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새싹보리 효능 7가지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0. 12. 8.

새싹보리 효능

7가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건강정보를 전하러온 낭만토리 입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새싹보리 효능에 관한 내용입니다. 한동안 건강관련 이슈중 새싹보리가 한동안 핫했었죠. 저도 작년쯤에 새싹보리에 대한 효능설명을 보고 관심을 가졌던 기억이 있네요.

 

개인적으로 사서 먹어보니 미숫가루 먹듯이 편하게 먹을수 있었고 생각보다 맛도 고소한게 괜찮아서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그리고 꾸준히 장기간 먹으면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만큼 지금도 3개월이상 간헐적으로 먹고는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새싹보리 효능

첫 번째 새싹보리 효능은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새싹보리에 SOD 횻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 SOD효소는 혈압이 높아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뇨제는 아니지만 소변이 우리 몸속에서 배출될때 몸속의 나트륨 농도를 조절해서 자연스럽게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두 번째 새싹보리 효능은 노화방지 및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새싹보리에 슈퍼옥사이드 라는 디스뮤테이즈 효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떄문이라고 하네요. 이 효소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활성산소가 억제가 되면 노화를 방지하면서 자연스럽게 암 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세 번째 새싹보리 효능은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이 이유역시 새싹보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SOD효소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 SOD효소가 활성산소를 억제해 주기때문에 자연스럽게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받아볼 수 있는 것이죠.

 

네 번째 새싹보리 효능은 성인병 방지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폴리코사놀 성분 때문인데요. 이 폴리코사놀은 쉽게 말해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혈액순환이 개선이 되게되고 자연스럽게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죠.

 

다 섯번째 효능은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그이유는 새싹보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 때문이죠. 식이섬유가 장운동에 도움이 된다는 점은 다 알고 계실거라 믿습니다.

 

여 섯번째 효능은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새싹보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사포나린 성분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 사포나린 성분은 간의 독소를 배출해 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간 기능개선에 새싹보리가 도움을 줄 수 있는 효능이 있는 것이죠.

 

마지막 일 곱번째 새싹보리의 효능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앞서 말했듯 풍부한 사포나린 성분으로 인해 해독작용으로 인한 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알아보았죠. 여기서 추가적으로 포도당 흡수를 지연하고 억제하는데 도움도 같이 주기 때문에 지방이 축적되는 메커니즘의 작동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원활한 배변활동 역시 한 몫을 하겠죠.

 

여기까지 새싹보리의 효능 7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눈여겨 볼 점은 폴리코사놀 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에 도움을 주면서 지방생성이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 가장 큰 개념의 효능같아 보이네요.

 

그럼 내일또 도움되는 칼로리와 효능정보가 있으면 정리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건강정보 잘 습득하셔서 민감한 요즘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