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경제

클레이튼 시세에 따른 전망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1. 5. 19.

최근 카카오 코인이라고 불리고 있는 '클레이튼 코인'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얼마 전 다날의 페이코인 시세가 가파르게 상승한 것과 연관 지어 밝은 전망을 예상하는데요. 클레이튼 시세와 전망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클레이튼 코인 시세

 

클레이튼-코인-시세-2354원
클레이튼시세

클레이튼 코인의 시세는 COINONE 기준으로 5월 19일 오후 2시 기준 2,354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시세는 2021년 2월 저점이었던 712원 을 기점으로 약 3배 이상 오른 시세입니다.

 

 

또한 2020년 7월 최저 가격이었던 170원과 2021년 3월 최고 시세였던 3,687원을 기준으로는 20배가 넘는 수익률을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이 소식이 알려지며 클레이튼 코인에 대한 밝은 전망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의 수요가 몰려들었지만 5월을 기준으로는 시세의 상승세가 누그러들어 현재 과도기 상태라 볼 수 있겠습니다.

 

클레이튼-가상화폐-이미지
클레이튼가상화폐

반면, 5월 15일 코인원 거래소에 이어 '빗썸'에서도 거래가 가능하도록 상장이 되어 이른바 '상장 펌핑' 현상이 나오며 시세가 갑자기 분출하기도 하였는데요. 현재는 다시 원래 가격 박스권을 횡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재 매수세가 다시 올라갈 수 있는 여러 요소들이 많다고 판단되어 급등 구간은 추후에도 나올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2. 클레이튼 코인 전망

 

클레이튼-코인-1개-이미지
클레이튼코인

장기적으로 바라본 클레이튼(Klaytn) 코인의 전망은 아래와 같은 이유로 밝아 보인다는 의견이 많은 편입니다.

 

  • 다날의 페이 코인과 유니온 페이의 협약 계획
  • 클레이튼 코인의 블록체인 기술은 '그라운드 엑스'에서 연구 진행 중
  • 그라운드 엑스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격
  • 카카오가 가진 국내에서의 파급력을 생각하면 전망이 밝다고 예상

 

이와 관련해 올해 초 다날에서 유니온페이와 제휴를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다날의 페이 코인을 사용할 수 있게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유니온 페이는 국내 6만여 개, 전 세계적으로 3천만 개의 QR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어 페이 코인의 시세가 가파르게 상승했었습니다.

 

 

이러한 기조와 더불어 클레이튼 코인 또한 페이 코인처럼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에 밝은 전망을 점치는 분들이 많이 있는 편입니다.

 

그라운드엑스-회사-로고
그라운드엑스

또한 클레이튼을 주관하는 곳은 '그라운드 엑스'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담당 자회사입니다. 때문에 클레이튼은 '카카오 코인'이라고 불리고 있는 것이죠.

 

결국 카카오가 IT기업으로 대성공을 거둔 것처럼 차세대 먹거리의 분야로서 블록체인 전담 자회사를 구성하고 개발하면서 R&D 사업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근거로 현재 그라운드 엑스에서는 카카오의 성공사례를 모티브로 블록체인과 관련된 기술포럼 등을 유치하며 클레이튼을 통한 새로운 가상화폐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카카오톡-클립-애플리케이션-이미지
카카오톡

아직까지는 엄청난 성과를 이룬 것은 없지만 카카오톡이 가진 우리나라에서의 영향력과 파괴력을 생각한다면 우리 생활 속 깊숙이 클레이튼 코인이 스며 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클레이튼이 '카카오 코인'이라고 불리는 만큼 만약 카카오 서비스 내에서 클레이튼 코인을 상용화할 수 만 있다면 그야말로 클레이튼의 시세는 밝을 수밖에 없다고 판단되는데요.

 

카카오톡-클립-사용이미지
카카오톡-클립

중국의 위챗 페이처럼 한국 내에서 카카오톡의 가상 지갑이라는 '클립' 애플리케이션 투 애플리케이션 거래가 활성화된다면, 그 파급력은 상상 이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상용화 된 가상화폐라는 정의를 내리긴 어려운 단계이고, 명확한 개발방향과 어떠한 플랫폼을 구성하여 사용될지는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좀 더 지켜보는 자세가 필요해 보입니다.

 

이와 관련해 현재 전 세계의 암호화폐 순위를 평가하는 '코인 마켓 캡'에서 우리나라 블록체인 기술 종목인 클레이튼 코인은 34위로 평가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시가총액이나 가격 외 코인 자체의 기술력이나 거래량 등 다양한 기준으로 평가되기 때문에 세계시장을 바라보더라도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이 많은 편입니다.

 

클레이튼-가상화폐-100억개-발행이미지
클레이튼코인

현재 클레이튼은 카카오에서 개발 당시 총 100억 개를 발행한 상태입니다. 우리나라는 이미 카카오톡이 장악한 수준이고, 해외에서 카카오톡의 서비스 이용자를 늘릴 수만 있다면 클레이튼의 시세와 전망은 아주 밝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언제나처럼 가상화폐 자체는 리스크가 아주 높은 투자이고, 변동성이 많기 때문에 항상 투자는 신중하게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는 부정적인 편이라, 비중을 아주 낮게 잡고 운용 중입니다.

 

이상으로 클레이튼 시세와 성장 가능성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