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TV/낭만TV

경이로운 소문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자세하게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0. 12. 15.

경이로운 소문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이로운 소문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주말에 OCN 에서 방영중인 경이로운 소문 이라는 드라마가 연일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그 증거로 시청률 또한 상승하고 있는 추세죠.

 

저도 처음에 예고편을보고 좀 유치한 느낌을 받았고 소재또한 그렇게 보여서 별 관심을 가지지는 않았는데요. 그런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이고 캐릭터간에 유기적으로 엮여있는 스토리와 극의 전개가 생각보다 재미있다는 평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시청률도 점점 올라가고 있고 각종 SNS에도 움짤이 돌아다니길래 저도 관심이 가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한편 두편 보다보니 지금은 경이로운 소문 다시보기를 다 해버렸고, 매주 본방을 사수하고 앉아있네요 ㅎ 그래서 아직 이 드라마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들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1. 웹툰이 원작 경이로운 소문

먼저 웹툰이 원작인 경이로운 소문은 총 16부작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지난 11월 28일부터 토,일 저녁 밤 10시 30분에 인기리에 방영중이죠. 웹툰만화를 보신 분들이 이 드라마가 기존 웹툰과 캐릭터간 싱크로율이 높아서 더 몰입이 된다고 합니다.

 

하나하나 독특하고 개성이 강한 캐릭터는 각각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염헤란 등 신인배우와 베테랑 배우가 적절하게 섞여서 조화가 잘 맞아 떨어진다는 평이 많네요. 저또한 조병규 님은 익숙하지 않은 배우였고 김세정은 걸그룹 출신이 여서 드라마를 통해서는 처음 보는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싱크로율도 좋고 연기력도 뛰어난 배우들은 극중에서 어떤 등장인물로 나올까요? 그리고 그들간에 얽히고 엮여있는 인물관계도는 어떻게 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2. 경이로운 소문 인물관계도

첫 번째 경이로운 소문 인물은 소문(cast 조병규) 입니다. 카운터 멤버의 은신처인 국수집에서의 포지션은 홀 알바로 나오죠. 소문은 7년전에 큰 교통사고를 당해 부모님을 잃고 한 쪽 다리를 쓸 수없게 나오던 불우한 학생이였습니다.

 

그리고 약자를 괴롭히던 일진들에게 찍혀 괴롭힘도 당하게 되죠. 그리고 할머니와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사후세계를 경험하게 되면서 악귀를 잡으라는 명을 받게 됩니다. 그리곤 갑자기 일반인을 뛰어넘는 신체능력이 발현되게 되죠. 그래서 아픈 다리도 멀쩡해 지고 힘이 세지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수없이 절망적인 상황을 마주하면서도 삶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일어서며 전진하는 모습을 보여준 캐릭터라 이런 혜택? 이 주어진 것 같네요.

 

두 번째 경이로운 소문의 인물은 가모탁(cast 유준상) 입니다. 국수집에서는 주방 보조를 맡고 있습니다. 카운터의 멤버중에서는 전투력이 가장 강한 인물로 나옵니다. 완력하나는 가장 강한게 확실해 보이죠.

 

극의 초반 겉으로 보면 백수 아저씨 같은 모습으로 나오지만 형사출신인 그는 단단한 외공의 소유자 입니다. 그리고 전직 형사라는 경험을 살려 악귀를 잡아내는데 발군의 능력을 자랑하는 캐릭터죠. 7년전에 죽기 직전까지 크게 다쳤지만 6개월간의 혼수상태를 지나 깨어나면서 기억을 잃은채 카운터의 멤버가 됩니다.

 

그후 7년간 악귀를 꾸준히 잡아오며 복수를 다짐하면서 살고 있죠. 처음에 소문이 새로운 카운터 멤버라는 소식을 듣고 기대했지만 고등학생이라는 사실에 반신반의하던 캐릭터 입니다.

 

세 번째 인물은 도하나(cast 김세정) 입니다. 국수집에서는 홀서빙을 하는 아리따운 그녀는 악귀를 탐지해 내는 레이더 역할을 하는 등장인물 입니다. 그 능력은 천리밖에 있는 악귀의 존재도 감지해 낼 수 있을 정도죠.

 

그녀의 신호감지를 시작으로 카운터 멤버들은 출동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어떠한 어두운 과거가 있었는지 본인의 과거가 알려지는걸 극도로 경계하는 인물입니다. 타인과는 신체접촉을 통해 과거를 읽을수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접촉을 피하는 시크한 캐릭터로 나옵니다.

 

하지만 극의 전개상 주인공 소문과 가까워지게 되고 과거를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의 부모님의 사고와 죽음의 비밀에 대해서도 결국 알아내게 되죠. 그리고 지금 시점에는 그 범인이 악귀라는 것도 밝혀낸 상황입니다. 앞으로 주인공과의 조력후 활약이 기대되는 캐릭터네요.

 

네 번째 경이로운 소문 인물관계도의 인물은 추매옥(case 염혜란) 입니다. 국수집에서는 주방장을 맡고 있죠. 주방장이라는 역할과 비슷하게 카운터 멤버 중에서도 리더격인 그녀 입니다. 빠른 판단력과 결단으로 카운터 멤버들에게 지시를 내리곤 하죠.

 

그와 동시에 멤버들을 가족처럼 매우 아끼는 모성애를 가진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저승에서 조차 그녀에게 함부러 대하지 못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데 이는 그녀가 매우 희귀한 치유의 능력을 가진 카운터 이기 떄문이라고 하네요.

 

마지막 경이로운 소문의 등장인물은 최장물(cast 안석환) 입니다. 국수집에 기거하고 있지는 않고 카운터 멤버들을 경제적으로 지원하는 물주 역할이죠. 극중 대한민국에서 50위권 내에 꼽히는 자산가 입니다. 자산이 1조도 안되는 사람은 무시 할 정도로 재력가이죠.

 

대사 한마디 한마디가 장난스럽기도 하지만 낭만과 매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 입니다. 자신의 인생에 확신을 가지고 있고 가치관 또한 뚜렷한 캐릭터죠. 추매옥 과는 옥식각신 하는 사이지만 그들을 도와주고 싶은 마음을 부끄러워서 직설적으로 표현 하지 않는 과정에서 나오는 귀여운 모습으로 느껴지네요.

 

이렇듯 악귀를 잡기위해 저승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강한 신체능력을 가진 카운터 멤버들. 현재는 주인공 소문의 개발되지 않은 능력과 소문의 부모님 영혼을 흡수한 악귀를 어떻게 잡아 나갈지. 그리고 멤버들간 과거부터 얽혀있는 인연은 어떤 것 들 인지가 관전 포인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장르는 액션 히어로물 이지만 때로는 휴먼 드라마 같은 따뜻함을 전해주는 드라마. 개인적으로는 권선징악 이라는 주제로 현실에 있을법한 부조리하고 나쁜 사람들을 향해 통쾌한 복수를 함으로써 대리만족을 주는 드라마 이기도 하네요.

 

이상으로 경이로운 소문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내용을 이해하시고 드라마를 즐기시면 좀 더 재미있을거 같네요. 그럼 다음에 또 재미있는 드라마와 인물관계도가 있으면 포스팅 하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