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건강/칼로리, 효능 정보

붕어빵 칼로리 상세하게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0. 12. 11.

붕어빵 칼로리

상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겨울이면 생각나는 길거리 간식의 대표주자 붕어빵! 오늘은 이 붕어빵 칼로리 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제 날이 추워지면서 저희 집 앞에도 붕어빵 장사하는 사장님들이 나와 계시더군요.

 

그래서 집에오면서 천원의 행복이라 부르는 붕어빵을 가끔 즐겨먹곤 하는데요. 아직까지도 천원짜리 한장이면 두세마리를 종이봉투에 담아주시는 저렴하고 따뜻한 간식이죠.

 

요즘에는 전통적으로 팥이 들어간 붕어빵 뿐만 아니라 슈크림, 치즈, 고구마 등 그 종류도 다양해 지고 있네요. 그래도 만드는 과정을 눈으로 보다보면 재료의 대부분이 밀가루고 달달한 팥등의 앙꼬도 들어가다보니 칼로리가 살짝 걱정되는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 붕어빵 칼로리를 상세하게 알아볼께요.

 

1. 붕어빵 칼로리

일단 대표적인 길거리 간식인 붕어빵이 어떤 재료들로 이루어 져 있는지 먼저 정리해 보았습니다.

1개 50g 무게의 붕어빵
탄수화물 20g
지방 2.4g
단백질 2.1g
나트륨 52mg
식이섬유 1g
열량(kcal) 110kcal

 

일단 붕어빵의 칼로리는 50g짜리 한개에 110kcal 입니다. 단맛이 느껴지는 밀가루 간식 치고는 심하게 높다는 생각은 들지 않네요.

 

저같은 경우는 붕어빵 2~3마리와 우유 한잔으로 한끼 식사를 때우기도 하는데요. 그럼 대한민국 성인 남성의 한끼 식사기준이 대충 1000kcal 라고 잡앋 그에 못 미치는 열량임으로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아 다행이네요.

 

그리고 팥이들어간 붕어빵과 쌍벽을 이루는 일명 요즘 붕어빵인 슈크림 붕어빵 칼로리는 250kcal 정도 된다고 합니다. 확실히 지방이 많은 슈크림 붕어빵이 칼로리가 팥보다 높네요.

 

이부분은 중요한 정보 인 것 같습니다. 붕어빵을 먹고싶은데 만약 살찌는게 걱정된다면 팥으로 된 붕어빵이 칼로리가 낮다는 사실은 오늘 알고가야할 포인트 인 것 같네요.

 

아니면 팥붕어빵 2개, 슈크림 1개 이정도로 비율을 조절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팥에 들어가는 당의 비율이 높은만큼 맛이 더 달겠죠?

 

가끔 시장에서 팥을 납품받는게 아니라 직접 만들어서 붕어빵을 만들어 파는 곳은 설탕맛이 덜 느껴지는 곳이 있죠. 이런 붕어빵이라면 오늘 알아본 칼로리 대비해서 더 낮게 계산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우리나라에서 전통적인 길거리 음식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붕어빵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식후 간식보다는 식사대용으로 3개씩 우유와 함께 즐기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다들 붕어빵 칼로리 걱정마시고 맛있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