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감 칼로리 및 효능 알아봤어요

by 낭만토리 2020. 11. 13.

감 칼로리 및

효능 알아봤어요

감칼로리 메인 이미지

가을이 되면서 이제 마트의 과일코너에 감이 보이기 시작했었죠. 요즘 가을이 너무 짧다 보니 춥다는 생각이 들때쯤 보이는거 같기도 하네요. 저는 감의 그 달달하면서 아삭하거나 눅눅하게 부드러운 식감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편 인데요. 이 감의 단맛을 느끼다 보면 식후에 2~3개는 그냥 먹게 되더라구요.

 

감칼로리 설명 이미지

그래서 단맛이 난다는 뜻은 당이 있을 거라는 뜻이고 그럼 칼로리가 높아서 살이 찔 수도 있다는 뜻이라서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감의 칼로리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 감 효능

감 효능 설명자료 이미지

첫 번째 감의 효능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는 점 입니다. 이유는 감에 포함된 풍부한 비타민 때문인데요 특히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더군다나 과당과 포도당이 풍부하면서 탄닌 성분 또한 함유하고 있어 심장과 혈관이 튼튼하게 해 주는 부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감 한개 이미지

두 번째 감의 효능은 피부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감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 C, A 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어느정도냐면 사과보다도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옜말에 감을 먹은 사람은 감기에 잘 안 걸릴수도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였죠.

 

감 크기비교 이미지

세 번째 감의 효능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이유는 감에는 알콜을 분해하는 요소가 들어있어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데도 도음이 되어서 결국 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감 효능설명 자료 이미지

정말 단순히 달달한 맛으로 즐겨먹었던 감이 우리몸에도 좋은 부분이 많은 과일이였다니 기분이 좋네요. 그렇다면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지 계속 알아보겠습니다.

 

2. 감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감칼로리 설명자료 이미지

감 칼로리는 100g 당 43kcal 입니다. 감 한하나의 무게는 평균적으로 240g정도 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감의 꼭지를 제거하고 껍질을 깍아먹고 씨 또한 버리게 되죠. 그부분을 생각한다면 200g정도라고 생각됩니다. 즉 감 한개의 칼로리는 86kcal 라고 볼 수 있겠네요.

 

감 한개 손에 들고 있는 이미지

감 칼로리만 생각한다면 그렇게 높다고 볼 수는 없지만 이걸 식사대용이 아니라 식후에 간식으로 많이 즐길 경우에는 살이 찔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달달한 맛을 내는 당이 우리몸속에 섭취되게 되면 즉각적으로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밥의 열량이 소모되지않고 지방으로 축적될 확률이 높아지게 되니 이 메커니즘을 이해하시고 드시기 바랍니다.

 

감칼로리 설명 마지막 자료 이미지

오늘은 이렇게 감 효능과 감 칼로리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일또 도움되는 건강 정보로 포스팅 하도록 할께요. 다들 좋은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