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5가지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1. 1. 13.
디스플레이 상단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5가지 알아보기

디스플레이 상단

회사를 다니다보니 2년에 한번씩 건강검진을 받게 되는데요. 그때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라는 소견을 많이 받아왔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 할 때에는 특히 '나쁜콜레스테롤' 이라고 불리는 LDL 수치를 주의깊게 봐야 하는데요.

 

미국의 보스턴 브리검 여성 병원의 호르헤 플러츠키 박사는 "심장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LDL 수치를 100mg/dL 이하로 유지해야 한다" 고 밝힌적이 있죠.

 

이렇듯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 이라면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도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우리몸에 중요한 부분인 만큼 이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가지

첫 번째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의 주인공은 '가지' 입니다. 이 가지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죠. 이 수용성 이라는 말은 물에 잘 녹는 다는 뜻 인데요. 이 수용성 섬유질이 물에 녹으면서 젤을 생성하게 되는데, 그 젤이 콜레스테롤을 감싸서 동맥벽에 쌓이는 걸 막아주면서 몸 밖으로 배출 시키는걸 도와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당근

두 번째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좋은 음식은 '당근' 입니다. 이 당근에는 불용성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불용성 섬유질은 직접적으로 LDL 수치를 낮추는대 개입한다기 보다는, 먹은양에 비해 포만감을 만히 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을 먹을 때 덜 먹게 도와주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요리도 좋지만 좋은 비타민 성분등의 파괴를 막기 위해 간식으로 생단근이나 살짝 대친 당근을 과자처럼 먹는 방법을 권해 드리고 싶네요.

3. 아보카도

세 번째 음식은 '아보카도' 입니다. 이 아보카도 에는 불포화 지방이 풍부 한 걸로 유명하죠. 게다가 섬유질 까지 풍부한데 우리나라에서도 유행인 과일이라 마트 등에서 이제는 구입하기도 쉬워졌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샐러드에 생 아보카드를 채썰어 곁들여 먹거나 토스트에 살짝 편으로 썰어 올려먹으며 맛과 건강을 둘다 챙기고 있는데 괜찮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4. 호두

네 번째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은 바로 '호두' 입니다. 여러 방송매체에서 견과류가 몸에 좋다고 알려주는 이유중 하나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이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는 편 입니다. 이 오메가3 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유명하죠. 특히 혈액을 맑게하는데도 도움을 줘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도 준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5. 콩

마지막 콜레스테롤 낮추는 다섯번째 음식은 '콩' 입니다. 사실 콩 좋은건 누구나 다 알고있죠? 슈퍼푸드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이 콩의 식물성 단백질을 자주 섭취해 주시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당부드리고 싶은 말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선 반드시 좋은 음식을 먹어주고 나쁜 음식을 피하는게 좋다라는 점 입니다.

 

예를들면 백미나 파스타 등 정제된 탄수화물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외 치즈, 버터, 아이스크림, 붉은색 고기 모두 마찬가지 입니다. 모두 오늘 포스팅 내용을 숙지하셔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좋은결과 있으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 또 도움되는 건강정보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