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만TV/낭만스타

김민종 히트곡 및 근황 알아보기

by 낭만토리 2020. 11. 10.

김민종 히트곡 및

근황 알아보기

김민종 근황 최근사진 이미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30~40대 남성이라면 한번쯤 콧소리를 내며 따라해봤을 김민좀 님의 히트곡을 되돌아 보면서 최근 어떻게 지내고 계시는지 근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민종 더블루 활동당시 이미지

예전에 이분이 힐링캠프에 나왔을때 인간적인 매력도 너무 넘치시는 분이구나 라는걸 다시한번 확인 할수 있었죠. 뚜렷한 이목구비에 진하게 잘생긴 얼굴과는 달리 성격이 너무 유순하고 사람이 너무 좋아 돈도 많이 뜯기고 못받은 돈도 꽤 많다는 사실을 듣고 개인적으로 참 응원을 하게 되더라구요.

 

김민종 히트곡 앨범 이미지

90년대, 2000년대에는 연기와 노래 모두 정점을 찍으신후 지금까지 꾸준히 연기활동을 해 오시고 계시면서 요즘은 간혹 예능에도 모습을 비추시고 계시죠. 몇년전 신사의 품격에 나왔을때 참 재미있게 봤었는데 최근에는 어떻게 지내시는지 과거 히트곡을 포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너만을 느끼며(1993년)

- SBS인기가요 5주 연속 1위

김민종 2집 활동사진 이미지

과거 손지창 님과 친분을 과시하며 '더블루' 라는 듀엣 활동을 하셨었죠. 그당시 잘생기고 풋풋한 매력을 발산하시며 이미 가요계에 성공적인 데뷔를 하시게 됩니다.

 

김민종 손지창 무대 이미지

지금도 가끔 옛 친구들을 만나면 저도 이노래를 친구들과 함께 어깨동무를 하며 부르곤 하네요. 아마 20대가 보면 아재라고 하겠지만요.

 

2. 하늘아래서(1993년)

- SBS인기가요 1주 1위

김민종 2집 활동 사진 이미지

이노래는 저도 잊고 있었는데 검색하다가 다시 알게 되었네요. 덕분에 과거 생각이 나면서 기분이 뻥 뚤리는 기분이였습니다. 이노래로 활동할 당시의 모습이 선명하게 기억에 나는건 없지만 다시 돌아보니 좋네요.

 

3. 귀천도애(1996년)

- MBC 인기가요베스트50 3주연속 1위

- SBS TV가요20 1주 1위

- KBS 가요톱10 4주연속 1위(5주쨰에 1위후 골든컵 반납/표절의혹)

김민종 귀천도애 무대 사진

개인적으로 가장 대박을 친 앨범이라고 생각되는 '귀천도애' 입니다. '그~대여~~' 하는 음은 누구나 한번쯤 따라해 봤을법한 유명한 노래죠. 지금들어도 좋구요. 하지만 불행히도 작곡자가 표절의혹을 받으면서 김민종님은 책임감을 느껴 5주연속 1위를 한 골든컵을 반납하고 가수 은퇴까지 선언을 하게 됩니다. 정말 가슴아픈 사건이였죠.

 

김민종 귀천도애 표절 의혹 사진

하지만 여론은 김민종님 본인은 잘못이 없다고 판단을 해서 돌아오라고 요구를 했었고 주변사람들의 응원과 여론에 힘입어 다시 돌아오셔서 건재함을 보여주시게 됩니다.

 

4. 착한사랑(1998년)

- SBS인기가요 4주연속 1위

- KBS 뮤직뱅크 1주 1위

김민종 착한사랑 무대 이미지

2년만에 다시 '착한사랑' 으로 컴백하신 김민종님의 살짝 긴장한 듯한 복귀무대는 개인적으로 생각나는 장면이네요. 노래도 너무 좋았고 이 노래를 귀천도애보다 더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역시나 건재함을 과시하시며 4주연석 1위라는 기염을 토하셨죠. 지금도 제 플레이리스트에 있는 곡 입니다.

 

김민종 착한사랑 1위수상 이미지

이 외에도 '그대는 나의 영원한 사랑이야', '비원', '왜 , 'You're my life' 등 수많은 1위곡을 배출하신 이력이 있습니다. 정말 가수라는 직업 하나로마나 놓고 봐도 대성한 대가수의 이력이죠. 하지만 이 사실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지금 많이 없는거 같고 각종 레전드 무대에서 리메이크되는 일이 없는 걸 보면 좀 아쉬운 부분이에요.

 

김민종 드라마 출연 이미지

그리고 연기자로써도 당대 최고 미녀스타였던 김희선 님과 '머나먼 나라', '웨딩 드레스', '미스터 Q' 등 3작품이나 함께 촬영하며 성공시킨 대 배우 입니다.

 

김민종 영화출연 이미지

이외 다른 드라마도 출연하시는 것 마다 대박이였지만 이상하게 영화에서 만큼은 잘 풀리지 않았죠.  '귀천도', '나비', '낭만자객' 등 여러편의 작품을 하셨지만 흥행 대박까지 난게 없어서 톱스타의 자존심이 조금 상하셨을거 같기도 해요. 

 

김민종 최근 예능 출연 이미지

최근에는 육아예능인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 에 출연 하시면서 미혼이지만 아이들을 잘 보는 매력을 보여주셨죠. 현재 김민종님은 SM컬처앤콘텐츠의 사외이사직을 수행하시면서 회사 업무와 연예활동을 병행하면서 바쁘게 보내시고 계시다고 합니다.

 

김민종 근황 마지막 이미지

다시 TV에서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김민종 히트곡과 김민종 근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