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초코파이 칼로리 종류별로 알아보기(티라미수 초코파이, 통밀당 초코파이)

by 낭만토리 2020. 12. 14.

요즘 저희회사에는 항상 초코파이가 한박스씩 까서 간식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커피와 함께 다과를 즐기라는 의미로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초코파이를 거의 무제한 제공해 주고 있는거죠. 예전에는 '정' 으로 통했었고 군대에선 소중한 간식이였던 초코파이가 최근에는 그 종류도 다양해 지고 있네요.

 

 

퀄리티 높아보이는 티라미수 초코파이 , 초코파이 하우스, 바나나 맛 초코파이 등 여러 종류를 볼 수 있었는데요. 최근 초코파이를 자주 먹게 되면서 역시나 칼로리 걱정이되어 오늘은 초코파이 칼로리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티라미수 초코파이 칼로리

첫번째로 초코파이 하우스 티라미수 초코파이 칼로리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 부드러운 케잌위에 코코아 파우더가 뿌려져 있고 안에는 까망베르 치즈크림 까지 들어있어서 초코파이계의 혁명을 불러온 녀석. 이 초코파이 칼로리는 62g 한개에 270kcal 라는 높은 칼로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초코파이의 퀄리티를 확 높여버린 혁신적인 과자류인 만큼 가장 좋아하는 초코파이의 한 종류 인데요. 한개가 밥한공기 칼로리와 맞먹는 수준이라니 역시 맛있는건 고칼로리 네요. 그래도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아 없어지는 식감과 까망메르 치즈크림의 조화는 포기할 수 없는 맛이 되어버렸네요ㅠ

 

요 티라미수 초코파이는 포장부터 퀄리티가 틀린만큼 가격도 일반 초코파이보다는 살짝 높은데요. 의외로 이 녀석의 존재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이 제품의 칼로리를 먼저 알아보았습니다.

 

2. 통밀당 초코파이 칼로리

두번째로 알아볼 초코파이 칼로리의 주인공은 바로 통밀당 초코파이 입니다. 이 녀석의 특징은 하얀 밀가루 대신 통밀로 만들어서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 즐기면서 칼로리 부담을 조금 줄였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일반 초코파이는 14g의 당을 함유 하고 있지만 이 통밀표는 2g이라는 비교적 낮은 당을 함유하고 있다는 점이 특이점이네요.

 

뿐만아니라 백설탕, 밀가루, 물엿, 쇼트닝, 식물성유지, 전지분유에 산도조절제, 합성향료 등의 재료도 통밀당 초코파이에는 빠져있거나 더 적게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초콜릿도 카카오 61% 농도의 다크초콜릿을 사용하였고 마쉬멜로우 대신에 우유료 만든 생크림을 넣어 부드러움을 더한 초코파이죠.

 

개인적으로는 약간 몽쉘통통에 가까운 느낌이라고도 할수 있었던 이 초코파이 칼로리는 45g 5개입에 965kcal 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즉 1개에 193kcal 가 되겠네요. 통밀이라는 점과 당을 줄이다보니 확실히 칼로리는 낮아졌네요. 그런데 맛은 더 좋다고 생각해서 이것도 초코파이를 칼로리 걱정없이 즐길 수 있는 방법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 통밀당 초코파이는 냉동으로 보관하다가 냉장실에서 해동해서 먹는 방법을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더 오래 보관하면서 맛있게 즐기시는데 도움이 될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오리온 초코파이 칼로리

그리고 우리가 가장 흔하게 알고 있는 일반적인 초코파이. 오리온의 초코파이칼로리는 1개 당 171kcal 입니다. 보통 우리는 초코파이를 한 박스 단위로 구매를 하고 그안에는 12개가 들어 있죠. 이걸 다 먹으면 2,052kcal 가 되겠네요. 하지만 보통은 1~2개를 먹고 말기 대문에 대략 밥 한공기반에서 두공기의 칼로리를 초코파이로 먹게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외 바나나 초코파이, 흑임자 초코파이등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많지만 요 3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고 자주 접하는 초코파이라서 칼로리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칼로리 걱정보다 위의 티라미수 초코파이와 통밀당 초코파이를 모르시던 분들이 알게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더 큰거 같네요.

 

그럼 다들 국민간식 초코파이로 정을 나누시며 칼로리 걱정없이 맛있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재미있는 칼로리 정보가 있으면 정리해볼께요. 다들 좋은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