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타트체리 효능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0. 12. 3.

타트체리 효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핫한 타트체리 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건강관련 식품중에 타트체리 관련된 상품이 정말 많더라구요. 타트체리 원액부터 젤리 형태까지 그 종류가 상당히 많은편 입니다. 그만큼 타트체리는 2019년 들어 갑자기 급 부상한 하나의 소비트렌드에 편승한 식품을 보여지네요.

 

그이유는 아무래도 코로나19로 인해 사람의 면역력이 좋다는 식품들이 관심을 받게되면서 그중 한가지로 관심을 받기 시작한 것이였죠. 실제로 맛도 거북하지 않고 오히려 주스처럼 즐기는 분들도 많아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저도 각종 건강관련 매체를 통해 거의 매일 정보를 습득하는 편인데 이 타트체리는 거의 매주 올라오더라구요. 다수의 방송자료나 매체를 통해서 타트체리의 효능이 알려지고 있는 만큼 저또한 타트체리가 가지고 있는 유익함을 더 자세히 알고 싶어서 타트체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타트체리 효능 정리

첫 번째 타트체리 효능은, 숙면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타트체리는 멜라토닌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 멜라토닌은 주로 밤에 분비되는데 생체리듬을 조절해 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죠. 그래서 이것이 부족하게 되면 불면증에 시달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타트체리를 일주일 이상 꾸준하게 마신 사람들은 멜라토닌의 수치가 월등하게 높아진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잠이 들기까지 약 10%의 시간이 줄어들게 되었고 깊은 잠에 들 확률도 올라갔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두 번째 타트체리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실제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가 평균 11%정도는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알려져 있죠. 뿐만 아니라 중성지방과 염증유발 요소까지 크게 감소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타트체리의 효능은, 통풍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타트체리가 요산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이 요산수치라는 것이 통풍에 주된 원인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타트체리가 통풍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결론이 나온 것이죠.

 

2. 타트체리 고르는 꿀팁

이렇게 장점이 많은 타트체리를 조금이라도 더 효율적으로 섭취하기 위해 타트체리 고르는 꿀팁을 남겨 놓겠습니다. 일단 타트체리는 몽모랑시가 유명하니 쿠타야가 최고라니 하는 말들은 개인적으로 마케팅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젤리나 차, 엑기스등의 형태를 굳이 따지자면 차의 형태는 열을 가하다 보니 영양소가 파괴될 확률이 있어 보이네요.

 

무엇보다 타트체리를 고를실때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점은 바로 멜라토닌의 함량수치와 유기농작물, 비가열 공법으로 생산되었는지를 확인해 보시는게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기본적으로 착즙 형태를 취해서 뽑아낸 주스나 원액형태가 가장 영양소 파괴가 적고 우리몸에 섭취 되었을때 손실없이 타트체리의 좋은 성분이 전달될 확률이 높아지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즙의 형태로 되어있다 하더라도 같은 양을 먹었을대 좋은 성분의 함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물이나 정제수의 함량이 얼마나 들어있는지도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왕이면 유기능 타트체리를 착즙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오리지널 원액 말고는 아무것도 없는것이 가장 좋겠죠. 여기까지 타트체리 효능과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내일또 도움되는 건강정보 발견하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겨울이고 아직까지 코로나 바이러스가 극성인 요즘 건강관리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들 좋은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