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삶은계란 칼로리, 다이어트에 주는 영향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0. 11. 24.

삶은계란 칼로리, 다이어트에

주는 영향 알아보기

삶은게란 칼로리 설명 이미지

항상 겨울이 지나고 나서 봄이나 여름이 되면 몸무게가 늘어나는 경우가 항상 있어왔습니다. 꼭 체중이 늘지 않더라도 체지방량 자체가 올라가 있는 경우가 많았죠. 아무래도 겨울에는 활동량은 작고 몸 자체도 지방을 좀 더 저장하기 위한 메커니즘이 작동하는 환경이다 보니 그런 거 같았어요.

 

삶은게란 이미지

그래서 항상 봄이 되면 다이어트를 시작하느라 힘이 들었었는데 올해는 그냥 겨울에 살을 찌우지 말자라는 목표를 세우게 되었네요. 그렇다 보니 항상 식단조절을 위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항상 삶은 계란 이더라고요.

 

삶은게란 1개 이미지

값싸서 구하기도 쉽고 맛도 있으면서 완전식품이라 불릴 만큼 식단 조절에도 좋으니 빠질 수가 없죠. 그래서 요즘 아침저녁으로 삶은 계란을 식사대용으로 야채아 함께 먹고 있어요. 그래도 이렇게 급작스럽게 삶은계란을 계속 먹어도 다이어트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지 걱정이 되더라고요.

 

삶은게란 칼로리 알아보는 이미지

그래서 오늘은 삶은 계란 칼로리를 알아본 내용들을 정리해 보면서 공유하는 포스팅을 남길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삶은계란 칼로리를 알아볼게요.

 

1. 삶은계란 칼로리 알아보기

삶은게란 2개 이미지

먼저 삶은계란의 칼로리는 약 76kcal 정도입니다. 그래서 5개를 식사대용으로 먹게 되면 385kcal 정도가 되는 거죠. 평소 한식으로 식단을 짜서 먹을 때 1000kcal의 칼로리가 나오는 것과 비교해보면 아주 훌륭한 칼로리 수치입니다.

 

삶은게란 껍질 까는 이미지

그와 동시에 단백질과 비타민 등 영양의 균형도 아주 잘 맞아떨어지는 완전식품인 게 삶은계란이죠. 하지만 주위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을 보면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는 노른자는 버리고 흰자를 위주로 먹는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삶은게란 노른자 설명 이미지

아무래도 노른자에 영양소가 많은 만큼 삶은계란의 칼로리의 절반 이상이 이 노른자에 들어이기 때문인데요. 이는 극단적인 단백질 섭취를 하는 방법으로 제가 그리 좋아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삶은계란을 먹는 것이 칼로리도 줄이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삶은계란 먹는 방법

삶은게란 흰자 분리하는 이미지

삶은계란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먹기 위해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계란을 10분~15분 정도 시간을 들이면서 완숙을 합니다. 이유는 완숙을 해야 노른자와 흰자를 깔끔하게 분리하기 쉽기 때문이죠.

 

삶은게란 칼로리 설명을 위한 계란 이미지

그리고 삶는 과정에서 식초 한두 숟갈을 넣게 되면 계란의 껍질이 얇아지게 되면서 흰자와 분리가 됩니다. 그래서 껍질 버기는 과정도 매우 편해지게 되는 꿀팁이기도 하죠.

 

삶은게란 삶는 이미지

그리고 이렇게 잘 삶아낸 계란은 바로 찬물에 넣고 10분간 식혀주는 게 좋습니다. 10분 동안 찬물에 삶은계란을 두게 되면 미약한 온기가 남아있는 상태이면서 단단한 탄력을 느낄 수 있는데 이때 껍질이 아주 쉽고 깔끔하게 벗겨집니다.

 

삶은게란 냄비에 담은 이미지

이렇게 노른자 분리가 쉬운 삶은 계란을 만든 후에 한 번에 5개의 삶은 계란을 먹는다는 가정하에 2개는 노른자를 같이 섭취해 주면 조금 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법 일 수가 있습니다.

 

삶은게란 차가운 물 뿌리는 이미지

이유는 노른자에 포함된 비타민 D 성분과 레시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삶은게란 10개 이미지

그리고 대부분 불포화 지방이기 때문에 무기질이 풍부하고 철분, 인, 칼륨, 마그네슘도 많아 극단적으로 단백질만을 섭취하는 것보다는 몸에 좀 더 균형 잡힌 섭취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삶은게란 칼로리 설명을 위한 계란 3개 이미지

이 부분은 각종 건강매거진에서도 오래전부터 나오는 내용인데요, 결국 운동을 좀 더 오래 할 수 있는 에너지원이 되기 때문에 노른자로 인해 섭취된 삶은계란 칼로리 보다 운동을 좀 더 하게 되는 장점에 무게를 둔 방법이라고 합니다.

 

삶은게란 칼로리 마지막 이미지

오늘은 이렇게 삶은계란 칼로리와 삶은계란이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내용이 삶은계란을 먹으면서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내일 또 도움되는 건강정보와 칼로리 정보를 담은 포스팅 하겠습니다. 다들 건강한 몸 가꾸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