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석류 효능, 까는법 자세하게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0. 12. 4.

석류 효능, 까는법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석류의 효능과 효율적으로 석류를 까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미녀는 석류를 조아한다는 말이 장난처럼 있어 왔듯이 석류는 여러면에서 사람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여러 효능뿐만 아니라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까지 있어 오래전 부터 사랑받아오던 열매 입니다.

 

서류는 지름이 대략 7~8Cm 정도 되는 크기가 한알 크기인데 비교적 단단한 껍질이 감싸고 있죠. 그 껍질을 겨우 까고나면 과육또한 자잘한 씨앗을 감싸고 있는 형태로 먹는방법 또한 번거로운 점이 있습니다.

 

그만큼 과율을 쉽게 내주지 않는 석류인 만큼 가지고 있는 비밀이 많아보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석류 효능과 먹기 번거로운 이 석류를 쉽게 까는 법 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석류 효능

첫 번째 석류의 효능은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불면증은 주로 갱년기 여성이나 평소 부담감, 불안감을 자주 느끼시는 분들이 자주 겪게 됩니다. 그 이유는 에스트로겐이 줄어들면서 호르몬이 불균형이 일어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석류에 이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성분이 들어있어서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하네요.

 

두 번째 석류의 효능은 안면홍조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안면홍조 역시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체온조절이 잘 안되면서 얼굴과 목이 달아올라 붉게 보이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이역시 에스트로겐 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성분이 풍부한 석류가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세 번째 석류의 효능은 폐경지연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우리나라 여성들은 평균적으로 40~50대에 자연스럽게 에스트로겐 지수가 떨어지면서 폐경이 찾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유사성분이 풍부한 석류는 여기에 도움을 또 줄 수 있겠죠.

 

네 번째 석류의 효능은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석류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그리고 석류는 두피의 노화를 늦춰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에 도움이 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좋은 효능이 많은 석류. 하지만 효능을 정리하고 보니 대부분 여성들에게 더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미녀는 석류를 좋아한다는 말이 나온 것 같습니다. 여성들의 건강과는 땔레야 떌 수 없는 열매이네요. 그렇다면 이렇게 탐나는 석류를 조금이라도 쉽게 까먹는 법은 없는지 추가로 알아보겠습니다.

 

2. 석류 까는법

석류를 쉽게 까는법중 하나는 공을 반으로 자른다는 생각으로 석류 외피에 둥글게 칼집을 내어 주는 것입니다. 이때 안쪽의 과육까지 상하게 칼을 깊숙히 넣어 정말로 절단을 하는게 아니구요. 1cm 깊이 정도의 칼집만 한바퀴 내어 줍니다.

 

그리고 사과를 반으로 쪼개듯이 뚝 쪼애거 보면 반으로 뚜두둑 하고 갈라지는데요. 그런다음 반씩 거꾸로 엎어서 툭툭툭 두드리면 알들이 과육손실없이 우수수 떨어지게 됩니다. 한마디로 털어내는 것과 같은 느낌이죠.

 

아니면 숟가락으로 씨앗들을 퍼내듯 도려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번 해보시면 생각보다 쉽게 떨어질꺼에요. 그런 다음 한알씩 사탕처럼 즐겨 먹어도 되고 천에 넣고 짜내어도 괜찮죠.

 

이상 오늘은 석류 효능과 석류 까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성분들 천연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석류 많이 드시고 다들 미인되시기 바랄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