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페레로로쉐 칼로리 확실하게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0. 12. 10.

페레로로쉐 칼로리

확실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념일 구분없이 간단한 선물용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페레로로쉐 의 칼로리를 알아보았어요.

 

요즘은 발렌타이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 데이 구분없이 이 페레로로쉐를 많이들 선물하더라구요. 아무래도 호불가 적은 초콧렛 형태이다 보니 그런가 보죠. 사탕이나 빼빼로는 굳이 먹지 않는사람이 있어도 초콜렛을 먹지 않는 사람은 드물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 또한 마트에 들리면 아이들이 좋아해서 가격부담이 되어도 자주사오는 편인데요. 저녁에 하나씩 까먹는 맛이 어찌나 꿀맛인지 나름 즐겨먹는 과자류 입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초콜렛 과자다 보니 칼로리 걱정이 안될 수는 없겠죠. 그래서 오늘 페레로로쉐 칼로리를 확실하게 알아보았습니다.

 

1. 페레로로쉐 칼로리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페레로로쉐 칼로리는 3개 들이 기준으로 235kcal 입니다. 이것을 3으로 나누면 한개당 대략 80kcal 라고 볼 수 잇겠죠.

 

그렇게 되면 샤실 2개만 먹어도 거의 밥 반공기의 열량을 섭취하게 됨으로 페레로로쉐 칼로리는 높은편 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단순히 이렇게만 생각하면 페레로로쉐가 어느정도의 칼로리 수치인지 모르실 분들을 위해 비교군을 만들어 아래 표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가나 초콜릿 1개( 34g ) 칼로리 : 190kcal
가나 초콜릿 1개( 70g ) 칼로리 : 390kcal
밥 한공기(200g) 칼로리 : 300kcal

 

여기서 한가지 알 수 있었던 점은 제품 열량정보를 챙겨보는 소비자라 할 지라도 헷갈릴수 있는 부분이 있다는 점 이였습니다. 대부분의 초콜릿 회사들은 제품의 포장 겉면에 '1회 권장 제공량' 기준칼로리를 표시하고 있죠.

 

이 말의 뜻은 제품 하나를 2회나 3회를 나눠서 먹을때의 회당 섭취칼로리를 표시한다는 점 입니다. 그래서 제품 전체의 칼로리보다 낮은 수치가 적혀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이를 잘못 인식하고 칼로리를 생각보다 낮게 생각하고 많이 먹게되는 우를 범할 수도 있는 것이죠.

 

하지만 현행법상 불법적인 표기기는 아니기에 이렇게 표기를 하고 있는데요. 오늘 이후로 1회 제공량 이라고 표기된 칼로리를 참고 하지마시고 제품 전체 무게에 대한 칼로리를 인식해 보시면 좋겠네요.

 

2. 페레로로쉐 칼로리 대비 살이 더 찔 수도 있는 이유

그리고 단순히 칼로리만 계산해서 살이 찌냐 마냐를 판단하는 것은 실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같은 칼로리라 할 지라도 당 지수가 높은 초콜릿 계열의 과자들은 급격하게 혈당을 상승시키기 때문에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는데 영향을 미치게 되죠.

 

그렇게 되면 혈중에 높은 포도당을 지방으로 축적시키기도 하고 식욕이 당기기도 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식사를 한 후에 초콜렛을 먹게 되면 식사로 섭취한 칼로리가 소진되지 않고 초콜렛으로 섭취된 당이 먼저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게 됩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식사를 하는 과정에서 음식물로 섭취된 칼로리들은 지방으로 축적이 되는 메커니즘이 작동하게 되는 것 이죠. 때문에 페레로로쉐 칼로리에 대비해서 언제 먹느냐에 따라 살이 찔 수도 덜 찔 수도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페레로로쉐 카롤리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맛있게 먹으면 0 칼로리 라는 말이 있듯이 기분좋게 한두개씩 즐기는거야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하고 저는 가끔 즐겨 먹을거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재미있는 칼로리 정보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