먹기 간편해 보인다 라는 느낌만 줄 뿐 자세한 효능정보는 생략이 되어 있어서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인가? 하는 생각이 들 정보밖에 없었죠.

 

그래서 요즘 핫한 이 링티라는게 무엇인지, 그리고 먹는 방법과 링티 효능 까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링티는 무엇인가?

 

일단 이 링티라는 것의 의미는 마시는 링거 라고 해서 링티로 네이밍을 했다고 합니다. 말그대로 링거의 '링', 마시는 차를 뜻한 티의 '티'를 합성한 단어였죠.

이러한 단어를 조합한 이유는 수액을 주사로 맞지 않고 음료로 섭취하여 비슷한 효과를 기대 한다는 느낌을 주려고 네이밍을 했다고 보여지네요.

 

 

2. 링티가 만들어진 이유

이러한 링티는 처음에 군의관 으로부터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군인들은 고강도의 훈련을 자주 받고 있고 생활 자체가 힘들기 때문에 피로가 많이 쌓이지만 회복하기 힘든 구조에서 생활을 하고 있죠.

 

사회에 있을때야 여유시간에 컨디션이 좋지 않을때 병원에 가서 링거 한대 자유롭게 맞으면서 회복 할 수 있지만 군대에서는 이런 시간을 가지기가 힘들겠죠?

 

그래서 굳이 시간을 내어 링거를 맞지 않아도 마시는 방법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려는 목적으로 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 말대로 마셔서 그러한 효능을 느낄 수 있다면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건강보조식품이라고 보여지는데요.

 

 

3. 링티가 허위광고에 휩싸인 이유

마케팅을 잘 해서 인지 링티는 인기와 관심을 끌게 되었지만 최근 허위 광고 논란에 휩싸이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링거 워터' 라는 표시 문구 자체가 의약품으로 인식될 수 있다는 점에서 과장광고로 지적을 받게 된 것인데요.

 

이 부분 때문에 검찰의 조사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이때 식약처에서 링티를 허위광고로 지적한 사유는 두가지 라고 합니다. 바로 제품 외관상 보이지 않는 포장 박스 안쪽에 링티 법인 표시를 한 부분과 제품 포장 박스 안 제품 설명서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아이디를 표시 했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다행히 두 가지 혐의 모두 혐의없음 판결이 났기 때문에 별다른 걱정 없이 링티 효능을 느껴보시기 위해 드셔보셔도 문제는 없을거 같네요.

 

 

4. 링티 효능

말고 많고 인기도 링티 효능은 무엇일까요? 대표적인 링티의 효능은 빠른 전해질 보충과 비타민 C, 타우린 섭취를 통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 입니다.

 

때문에 한여름 탈수 증상 또는 과음후 수분보충이 필요 할 때나 나른한 오후에 체력 보충에 도움을 받길 원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권하고 있죠. 하지만 개인적으로도 어떻게 마시기만 해도 이러한 효능들이 있을수 있다는 건지 궁금해서 원리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래서 링티를 마신후 우리몸에서 작용되는 메커니즘을 분석해 보니 물을 마신후 그 물이 몸속에서 이온화가 되고, 전해질이 되어 혈액속에 전해질 성분이 된 물이 흡수된다는 원리 였습니다.

 

사실 이온음료를 마셔도 2번의 이온화 과정의 시간을 단축시켜 수분흡수를 빠르게 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링티는 이온화와 전해질화의 시간을 더욱 단축시켜서 수분흡수 시간을 줄였다는 점에서 상품성이 있다고 설명을 하고 있죠.

 

 

쉽게 말해서 물 + 나트륨 + 포도당(타우린 등)의 성분이 전해질 성분으로 우리몸에 흡수 자체를 빠르게 했다는 점이 링티의 핵심 메커니즘으로 보여 집니다. 그래서 단기적으로 기력회복을 도와준다는 효능을 어필하고 있는 것이였죠.

 

때문에 링티의 성분 자체도 물, 나트륨, 포도당 등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었는데요. 저 또한 나른한 오후에 도움을 받아볼 까 싶어서 10포에 2만7천원을 주고 구매해 먹어보았습니다.

 

 

그런데 한 삼일쯤 먹어보니 링티의 영향 덕분인 지는 모르겠지만 피로감이 좀 덜한거 같기도 해서 일에 집중이 잘된거 같기도 하네요. 물론 전날 잠을 푹 자두는게 더 체감상 와닿을거 같긴 하지만요.

 

이상으로 링티 효능과 간단하게 체험을 해본 후기를 남겨 보았습니다. 사실 이런 체력회복 을 목적으로 하는 건강보조 식품은 워낙 다양해서 반드시 링티를 권해 드린다는 건 아니지만 괜찮은거 같긴 하네요.

 

그럼 다음에 또 도움되는 건강정보 발견하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활기찬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