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TV/낭만TV

스카이캐슬 등장인물 자세하게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0. 11. 23.

스카이캐슬 등장인물 관계

자세하게 알아보기

오늘은 2018년 11월에 화제속에 방영을 시작했던 Tvn의 금토 드라마 '스카이캐슬' 의 등장인물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드라마는 참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는데 최근에 재방송을 많이 하더라구요. 아마도 포스트 스카이캐슬이라고 불리는 펜트하우스 라는 드라마 떄문에 회자가 되고 있는거 같았어요.

 

기존의 스카이캐슬 드라마속 등장인물보다 조금 더 강하고 센 캐릭터 들과 자극적인 소재로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덕분에 자연스레 비교가 되면서 재방송까지 하는거 같네요. 그래도 저는 스카이캐슬이 좀 더 극의 전개라던지 캐릭터간 밸런스 부분이 잘 맞아 떨어진다는 생각이 듭니다.

 

드라마의 캐스팅은 펜트하우스가 더 인상깊은거 같은데 비슷한 느낌의 드라마의 시작을 스카이캐슬로 봐서 그런지 첫 인상이 지워지기는 쉽지 않네요. 그럼 다시 돌아보며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스카이캐슬 등장인물들을 자세하게 알아볼께요. 아직 드라마를 보지 못하신 분들에게는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스카이캐슬 등장인물 관계 정리

스카이캐슬은 대한민국 상위 0.1%라 불리는 로열패밀리 들의 성공과 출세에 대한 집착과 열망속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룬 드라마 입니다. 극중 모든 엄마들은 본인과 남편은 물론 자식의 성공에 엄청난 집착을 보이고 있죠. 말그대로 욕망의 화신 같은 모습의 캐릭터 들이 등장하며 극 초반의 긴장감을 이끌어 갑니다. 그 중심에는 당연 중심 등장인물들이 있었는데요. 가족단위를 중심으로 등장인물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번쨰 스카이캐슬 등장인물은 한서진(cast 염정아) 와 강준상(cast 정준호) 패밀리 입니다. 극중 강준상은 학창시절부터 전교 1등을 놓친적이 없는 2대째 의사집안인 초 엘리트 입니다. 그에 걸맞게 학력고사 전국 수석에 서울 의대까지 졸업한 초 엘리트로 등장하죠.

 

때문에 자신이 늘 옳다는 자신감과 자만심에 푹 빠져있는 캐릭터 입니다. 그런 거의 목표는 주남대 병원장이고 그전에 척추센터장자리를 노리고 기획조정실장의 자리까지 오르게 되죠. 그러다 생에 최초로 극중 황치영 이라는 라이벌을 만나 처음으로 시기와 질투라는 것을 해보며 인간적인 면모로 점점 바뀌어 가게 되는 중심 등장인물입니다.

 

그런 그의 부인인 한서진(염정아) 역시 스카이캐슬에서 조차 선망의 대상인 엘레강스의 대표주자 입니다. 남편에게는 킹메이커, 자식에게는 프린세스케이커 같은 존재죠.

 

극중 대단한 배경을 가진 집안의 딸로 나오지만 후에 순대국집 딸 출신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갈등을 겪게됩니다. 결국 그렇게 집착하던 딸의 서울대 의대 진학이라는 꿈을 접으면서 인간적인 행복을 찾아가게 되었던 중심등장인물 입니다.

 

그리고 그런 부부의 첫째딸인 강예서(김혜윤) 역시 중요한 스카이캐슬 등장인물 입니다. 스카이 캐슬의 모든 자녀들은 신아고를 다니고 있는데 이곳에 수속으로 입학한 엘리트로 나옵니다. 항상 1등을 놓치지 않았었고 서울대 의대 입학후 서울대병원의 교수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옆집에 이사온 황치영의 아들 우주를 좋아하게 되면서 변화를 겪게되고, 서울대 라는 목표를 견고히 하기위해 한서진은 특급 코디네이터를 고용하면서 부터 극의 갈등의 중심에 서게 되는 등장인물입니다.

 

두번째 스카이캐슬 등장인물은 황치영(cast 최원영) 과 이수임(cast 이태란) 가족 입니다. 극중 이태란은 한서진과 동창이며 친구이지만 서로다른 성격과 가치관으로 그리 친하지는 않죠. 이수임은 극중에서 그나마 정의감이 있고 현실판 엄마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 입니다.

