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새우깡 칼로리 종류별로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0. 11. 14.

새우깡 칼로리

종류별로 알아보기

 

새우깡 칼로리 메인이미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농심의 장수과자 새우깡의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오래전 부터 먹어온 과자인데요. 저도 가끔 TV를 보며 한봉씩 바삭바삭 식감을 즐기며 먹곤 합니다. 조금더 자극적인 맛인 매운새우깡도 즐기는 편인데요. 

 

 

새우깡 한봉지 이미지

그래도 과자라는 게 기름에 튀기거나 굽는 과정을 거친 식품이고 매운새우깡의 경우에는 달고 매운 양념까지 첨가되어 있기때문에 칼로리가 높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자주사먹는 새우깡을 먹으면서 오늘은 새우깡 칼로리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 새우깡 칼로리

새우깡 오리지널 한봉지 메인이미지

먼저 마트를 가면 제가 사먹는 새우깡의 종류는 총 3가지 입니다. 매운새우깡, 쌀새우깡, 오리지널새우깡 이렇게 3가지 죠. 그중 오리지널 새우깡을 기준으로 알아보았더니 새우깡 칼로리는 30g당 150kcal 였습니다. 한봉지가 90g이기 때문에 새우깡 한봉지의 칼로리는 450kcal 인 것이죠.

 

새우깡 내용물 메인이미지

간식인 새우깡의 칼로리가 밥 한공기보다 더 나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나니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하신분들은 피하시는게 좋겠네요. 그렇다면 오리지널이 450kcal 인데 맵고달달한 시즈닝 소스가 들어간 매우새우깡의 소스는 얼마나 될까요?

 

매운새우깡 한봉지 메인이미지

매운새우깡 칼로리는 30g당 150kcal 로 오리지널 새우깡과 동일한 칼로리 였습니다. 이거 역시 한봉지 기준으로는 450kcal 가 되는 것이죠. 개인적으로는 좀 이해가 안가는 수치였어요. 매운맛 시즈닝을 포함하면서도 기존 칼로리를 유지한건지 아니면 칼로리 표기 허용오차 범위내의 차이라서 그냥 똑같이 표기한건지 궁금하네요.

 

매운새우깡 낱개 1개 메인이미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깐풍 새우깡 칼로리도 알아보았어요. 깐풍 새우깡 칼로리는 30g당 145kcal 로 앞선 두 새우깡 보다 5kcal 가 더 나더라구요. 그리고 깐풍 새우깡은 한봉지에 80g이기 때문에 한봉지를 다 먹으면 386kcal 정도로 새우깡 중에서는 칼로리가 가장 낮은 제품이었죠. 대신 양도 적다는 사실 ㅋ

 

새우깡 칼로리 설명자료 이미지

하지만새우깡에 들어가는 매운맛 시즈닝 이나 깐풍 새우깡에 들어가는 시즈닝이 칼로리가 낮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다만 오리지널 새우깡 역시 조미가 안되어 있는건 아니라 나름의 양념이 있다고 봐야하는 거죠. 이렇게 새우깡을 종류별로 칼로리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새우깡 류의 과자가 칼로리가 높은 이유는 뭘까요?

 

 

2. 새우깡 칼로리가 높은 이유

새우깡 칼로리 설명을 위한 새우깡 이미지

새우깡 칼로리가 높은 이유는 바로 유탕처리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요즘 라면회사에서 건면라면을 많이들 내어놓고 있습니다. 유탕(튀기는) 과정을 거치지 않은 라면은 칼로리가 많이 떨어져 있는걸 알수 있죠.

 

새우깡 종류별 이미지

하지만 새우깡은 이를 보완하기 위해 튀기지 않고 굽는 과정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열을가하고 기름이 들어갈 수 밖에 없는 과자이다보니 칼로리가 높아질 수 밖에 없는 것이였네요.

 

새우깡 칼로리 설명 마지막 이미지

이상 새우깡 칼로리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칼로리가 높은 편 이긴 하지만 오래전 부터 즐겨오던 간식인 만큼 조금씩은 계속 먹게 될 거 같네요. 그럼 다음에 또 재미있는 칼로리 정보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