 

하지만 스카이 캐슬의 가치관과는 맞지 않아 은근히 왕따를 당하게 되죠. 그러한 정많고 씩씩하고 용감한 성격을 가진 덕에 마음이 잘 맞는 황치영과 우연히 만나 재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남편인 황치영(최원영) 역시 흙수저라 할 수 있는 배경에서 자라 자수성가한 인물입니다.

 

의대를 장학생으로 입학했고 실력도 출중하고 대인관계도 좋으며 나눔을 아는 휴머니스트죠. 돈보다 의사의 본분을 중시하는 멋있는 캐릭터라 반대되는 캐릭터인 강준상과는 의도치 않게 라이벌로 인식되어 티격태격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런 부부의 아들인 황우주(찬희)역시 조기교육이나 과외를 전혀 받지 않고도 항상 성적은 전교 1등을 하는 우등생 입니다. 그러면서도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도 많아 이상적인 캐릭터죠. 신아고에 입학할 당시 준상의 첫째딸인 예서와 공동수석으로 입학한 우주는 극중 혜나라는 우등생을 만나면서 변화를 겪게 됩니다.

 

처음에 연민으로 시작되었던 관심이 좋아하는 감정으로 커지면서 혜나의 비극적인 사건에 가장 슬퍼한 인물로 나오죠. 크게 임팩트 있는 장면은 없었지만 없어서는 안될 중심 등장인물이였습니다.

 

세번째 스카이캐슬 등장인물은 노승혜(cast 윤세아) 와 차민혁(cast 김병철) 가족 입니다. 노승혜는 박사과정을 수료한 전업주부로 나옵니다. 집안은 아버지가 장군출신의 국회의원으로 역시 로열패밀리 집안의 딸이죠. 성공적인 배경과는 달리 탐욕스러운 모습보다는 그래도 보통사람에 가까운 가치관을 조금 보여주는 캐릭터 입니다.

 

그런 그녀와 결혼으로 성공을 꿈꾼 차민혁은 로스쿨 교수로 등장하게 됩니다. 결혼전에 노승혜의 아버지는 장군이였고 이를 성공의 발판으로 계산 할 만큼 치밀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장인어른의 국회의원 3선 낙마에 의해 의도치 않게 옷을 벗게 되었고 로스쿨 교수를 하게 된 거죠.

 

남자 캐릭터 중에서 정말 강한 욕망의 화신같은 모습을 보여준 등장인물입니다. 빠른 두뇌회전, 독단적이고 극단적인 이기주의로 뭉쳐있지만 겉으로는 정의와 행복을 달고 사는 처세술에 능한 달변가 입니다.

 

그런 그는 성공의 욕구를 두 아들의 성공으로 풀기위해 강압적인 교육방식을 고수하지만 그로인한 가족간의 갈등으로 끝내 소외되게 되는 인물입니다. 이과정에서 극중 긴장감을 완화시키는 코믹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개인적으로 스카이캐슬 등장인물중 가장 미워할 수 없었던 인물로 기억되네요.

 

마지막 스카이캐슬 등장인물은 김주영(김서형) 선생과 김혜나(김보라) 입니다. 김주영은 상위 0.1%의 로열패밀리도 쉽게 고용할 수 없는 서울대 100% 입학률을 가지고 있는 초특급 입학코디네이터 라는 직업으로 나옵니다. 이런 직업이 있다는 것도 이 드라마를 통해 알게 되었네요.

 

한번 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범죄도 가리지 않는 독한 캐릭터 였습니다. 결국 성공을 위한 욕망을 미끼로 집안을 파탄내면서 만족감을 느껴오던 독한 캐릭터로 밝혀지면서 지난해 악역의 정점에 오른 등장인물이기도 합니다.

 

그과정에서 김혜나(김보라)는 흙수저 이면서 공부를 잘해 예서의 걸림돌이 되었다는 이유로 불행을 겪게 되었죠. 그 과정에서 준상(정준호)와의 반전스토리도 있지만 아직 극을 보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자세한 내용은 최대한 적지 않았습니다.

 

이상으로 스카이캐슬 등장인물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스카이캐슬이라는 드라마를 보지 못하신 분들은 이 등장인물 설명을 이해하시고 더 재미있게 극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내일또 재미있는 TV내용으로 포스팅 하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